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운전 주야비주 휴휴 인데 말그대로 많이 쉬지만 나도 일근가고 싶음
21.07.04. 22:37
주야비주 휴휴라고 3일 일하고 3일 쉬는줄 아나본데 운전이 아무리 개꿀빨고 돈많이받아도 사무영업에만 2만명이 몰리는 이유는 다 이유가 있음심지어 차량도 전공과목같은데 1만명 모이고 운전은 많이모여도 4천명임
1. 마지막 주간이 주간이 아니다 차라리 야간이 낫다
마지막 주간은 새벽출근 열차로 온갖 병신 열차만 모아놓는다 즉 똑같이 연차를 써도 거의 두번째 주간 연차를 많이 씀 출근시간이 새벽 1시부터 새벽 7시까지 아주 병신열차만 모아놈
2. 그 일하는 3일동안 구속시간이 기본 11시간 12시간이다 즉 회사에서 좋든 싫든 하루의 절반을 회사에서만 보내야함 아침 8시에 나와서 저녁 8시 9시에 끝나면 진짜 현타개옴
3. 출근시간이 분단위로 바뀌고 그것때문에 1분이라도 지연되면 출무지연으로 지도운용팀장한테 10통 이상 전화가 온다 결승으로 처리되면 경위서까지 써야함 지각 2번이면 중점관리자 6개월 지정이고 즉 제시간에 일어나야한다는 강박관념에 평생을 푹 못자고 불안감에 떨며 자다깨다자다깨다 다음날 피곤해뒤진다 차라리 교대근무처럼 22시 08시 이런식으로 1시간 단위 30분 단위로 깔끔하게 끊어주면 오히려 건강에 덜 해로울 듯 싶다 근데 교번은 그게 안됨
4. 점점 인원이 줄면서 운전시간은 길어지고 휴게휴양시간은 적어지고 있다 1인승무가 늘어나고 2왕복 3왕복 다이아가 생기면서 근무여건이 점점 안좋아지고 있다
물론 운전직 좋은 점도 많다 돈도 많이받고 자는시간도 많고 에어컨 틀고 히터틀고 손가락만 까딱하는것도 맞다 근데 나는 그런 혜택을 누리면서도 3년 간 다녀보니까 썩 만족하진 않는다 몸이 너무 안좋아졌다
일근의 소중함을 느끼는게 09시부터 19시 정도 열차를 타면 가장 집중도 잘되고 제일 깨어있는 시간이라 사업을 마쳐도 별 탈이 없다. 왜 인간이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생산성이 좋은지 야간에 잠을 자도록 설계가 되어있는지 09시 19시 사이 열차를 타면 생체리듬이 가장 좋다
나는 돈 덜받아도 보험용으로 디젤면허만 따고 바로 본사 열차운영단 다이아 짜는 곳 알아볼거다 일근이 좋다 집에 돈은 많기 때문에 달에 50 덜받아도 잠 제때자고 싶다
운전직 좋다 쓰는 거 말리지 않고 추천한다 근데 나는 안맞다 맨날 출무지연 압박 때문에 자다깨다 진절머리가 난다
심지어 차량도 전공과목같은데 1만명 모이고 운전은 많이모여도 4천명임
1. 마지막 주간이 주간이 아니다 차라리 야간이 낫다
마지막 주간은 새벽출근 열차로 온갖 병신 열차만 모아놓는다 즉 똑같이 연차를 써도 거의 두번째 주간 연차를 많이 씀 출근시간이 새벽 1시부터 새벽 7시까지 아주 병신열차만 모아놈
2. 그 일하는 3일동안 구속시간이 기본 11시간 12시간이다 즉 회사에서 좋든 싫든 하루의 절반을 회사에서만 보내야함 아침 8시에 나와서 저녁 8시 9시에 끝나면 진짜 현타개옴
3. 출근시간이 분단위로 바뀌고 그것때문에 1분이라도 지연되면 출무지연으로 지도운용팀장한테 10통 이상 전화가 온다 결승으로 처리되면 경위서까지 써야함 지각 2번이면 중점관리자 6개월 지정이고 즉 제시간에 일어나야한다는 강박관념에 평생을 푹 못자고 불안감에 떨며 자다깨다자다깨다 다음날 피곤해뒤진다 차라리 교대근무처럼 22시 08시 이런식으로 1시간 단위 30분 단위로 깔끔하게 끊어주면 오히려 건강에 덜 해로울 듯 싶다 근데 교번은 그게 안됨
