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직
후배놈때문에 여기 자주오는데 많이 사납네요
보다가 걸리는게 있어서 글남깁니다
여기 사무직렬분들과 타직렬분들이 운전직 경쟁률이 낮아서
꿀이다 뭐다 하시는분들이 많네요
사실 저는 작년에 취업해서 이번 대규모채용이 배아프기도 해요
정말 열심히했는데 이번에는 너무 쉽게쉽게 들어가는거 같아서요
하지만 면허가 쉽다해서 누구나 가지고 있는건 아니잖아요
사무직분들은 철도기업말고도 취업스펙트럼이 넓어서
일년에 원서 수십개씩 넣지요
그런데 운전직들은 많아야 4번이나 넣을까요?
취업하려면 남들보다 경쟁력이 있어야합니다
사무직분들 스펙이 운전직보다 좋다 뭐다 하시는데
사실 그건 스펙이 좋은게 아니에요 철도기업에서 취업스펙은
토익 900보다 면허 하나있는게 더 좋은겁니다
운전직보다 경쟁력이 떨어지는거죠
제한경쟁 대상이 아니란말이구요
아무튼 타직렬분들이 운전직 공부안하네 경쟁률 꿀이네
하는거보면 좀 안쓰러워 보이기도 해요
공부하는모습도 좀 보기 안좋구요
이래서 취업하려면 공대를 가고 기술을 배우라고 했던게
요즘 많이 느끼네요
댓글 63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사무>>>>>>>>>>>>>>넘사벽>>>>>>>>>>>>운전임
사무쪽 들어가려면 머리 좋은게 아닌이상 취업재수2~3년 기본입니다.
또한 사무를 졸업 동시에 가는건 극소수지요
석사, 박사들이 지원해온다는데요뭐ㅋㅋㅋ
그사람들 수준에 아무리 문과계열이라도 면허증하나따는건 우스운일입니다...
솔직히 운전 전기이론이든 전철공이든 길어야 입사시험 반년정도부터 하죠.
사무는 기본 몇년은 썩어줘야 90점대나와서 겨우 커트넘습니다ㅋㅋㅋ
사무 아까비점수로 여러번 낙방해봐서 알아요ㅋㅋㅋ
그리고 토익900하고 면허는 비교대상이...
솔직히 토익900나올 수준이면 뭘 공부하든 됩니다...
괜히 운전 평균컷이 60점대 나오는게 아니죠
면허증 하나 따는게 우스운사람들이
쉬운길 두고 어렵게 가면서
사무직보다 운전직이 못한사람들이라고 많이 평가하더군요
근데 그만한 이유가 있으니 다들 사무쪽 가려하고 도철의 경우 124대1을 찍는거죠ㅋㅋㅋ
그리고 솔직히 철도관련대 보면 평소 공부 진짜안합니다.
사무직에 엄청난 꿈이 있으신분들이 없던데
취업을 위해서라면 쉬운길을 택하는게 더 똑똑하다고 봅니다
금융권 갈거아니면 연봉이나 복지 전부 사무보다 운전이 높은데
들아가기도 쉬우니까요
뭐 학창시절부터 사무직의 꿈을 키워왔다면 다르겠지만요
철도에서 개나소나 갖고 있는건 면허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어에 기본조차 없어서 지금 서메 커트걸릴까봐 조마조마하는 사람들 얼마나 많은데 ㅋㅋㅋㅋㅋㅋ
사무보시는분들중에 합격하시는분들은 대기업도 갈수있는 실력이라 봐도 무관할듯..
내가봐도 사무직>>>>>>>>운전직인데?
면허? 솔직히 따기 힘듦?
나 2012년 1차때 필기합격률 20프로대때 원패스했는데
그보다 훨씬 더 노력해야 사무직들어오지
인정할건 인정하지
사무직은 자기 전공에서 개노력해야 붙을까말까인데
운전직? 전기 기계가 전공인사람 완전 소수인데?
조금만해도 합격점수 나오는데?
어처구니없네 진짜
ㅋㅋㅋㅋ
토익 900이 면허따는거보다 쉽다니요..
재작년에 면소자들 토익 500안나와서 대구도철 경쟁률 2:1이었는데
저 면소자구요 사무직이랑 비교하는거자체가 애초에 어불성설입니다
같은 스타트라인에서 시작하면 못이겨요
사무직합격자들 보면 정말 학력 삐까뻔쩍합니다
면허를 못따서 역무를 지원하는게아니라 안따는겁니다
6개월~1년에 1000만원에 가까운돈을 부을만큼 가치있다고 판단안되는거죠 그 사람들은..
