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앞으로 향후 2년간은 면허빨 받지만 그 이후로는 의미없다 ㄹㅇ
계속 면백자 늘어나는 추세고 공급은 포화상탱 수요 갈수록 줄어들고
입교반은 늘어나고 인원은 계속증가
이추세대로 라면 2년 후부터는 경쟁심화로 면허가 매리트가 확 내려간다고 봐야지
현실부정이 아니라 현실이야
1500명씩 지원할껀데 코레일 뽑는건 70명 내외 근데
2019년에는 2천명 예상
그렇다고 전기기사 나 일반기계사 이런 범용 자격증이 아니라
특정 분야에 단순 경쟁률 완화용 으로 쓰이기때문에
그간 입교하기 힘들었던 부분들이 지금 굉장히 풀리고 있음
이렇게 풀리는 마당에 코레일이나 서교공 1년 승무인원
뽑으면 200명 내외
한해 면허소지자 최소 700명
500명씩 누적
입교반은 늘어나고 인원은 계속증가
이추세대로 라면 2년 후부터는 경쟁심화로 면허가 매리트가 확 내려간다고 봐야지
현실부정이 아니라 현실이야
1500명씩 지원할껀데 코레일 뽑는건 70명 내외 근데
2019년에는 2천명 예상
그렇다고 전기기사 나 일반기계사 이런 범용 자격증이 아니라
특정 분야에 단순 경쟁률 완화용 으로 쓰이기때문에
그간 입교하기 힘들었던 부분들이 지금 굉장히 풀리고 있음
이렇게 풀리는 마당에 코레일이나 서교공 1년 승무인원
뽑으면 200명 내외
한해 면허소지자 최소 700명
500명씩 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