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해본 24하반기 코레일 서류컷 안전빵
24.06.06. 01:15
지금 코레일 서류가 바뀌기전에 이미 면허를 딴사람중에 열심히 준비하는애들 보면 크게 두부류임 (철교안은 두세명빼면 전부 있고, 난 일반인 반이었씀, 철도학과 아저씨들은 어떤지 모름)
한국사 막 따고 토익시작하는애들(한국사 시험이 얼마 안남았고 나중에 치면 시험 일찍나오면 못쓴다면서 한국사 먼저 시작함)
운산기 딴다고 학점은행제로 뭐 어쩌고 해서 운산기 준비하는애들(이거도 마찬가지)
대충 취업안된애들 1/3 이렇게 준비 열심히하고 나머지는 전공 준비 안됫다고 공부하면서 알바하고 뭐하고 있던데 대충, 생각보다 토익 먼저 시작하는 경우가 적었슴.
종합적으로 가점 5점이상 준비 안된애들이 많음. 생각보다 철교안 하나만 띡 들고있는 경우가 대부분임.
면허 취득할때 기사급 자격증이 있거나 토익 미리따놓은애는 단 3명이었씀.
(반대로 지금 면허따고있는애들은 토익추가된다는 소리듣고 면허 필기 준비할때부터 바로 준비하고있다고 함 -> 내년부턴 없으면 서류컷될 확률 농후)
여기부터
자소서 정상, 수도전동이라는 가정하에
2000~3000 명 지원(개인적으로 4점인 사람들이 많이 지원 안해서 1500 이하 일거같음). 100명 채용이라고 가정.. 10배수니까 1000명..
9이상 -> [철교안 + 어학], 혹은 [철교안 + 기사급1개 + 한국사] = 안전빵
7.5~9 -> [어학 5~7.5 + 한국사 or 철교안], [기사하나에 철교안] = 충분하긴 한데 수도권에 죄다 몰림 + 50명이하 채용 등 악재가 겹치면 진짜 운 나쁘면 떨어질거 같음
5~7.5 -> [철교안 + 한국사1~3급(내가 본건 이경우가 좀 있었슴)] or [기능사 or 산업기사], [어학 최하점 5점 + 한국사1~3급 (철교안 시험접수 못해서 철교안이 없는경우)] = 수도권 100명 정도로 뽑을경우 5랑 6 사이에서 커트라인 나올거같음.
5점 미만 -> 철교안 하나 = 이게 되길바라면 양심이 없다.
현재 내가 주변사람들 본 기준이고 여기서 어학 준비하고 토익 600이상 취득하는 사람 많아지면 컷은 6~7정도에 걸칠거같음
결론]그냥 수도권 채용이 적으면 ㅈ 될 확률도 있으니까 하는데 컷자체는 높지는 않을거같음. + 지방운전은 철교안만 있어도 자소서만 잘쓰면 높은확률로 되지 않을까?
-개인의견이고 반박시 니말이 맞음-
24.06.06. 01:09
지금 코레일 서류가 바뀌기전에 이미 면허를 딴사람중에 열심히 준비하는애들 보면 크게 두부류임 (철교안은 두세명빼면 전부 있고, 난 일반인 반이었씀, 철도학과 아저씨들은 어떤지 모름)
한국사 막 따고 토익시작하는애들(한국사 시험이 얼마 안남았고 나중에 치면 시험 일찍나오면 못쓴다면서 한국사 먼저 시작함)
운산기 딴다고 학점은행제로 뭐 어쩌고 해서 운산기 준비하는애들(이거도 마찬가지)
대충 취업안된애들 1/3 이렇게 준비 열심히하고 나머지는 전공 준비 안됫다고 공부하면서 알바하고 뭐하고 있던데 대충, 생각보다 토익 먼저 시작하는 경우가 적었슴.
종합적으로 가점 5점이상 준비 안된애들이 많음. 생각보다 철교안 하나만 띡 들고있는 경우가 대부분임.
면허 취득할때 기사급 자격증이 있거나 토익 미리따놓은애는 단 3명이었씀.