걍 여러공기업중 찔러보는곳중 하나죠.. 정말 철도쪽 입문이 간절했다면 님말대로 면허땃겠죠
옛날 공채 초기분들
그러니까 면허제도 생기기전분들은 계시는데
면허제도 생기고나서는 별로
면허부심 자제좀
내 면허증
어디있는지도 모르겠다 구간인증받고 관심도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면허따는게 힘든가 공부를 안해서 못따는 거지 ㅋㅋㅋ
솔직하게 면허따는게 힘들면요 입사 못해요
전기랑 기계 보는순간 기절할듯
전기기사 합격률보고와요 한자리대에요 5퍼.. 4퍼 이럼..
면허? 저딸때 합격률 70퍼였나.. 80퍼였나 거의 다붙었음
1년차 운전직 부심부리다가
본전도 못찾네
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ㅋㅋㅋㅋㅋㅋㅋㅋ
에효 무슨 사무직이 대단하다고 ㅋㅋㅋㅋㅋ 노력은 사무직이 더 많이 할지는 모르겠지만 서로 봐꿔서 시험 보라고해봐 ㅋㅋㅋ 어느쪽이 점수 더 빨리 올릴수 있는지ㅋㅋ
인정
쉽대를 쉽데로 쓰는 사람이 할 말은 아닌듯 ㅋㅋㅋㅋ
그렇게따지면
나보다 공부못하는사람들은
운전직 공채 못뚫나?
다시 잘읽어보세요
취업이야 당연히 사무직이 힘들고 공부도 더 많이하죠
허나 사무직에 꿈이 있어서가 아니라
단지 취업을 하기위해서 공부하고 있으면서
운전직이 사무직보다 못하다는 식으로 말하는게 어폐라는 겁니다
철도쪽에서 그 힘든 사무직 뚫어봐야
운전직보다 연봉 복지 하나도 좋은게 없는데
왜 어려운길로 가냐 이거죠
정말 사무직에 꿈이 있으십니까?
아니면 취업을 위해 여기저기 찔러보고 있으십니까
더 어렵게 취업해서 더 안좋은 대우받는게
더 똑똑해보이십니까?
사무직의 뛰어남은 드림레일이 아니라
공준모 가서 하시는게 맞는겁니다
운전직은 정말 기관사에 꿈이 있어서 지원하기 보다는 취업이 안되니까 스스로에게 '나는 사명감을 가진 예비 기관사다'라고 세뇌시키고 오는 경우가 다반사죠 ㅋㅋ
정말 어릴때부터 철도에 꿈을 품고 철덕질하던 사람들이 몇이나 된다고요 ㅋㅋㅋ
돈얘기로 따지고 보면 사무직 스펙 보면 석사이상을 따든가 아니면 9급행정 병행하면서 노량진에서 몇년 살아야되요 ㅋㅋㅋㅋ 면허 1000만원은 가볍게 초과하지요ㅋㅋㅋ
운전직으로 돌렸지요 ㅋㅋㅋ 사무직에서는 항상 커트 살짝 미달이었지만 운전직은 수석 목표로 공부중입니다ㅋㅋ
같은 철도밥먹는사람들끼리 멀 그렇게ㅋㅋㅋ
제3자가보면 사무직이나 운전직이나 그냥 똑같은 철도회사 다니는사람이에요 ㅋㅋㅋ
제 아는애는 저만보면 무조건 코레일다닌다고 알더군요 잘몰라요 철도회사 일반인들은 ㅋ
시작은 사무분들이 먼저 무시하는 듯한 말로
시작해서 이렇게 까지 온겁니다.
여기도 회원제로 해야되요
솔직히 들어가면 같은 회사 식구인데
아는척 합니까?ㅋ여기서 누가 잘했다 못했다
편 들어주는거도 오바지만
너무 승무 자부심 없으시네
내가쓴거아님
2년차드립친사람이 나이고
저건 나 아님
자부심가지는순간
판단력이 흐려지지
아 그러시구나 잘 알겠습니다~그만!
자삭하시고 걍 조용히 넘어가죠
같은 식구될 분들끼리 너무 티격태격 보기좋게ㅎㅎ
하긴 나도 같은현직자니까
어처구니없는거보면
웃긴게맞지
ㅋㅋㅋㅋ
저기 위에 토익이 돈 ㅈㄹ이라고 하는데 따지고보면 면허도 돈 ㅈㄹ아닌가? 면허는 교육비 500만원이랑 시험비 내는게 제일 빡시던데 ㅋㅋ
ㅋ
비행기 기능셤보다 비싸~
항공대 출신 친구가 부럽다
지금 공군 뱅기 타는데 허허
저기 위에 토익이 ㄷ많이 든다고 누가 댓글달아서요
나도 면소자지만 노답이다
매 인생사 선택의 갈림길인데 남 꿀빠는 배아파해서 뭐하겠나요 ㅋㅋㅋ 그럼 지금이라도 면허취득하시던가
별 이상한걸로 배아파하시네
네 다음
토익 900 노량진 2년 평균컷 90점
월급 180 사무직
면허보유 공채준비6개월
평균컷 60
연봉 3000중반 운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