4. 점점 인원이 줄면서 운전시간은 길어지고 휴게휴양시간은 적어지고 있다 1인승무가 늘어나고 2왕복 3왕복 다이아가 생기면서 근무여건이 점점 안좋아지고 있다
물론 운전직 좋은 점도 많다 돈도 많이받고 자는시간도 많고 에어컨 틀고 히터틀고 손가락만 까딱하는것도 맞다 근데 나는 그런 혜택을 누리면서도 3년 간 다녀보니까 썩 만족하진 않는다 몸이 너무 안좋아졌다
일근의 소중함을 느끼는게 09시부터 19시 정도 열차를 타면 가장 집중도 잘되고 제일 깨어있는 시간이라 사업을 마쳐도 별 탈이 없다. 왜 인간이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생산성이 좋은지 야간에 잠을 자도록 설계가 되어있는지 09시 19시 사이 열차를 타면 생체리듬이 가장 좋다
나는 돈 덜받아도 보험용으로 디젤면허만 따고 바로 본사 열차운영단 다이아 짜는 곳 알아볼거다 일근이 좋다 집에 돈은 많기 때문에 달에 50 덜받아도 잠 제때자고 싶다
운전직 좋다 쓰는 거 말리지 않고 추천한다 근데 나는 안맞다 맨날 출무지연 압박 때문에 자다깨다 진절머리가 난다 부모님이랑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고싶다 진짜 잠 제때 못자는거 사람 미치게 한다 이건 겪어봐야 안다 한 5년 지나서부터 스노우볼 굴러간다 나는 그 감각이 빨리 온거고
댓글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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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바닥 똑같다 사람상대하는거 잘못하면 역무원 쉽지않다
면전에다 개쌍욕박혀도 그냥 털어버리는 스타일아니면 못버틴다 글쓴거보면 그런 낙천적인스타일도 아닌것같구만
나는 둘다해봤는데 교번의 불규칙적인패턴만 잘 극복하면 일은 운전이 훨씬 낫다고 생각함 사람 민원상대하는거 쉽지않다 성격이 바뀌고 대인혐오증생기더라
당연히 운전은 면소자제한이니 인원수가적은거고.. 당연히 사무는 인문대 문과 등등 이런 케이스들이 지원하니 젤많은거 알면서 ㅋ
그래서 밑에 적었잖아 전동차 제외하고 지방운전은 면허없어도 기계 전기 똑같은 전공과목 봄 지방운전이랑 차량이랑 비교하면 지원자 차량이 훨씬 많음 운전은 전동이랑 기관차랑 합쳐도 4천명인데 차량은 1만명 넘음 똑같은 기계 전기임
대구 한번도 가본적없음 서울에서 태어났고 서울에서만 살았음
이건 개인차인데 왜 비난? 너같이 일근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서 본사, 사업소 자리도 차고 나같이 교번좋아 하는 사람들 쭉 교번탈수 있는거지 난 오히려 고맙네
근데 넌 딱봐도 무면허 기관차구나? 사무 깔짝거리다가 기관사가 뭐하는건지, 어떤 건지도 모르고 써놓고 이제와서 징징대네ㅋㅋㅋ 무면허들 수준이 딱 이모양새들이 많다ㅋㅋㅋㅋㅋㅋ
결론은 전동이 천국... 급여 많고 자기 시간많고 야간에 잠잘자면 더 건강함. 일근직, 교대직 비교한 논문 한번 찾아보면 거의 차이없음. 밤새우는 교대가 진짜 안좋은거지. 이상 경험자 조언이요
걍 취향따라 가면됨.
그모양이지
불면허 맛좀 봐야 정신차리실듯
업무량 기관사랑 차원이다름 스트레스 오지게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