(반대로 지금 면허따고있는애들은 토익추가된다는 소리듣고 면허 필기 준비할때부터 바로 준비하고있다고 함 -> 내년부턴 없으면 서류컷될 확률 농후)
여기부터
자소서 정상, 수도전동이라는 가정하에
2000~3000 명 지원(개인적으로 4점인 사람들이 많이 지원 안해서 1500 이하 일거같음). 100명 채용이라고 가정.. 10배수니까 1000명..
9이상 -> [철교안 + 어학], 혹은 [철교안 + 기사급1개 + 한국사] = 안전빵
7.5~9 -> [어학 5~7.5 + 한국사 or 철교안], [기사하나에 철교안] = 충분하긴 한데 수도권에 죄다 몰림 + 50명이하 채용 등 악재가 겹치면 진짜 운 나쁘면 떨어질거 같음
5~7.5 -> [철교안 + 한국사1~3급(내가 본건 이경우가 좀 있었슴)] or [기능사 or 산업기사], [어학 최하점 5점 + 한국사1~3급 (철교안 시험접수 못해서 철교안이 없는경우)] = 수도권 100명 정도로 뽑을경우 5랑 6 사이에서 커트라인 나올거같음.
5점 미만 -> 철교안 하나 = 이게 되길바라면 양심이 없다.
현재 내가 주변사람들 본 기준이고 여기서 어학 준비하고 토익 600이상 취득하는 사람 많아지면 컷은 6~7정도에 걸칠거같음
결론]그냥 수도권 채용이 적으면 ㅈ 될 확률도 있으니까 하는데 컷자체는 높지는 않을거같음.
-개인의견이고 반박시 니말이 맞음-
24.06.06. 01:01
지금 코레일 서류가 바뀌기전에 이미 면허를 딴사람중에 열심히 준비하는애들 보면 크게 두부류임 (철교안은 당근 있고)
한국사 막 따고 토익시작하는애들(한국사 시험이 얼마 안남았고 나중에 치면 시험 일찍나오면 못쓴다면서 한국사 먼저 시작함)
운산기 딴다고 학점은행제로 뭐 어쩌고 해서 운산기 준비하는애들
대충 취업안된애들 1/3 이렇게 준비 열심히하고 나머지는 전공 준비 안됫다고 공부하면서 알바하고 뭐하고 있던데 대충
종합적으로 가점 5점이상 준비 안된애들이 많음. 생각보다 철교안 하나만 띡 들고있는 경우가 대부분임.
기사급 자격증이 있거나 토익 미리따놓은애는 단 3명.
(반대로 지금 면허따고있는애들은 토익추가된다는 소리듣고 면허 필기 준비할때부터 바로 준비하고있다고 함 -> 내년부턴 없으면 서류컷될 확률 농후)
내 개인 의견이긴 한데 자소서 정상, 수도전동이라는 가정하에
2000~3000 명 지원(개인적으로 4점대인 사람들이 많이 지원 안해서 1500~2000 사이일거같음). 100명 채용이라고 가정.. 10배수니까 1000명..
9이상 -> [철교안 + 어학], 혹은 [철교안 + 기사급1개 + 한국사] = 안전빵
7.5~9 -> [어학 5~7.5 + 한국사 or 철교안], [기사하나에 철교안] = 충분하긴 한데 수도권에 죄다 몰림 + 50명이하 채용 등 악재가 겹치면 진짜 운 나쁘면 떨어질거 같음
5~7.5 -> [철교안 + 한국사1~3급(내가 본건 이경우가 좀 있었슴)] or [기능사 or 산업기사], [어학 최하점 5점 + 한국사1~3급 (철교안 시험접수 못해서 철교안이 없는경우)] = 수도권 100명 정도로 뽑을경우 5랑 6 사이에서 커트라인 나올거같음.
5점 미만 -> 철교안 하나 = 이게 되길바라면 양심이 없다.
현재 내가 주변사람들 본 기준이고 여기서 어학 준비하고 토익 600이상 취득하는 사람 많아지면 컷은 6~7정도에 걸칠거같음
결론]그냥 수도권 채용이 적으면 ㅈ 될 확률도 있으니까 하는데 컷자체는 높지는 않을거같음.
