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 기술직들은 거의 대부분 지상근무합니다~
1. 사당별관 (사당역)
2. 동대문별관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3. 신답별관 (신답역)
4. 대림별관 (대림역)
기술직렬들은 대부분 별관과 차량기지에서 많이 근무하고 있어요~
또한 신대방 구의 성수 뚝섬 등 지상역사에 관리소가 대부분 있어서 지하근무 거의 안합니다~
대신 역무원분들은 역무실이 역사내에 있어서 지상역사 근무자들은 지상에서 근무하고 지하역사에 역무실 있는 분들은 지하에서 근무 하셔야되네요ㅜ
2. 동대문별관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3. 신답별관 (신답역)
4. 대림별관 (대림역)
기술직렬들은 대부분 별관과 차량기지에서 많이 근무하고 있어요~
또한 신대방 구의 성수 뚝섬 등 지상역사에 관리소가 대부분 있어서 지하근무 거의 안합니다~
대신 역무원분들은 역무실이 역사내에 있어서 지상역사 근무자들은 지상에서 근무하고 지하역사에 역무실 있는 분들은 지하에서 근무 하셔야되네요ㅜ
댓글 13
운영규정 및 가이드라인 위반 댓글은 경고조치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22:47
17.07.19.
ㅇㅇ
터널은 지하역사 점검할 경우 야간때 2시간정도?? 그것도 매일 안들어가고 전기 신호 등 몇몇 직렬만 가던데.. 그 외는 사무실에서 근무하고 있어요~
22:54
17.07.19.
부질없다
22:48
17.07.19.
지하철은 거의전부 지하터널인데 점검은 안하나.....
22:50
17.07.19.
애라
전 터널 안들어가는 직렬이라서ㅎㅎ
그리고 2호선은 지상역사가 많아서 ㅎㅎ
다른 호선은 모르겠네요
그리고 2호선은 지상역사가 많아서 ㅎㅎ
다른 호선은 모르겠네요
22:58
17.07.19.
ㅂㄱ
성급한 일반화....
본인 직렬이 지상근무위주라고 해서 제목을
서교공 기술직 대부분 지상근무임!
하는건 웃긴거지
(절대 전기직이라서 부들거리는거 아니다)
본인 직렬이 지상근무위주라고 해서 제목을
서교공 기술직 대부분 지상근무임!
하는건 웃긴거지
(절대 전기직이라서 부들거리는거 아니다)
23:05
17.07.19.
ㅇㅇㅇ자
아 제가 말하는 지상근무는 직원들이 서류 작업 및 erp 보고 업무 또는 대기하는 사무실과 취침실이 별관이나 지상역사 사무실에 있어서 지상근무라고 말하는 거였어요ㅎㅎ 보통 점검시간보다 사무실에서 지내는 시간이 더 많자나요ㅎㅎ 대부분 기술직들은 저기 사당은 사업소라 제외하고 나머지 별관에서 대기하거나 취침해요~ 물론 점검할때는 각 역사내로 직접 가죠~~
23:09
17.07.19.
ㅇㄷㄱ
지하구간에서 지상지하들락날락하고싶당
까치집은 좀 아닌듯 ㅎㅎ
현직같은데 정보 감사!
까치집은 좀 아닌듯 ㅎㅎ
현직같은데 정보 감사!
23:29
17.07.19.
맞아 실질적으로 지하들가서 업무 하는건 들어가는시간 준비시간 제외하면 2시간~ 그것도 전차선직렬만,
23:36
17.07.19.
기술직렬을 크게 세가지로 분류하면
본사,기술사업소,관리소로 나눌 수있다.
본사=회사의 모든 총괄업무까지 담당
(업무강도:상)(자부심:상)(권력:상)(일근)
기술사업소=공사관리부터 발주.감독까지...막내는 잡일
(업무강도:중상)(자부심:중)(권력:중)(일근)
관리소: 사업소에서 내려오는 업무처리,그리고 현장에서
일어나는 잡업무처리,힘든건 용역에서 처리함
(업무강도:하)(자부심:놀다보면 그딴거없고 월급더받음)
(권력:짬쳐먹고 내려오니 그딴거모름)(4조2교대)
(다만 관리소에도 서무라는 행정직이 있는데 이건 일도
조또 못배우고 바쁘기만하면서 짬쳐먹어도 인정안해줌)
본사,기술사업소,관리소로 나눌 수있다.
본사=회사의 모든 총괄업무까지 담당
(업무강도:상)(자부심:상)(권력:상)(일근)
기술사업소=공사관리부터 발주.감독까지...막내는 잡일
(업무강도:중상)(자부심:중)(권력:중)(일근)
관리소: 사업소에서 내려오는 업무처리,그리고 현장에서
일어나는 잡업무처리,힘든건 용역에서 처리함
(업무강도:하)(자부심:놀다보면 그딴거없고 월급더받음)
(권력:짬쳐먹고 내려오니 그딴거모름)(4조2교대)
(다만 관리소에도 서무라는 행정직이 있는데 이건 일도
조또 못배우고 바쁘기만하면서 짬쳐먹어도 인정안해줌)
23:43
17.07.19.
아 그리고 지상근무,지하근무로 나누는건
기술직 기준으로 여러 사업소가 있다. 본선과 차량기지.
기지는 각 호선마다 종점에 있는게 기지.. 지상구간
본선은 각 1~8까지 노선 중간중간에 있는 관리소를
말함.(여기는 지하인 대신이 일안한,반백수 수준임,거기다 서무빼면 모두 교대근무,차량기지는 일 많음)
그리고 지상근무는 본사and기술사업소(위에 사진이
기술사업소임, 본사보다는 덜하지만 나른 빡셈,지상근무에 일근임)
본사는 얘기만 들어서 잘 모름. 야근이 기본이며 여기서 잘 버티면 진급 잘된다고함. 대신 빠져나오려면 10년기본. 개인마다 성향차이지만 성취감느끼고 싶고 자뻑에 살고 싶으면 추천함. 그닥 본사있다고 진급이 잘되는건 아님. 아싸리 노조활동 잘하고 손에 지문 닿도록 비비는게 빠를지고...
기술직 기준으로 여러 사업소가 있다. 본선과 차량기지.
기지는 각 호선마다 종점에 있는게 기지.. 지상구간
본선은 각 1~8까지 노선 중간중간에 있는 관리소를
말함.(여기는 지하인 대신이 일안한,반백수 수준임,거기다 서무빼면 모두 교대근무,차량기지는 일 많음)
그리고 지상근무는 본사and기술사업소(위에 사진이
기술사업소임, 본사보다는 덜하지만 나른 빡셈,지상근무에 일근임)
본사는 얘기만 들어서 잘 모름. 야근이 기본이며 여기서 잘 버티면 진급 잘된다고함. 대신 빠져나오려면 10년기본. 개인마다 성향차이지만 성취감느끼고 싶고 자뻑에 살고 싶으면 추천함. 그닥 본사있다고 진급이 잘되는건 아님. 아싸리 노조활동 잘하고 손에 지문 닿도록 비비는게 빠를지고...
23:52
17.07.19.
사교공기술
고맙다...이런게 정보지
10%확률로 뜨는 이런 댓글 볼려고 여기들어온다.
자주 부탁함
10%확률로 뜨는 이런 댓글 볼려고 여기들어온다.
자주 부탁함
23:59
17.07.19.
ㅇㅇㅇ
10퍼센트도 아니지 1퍼센트지 진신 간만에 드림레일의 순기능역할하는 댓글을 봐서 기분 좋다
04:31
17.07.20.
터널가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