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책 해설 없는거 극혐이네요...

ㅇㅇ IP: *.35.233.20
243 1 3

요즘 문제 풀이 책에 문제/답/해설 다 적어놓는건 기본 아닌가요?

 

왜 문제에 해설을 다 안 적고 만드셨나요?

 

해설을 아애 안 적어둔게 있고 (니가 알아서 찾아봐라 이런거겠죠)

 

또, 어떤 문제 해설에 [시행규칙 1조의 2] 이런식으로 적어놓는건 뭡니까??

 

다른 책들은 시행규칙 1조의 2에 관한 설명들 쭉 적어놓고,

 

틀린 답은 왜 틀렸는지 설명 해주는데

 

너무 책 대충 만든거 아니에요?

 

문제 풀었다가 앞 장 보고, 또 문제 풀다가 앞 장 보고...엄첨 귀찮네요

신고

댓글 3

댓글 쓰기
나도 드림레일로 공부한사람으로써
해설이
스탭1은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스탭2, 3으로 갈 수록 규칙만 적어놓는 경우가 많음
근데 나는 개인적으로는 불편하지않았음. 왜냐면 스탭 2나 3을 풀 정도면 회독을 최소3-4번은 했다는 말이고 그 정도 회독했으면 이 문제의 답은 틀릴지언정 몇장에 어디쯤있는 조문인지는 알기때문에 해설이 없더라도 바로 그 조문을 펼쳐서 확인할 수 있었기때문임.
정 불편하면 책을 칼질해서 문제랑 법이랑 따로 만들어봐 그럼 더 편함
12:40
22.05.01.
난 어느정도 이해감
첨에 문제풀때 오답이 많을수밖에 없는데 앞뒤로 계속 책 보면 절라 짜증낫음
독서실에서 책소리땜에 개눈치 보임
14:39
22.05.01.
우선 책 구매를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과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저희 도서의 문제 구성은 스텝1~3까지 존재합니다.
철도관련법의 가장 중요한 공부방법은 정독과 다독입니다.

문제풀이가 위주가 아닌 법령 회독을 우선 시 하고 있으며, 이 방법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문제는 수험생들의 학습 평가(정리) 및 실전대비를 위하여 수록을 해놓았고 난이도 별로 서서히 증가하여 최대한의 성취감을 끌어오르기 위해 구성해놓았습니다.

스텝 1의 경우 법의 입문 단계로써 법령 확립이 필요한 시기라 문제의 난이도가 쉬운 편이며, 해설과 관련법령을 서술함으로써 문제가 어떤 식으로 나오는지, 법령을 한번 더 바로 볼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이 방식으로 초창기 법령에 확립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스텝 2부터는 법령의 회독횟수가 많아야되고 어느정도 체계가 잡혀있어야 풀 수 있는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고 이 단계에서는 법령의 내용을 어느정도 파악하고 있기에 해설에 관련법령의 조항만 서술하여 직접 수험생들이 한번 더 찾아볼 수 있게끔 의도 해놓은 것이며, 초판부터 상세설명에도 이 점을 적어두었습니다.
수험생들이 문제에 출제된 법령을 직접 한번 더 읽음으로 정독과 다독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텝3의 경우 난이도 상, 100점 방지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고 법령을 완벽하게 암기한 상태에서만 풀 수 있습니다.
그 단계까지 접어들기에는 완벽한 법령암기와 공부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 문제들을 풀때 쯤 관련 법령들이 어디에 있는지 수험생들이 알고있을 것으로 생각되고 직접 찾아보면서 문제와 비교, 정독과 다독을 한번 더 하게하는 것입니다.

문제를 풀고 정답과 대조하여 맞추거나 틀릴 때 그냥 넘어가는 것이 아닌 법령의 회독을 한번이라도 늘려 완벽하게 공부할 수 있게, 합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길잡이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는 저자님과 저희 둘다 같은 의견이고 소신을 유지할 것입니다.

이용자분께서 말씀주신 내용에 만족할 수 있는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저희 도서는 타 도서와 차이점이 분명 존재하고 평소 수험생들이 원했던 부분을 충분히 담고있어 현재까지 사랑받고 있으며, 합격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희 도서는 관련 분야 중 최다 문제를 수록하고 있어 모든 문제에 해설(관련법령)을 삽입하면 책의 페이지(현재. 712p,)가 엄청나게 증가하게 되고 이 부분에서 비용증가와 무게 증가로 오히려 수험생분들에게 반감을 살 수 있기에 현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희도 두께만 상관없다면 길잡이로써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담고싶습니다. 하지만 그럴 수 없는 점 넓은 마음으로 양해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공부를 쉽게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기능을 넣은 도서이지만 수험생분들의 노력을 통해 합격할 수 있습니다.

공부는 편하게 하는 것보다 귀찮은 방식으로 최대한의 노력과 성실로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도서로 앞 부분에 설명되어 있는 부분과 제가 말씀드린 것을 토대로 공부하셔서 꼭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04:30
22.05.02.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

"책 해설 없는거 극혐이네요..."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