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승무는 진짜 그야말로 대박이다 (백수들 필독)
자.. 면소자 취준생들아 1배 이야기는 잠깐 접고
진정들하고 곰곰히 생각해보자
올해 현재까지 승무직 채용기관 및 모집인원이다
코레일 운전 180명
메트로 운전 200명
서도철 승무 30명
부산 운영+운전 20명
인천 업무2+승무 30명
대구 검수+운전 30명
광주 승무 10명
대전 승무 5명
9호선 1단계 기관사 00명
9호선 2단계 기관사 00명
SR 객실장 00명
신분당선 안전요원 00명
의정부경전철 운영 10명
용인경전철 운영 00명
인천공항자기부상 운영 10명
현대로템 시운전 0명
자.. 지금 2016년이 채 절반도 지나지 않았는데 제2종전기차량 면소자들이 갈 수 있는 곳들이
눈대중으로 봐도 이렇게나 많다
이야~ 올해는 전국 철도운영기관에서 전부 대규모 채용이 있었다해도 과언이 아닌데..
ㅋㅋㅋ 아직도 백수를 못 벗어나고 있다면 진짜 진지하게 다른길 찾아보는걸 추천한다
공기업 뿐만아니라
하다못해 놀이공원 롤러코스터 알바라도 들어가라
눈만 높아서 이것저것 따지다가 백수 꼬리표 계속 따라다닌다
댓글 20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인천은 작년 연말에 채용떠서 올해 초에 최종합격났다
글의 요지를 숙지하길바란다
그래도 내년도 많이뽑느다니 열심히준비하셈... 할진의문이지만 ...무조건해야함 ㅡㅡ특히 전기..
공기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관이 있으니 개나소나 준비하는 공기업만 죽어라 두드릴 필요성은 없다
도전하는 건 좋지만 자신의 역량을 인정하고 다양한 곳으로 시선을 돌리는 것도 현명한 판단인 것이다
운전업무에 종사하려고 면허를 땄는것인가 공기업에 들어가려고 면허를 땄는것인가 묻고싶다
사철이 공기업에 비해 근무강도가 강하긴 하지만 그만큼 돈은 더 벌수있다
여기 대부분 20대 일텐데 벌써부터 꿀빨 생각만하고.. 그런 마인드는 백수생활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아무튼 사철도 운영기관으로서의 능력이나 직무에 관해 배움에 있어 공기업과 큰 차이가 없고
공기업 채용시 사철경력자들을 우대해줄 수 밖에 없다
이직이 어려운건 인정한다만 차근차근 올라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는 듯 하다
돈 얘기가 나와서 한마디 더 하겠다
사철의 진급을 간과하거나 모르는 백수들이 많은 듯 하다.. 공기업에 호봉이 있다면 사철은 진급이 있다
2,3년 지나면 따라잡힌다는 말은 가장 명확한 백수인증이다
공기업처럼 호봉으로 인해 꾸준히 오르는 건 아니지만 사철은 진급이 되면 연봉이 수백씩 오른다
그렇다. 승무는 공기업이건 사철이건 철도의 꽃이라는건 분명하다.
그런 마인드가 백수 꼬리표를 떼지 못하는 큰 요인 중 하나인 것이다
현직자 탓 할거하나도 없다..
그들은 이미 백수가 아니며 성공한 사람들인 것이다
코레일 메트로 만이 우리나라 철도가 아니라는 걸 다시 생각해보길 바란다
골라가긴 뭘 골라가 지역제한 걸리지 않나?? 부산빼고
00명이라고 써있데 실질 채용인원 몇명이나 되길래...
00명이라 써있는 여러 사철들도 이번에 10명내외가 아닌 십수명에서 많게는 2~30명 정도로 알고있다
공기업 채용문 닫히는 순간 자연스럽게 사철 채용문 또한 닫힌다는 걸 숙지하길 바란다
근대 철도 이번에 그냥 기웃거리다 들어간 사람인데요... 승무랑 면허소지자랑 상관 있나요?
인천이랑 부산 상반기에 떠요?
인천 신호2명뽑든데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