•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드림레일 철도관련법 한권으로 끝내기 리뷰

00 IP: *.202.198.111
396 5 2

20210811_205719.jpg


최근 급부상하고있는 철도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지하철도 안깔린 저의 고향 친구들에게까지 연락이 올 정도면 어느정도인지 짐작이 갑니다. 실로 올해 교육기관 입교 경쟁률이 작년보다 훨씬 높아졌습니다.
운전전문교육기관에 입교 혹은 철도차량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구매하시는 분이 대다수일 테고, 이제는 관제자격까지 일반인에게 개방되어 철도관련법의 중요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있는 철도관련법 서적들은 법령을 정리한 것이기 때문에 본문 내용은 모두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드림레일 책에는 다른 관련 서적과 차별화된, 난이도별로 정리된 문제들이 있습니다. 이 난이도별로 문제를 풀어낼 수 있는 능력이 수험자 분들에게 공부 방법을 알려주고, 교육기관의 입교와 면허합격의 지름길로 안내하는 아주 중요한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드림레일 책에서 이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처음 보시거나 공부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저처럼하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1. 책을 제단합니다.
2. 법령과 문제를 분리합니다.
3. 법령을 꼼꼼히 연습장에 펜으로 필기하면서 보시고 법령에 맞는 문제를 풀어봅니다.(ex. 1장 총칙, 268p에 있는 총칙문제들)

4. 틀린 문제를 체크합니다.
5. 왼쪽엔 법령 오른쪽에는 문제를 놓고 틀린 문제의 법령을 보고 다시 문제를 봅니다.
6. 유레카! 슬슬 감이 옵니다.
7. 공부 방법을 알게 됐으니 스스로 문제를 만들어봅니다.

차별화된 드림레일 책을 극도로 활용한 저만의 방법입니다. 요즘 추세로는 예전과 달리 '할 수 있다.', '하여야 한다.', '국토교통부령으로', '국토교통부장관이' 흔히 이런 말장난 문제는 이제 거의 나오지 않고, 어디서 읽은 듯한 애매한 단어를 끼워 넣는 문제들로 출제되는 추세입니다. 법령을 통째로 문장을 외우는 것도 방법이나, 반드시 책을 보고 키워드를 중심으로 비교정리를 하셔야 책과 문제의 시너지를 올릴 수 있고 가장 빠르게 익힐 수 있습니다. (ex ●●운전면허의 결격 사유, 운전면허를 받을 수 없는 사람, ■■위험물의 운송위탁 및 운송금지, 위험물의 운송,  운송취급주의 위험물)

끝으로, 교육기관입교와 면허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드림레일 철도관련법 한권으로 끝내기' 적극 추천드립니다!

신고
입교도우미님 포함 5명이 추천

댓글 2

댓글 쓰기
소중한 리뷰 감사드리며, 리뷰이벤트에 정상적으로 참여되었습니다.
17:32
21.08.16.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

"드림레일 철도관련법 한권으로 끝내기..."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