-개인의견이고 반박시 니말이 맞음-
지금 코레일 서류가 바뀌기전에 이미 면허를 딴사람중에 열심히 준비하는애들 보면 크게 두부류임 (철교안은 두세명빼면 전부 있고, 난 일반인 반이었씀, 철도학과 아저씨들은 어떤지 모름)
한국사 막 따고 토익시작하는애들(한국사 시험이 얼마 안남았고 나중에 치면 시험 일찍나오면 못쓴다면서 한국사 먼저 시작함)
운산기 딴다고 학점은행제로 뭐 어쩌고 해서 운산기 준비하는애들(이거도 마찬가지)
대충 취업안된애들 1/3 이렇게 준비 열심히하고 나머지는 전공 준비 안됫다고 공부하면서 알바하고 뭐하고 있던데 대충, 생각보다 토익 먼저 시작하는 경우가 적었슴.
종합적으로 가점 5점이상 준비 안된애들이 많음. 생각보다 철교안 하나만 띡 들고있는 경우가 대부분임.
면허 취득할때 기사급 자격증이 있거나 토익 미리따놓은애는 단 3명이었씀.
(반대로 지금 면허따고있는애들은 토익추가된다는 소리듣고 면허 필기 준비할때부터 바로 준비하고있다고 함 -> 내년부턴 없으면 서류컷될 확률 농후)
여기부터
자소서 정상, 수도전동이라는 가정하에
2000~3000 명 지원(개인적으로 4점인 사람들이 많이 지원 안해서 1500 이하 일거같음). 100명 채용이라고 가정.. 10배수니까 100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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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9 -> [어학 5~7.5 + 한국사 or 철교안], [기사하나에 철교안] = 충분하긴 한데 수도권에 죄다 몰림 + 50명이하 채용 등 악재가 겹치면 진짜 운 나쁘면 떨어질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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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그냥 수도권 채용이 적으면 ㅈ 될 확률도 있으니까 하는데 컷자체는 높지는 않을거같음. + 지방운전은 철교안만 있어도 자소서만 잘쓰면 높은확률로 되지 않을까?
-개인의견이고 반박시 니말이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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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에 점수 물어보면 말안해줌 내 동기들이 그러고있어 지금ㅋㅋ
지잡대애들한테 토익700은 정말 높은거더라 ㅋㅋ
어학이 원래 필요없던곳에서 갑자기 준비해서 노베이스인사람도 많고..
상반기거 붙을거라고 전공공부한다고 이;제 시작하거나 토익 시작도 안한사람이 은근 있더라구..
내가 인원을 2000~3000으로 썻는데 작년 상반기 수도전동이 132명뽑는데 1600명 지원했는디... 저 인원이라는 가정하에는 1000명 컷이면.. 서류컷 생기면 지원하는사람 조금더 줄어들테니 5~6점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했음.
그래도 정상적으로 준비하는 인원이 내 생각보다 훨씬 많고 뽑는 인원 적다면 형말대로 언어최소가점+철교안 = 9점대까지 갈지도 모르겟지... ?
아무튼 의견은 감사합니다 떙큐
여기에 운산기or기사or토익
셋중 하나라도 있으면 무난
23년 코레일 상반기 수도권 전동 1600명
23년 서교공 상반기 승무 2000명(148명 채용이라 이직자들 많이 몰린것으로 추정)
23년 서교공 하반기 승무 1200명(소수채용이라 상반기에 비해 많이 안몰림)
23년 인교공 하반기 1200명(역무안전 승무 전부 합친거)
갠적으로 점점 면허따는 사람 쌓여가는데 올해 상반기 코렐 지방운전 50명 부교 27명 ... 여태 서교, 코렐 100명대로 상반기 뽑던걸 안뽑아서...해마다 300명 이상씩 빠지던게 안빠져서 좀더 쌓임 + 서교 이직희망자가 늘고있음 => 이래서 2000대라고 생각햇슴.
뽑는인원이 절반으로 줄고 ㅈ랄을 하도 합격할 수 있는 안전빵.
대부분 내년되면 토익+철교안은 있을테니 9~14점. 한국사도 많이 딸테니 +2.5 .. 토익 최하점에 철교안, 한국사 땃다치면 11.5인데 이정도가 컷 아닐까?
하반기 몇명일지모르니...?
의미없는게 지잡대생,고졸들은 토익공부해봤자 점수가 안나오지
더군다나 면허필기,실기랑 같이준비한다? 글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