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전역후 코레일 운전직

ㅇㅇ IP: *
640 1 15

내년에 전역후 26년도에 경북전문대 철도운전과 들어가서 면허취득후에 졸업후 코레일 수도권 전동운전 도전하려는데  운전직 앞으로 인원 얼마 안뽑나요? 또 전역후 바로 아카데미 입겨해서 면허취득후

코레일 준비하는게 나은지 아니면 대학들어가서 면허따는게 나을까요?

신고스크랩

댓글 15

댓글 쓰기
운영규정 및 가이드라인 위반 댓글은 경고조치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ㅇㅇ (IP: *.129.221.98)

당분간 대규모는 올해가 마지막일듯한데
근데 중요한건 너 면허따는데 1년 군대 2년 그래도 못해도 취준 1년은 하겠지? 그때되면 대규모 또 온다 일단 면허부터 따고 군대가고 일과끝나면 전공 ncs 

22:10
24.05.31.
ㅇㅇ (IP: *)
ㅇㅇ
제가 현역부사관이라 내년 5월 전역합니다 그래서 전역후 아카데미 들어가서 면허를 따야되는지 아니면 전문대 들어가서 공부하고 면허딸지 고민입니다.
22:19
24.05.31.
ㅇㅇ (IP: *.129.221.98)
ㅇㅇ
대학은 시간낭비 같은데 부사관이면 관련 자격증 딸수있나 확인해보셈 못해도 20대 중반 전역 같은데 선택 잘하세요 교육받고 면허 원트로 따는것도 최소 1년입니다
22:22
24.05.31.
ㅇㅇ (IP: *)
ㅇㅇ
내년에 25입니다 철도관련자격증은 철도과 가야 아무래도 취득하는데 용이하지 않을까요?
22:24
24.05.31.
(IP: *)
ㅇㅇ
일반적으로 상식적으로 특수한 직무분야는

인력채용에서 관련전공학력을 필수로

요구하거나 혹은 강하게 선호하기에

관련학과는 이점이 있고 취업전망이 좋죠


하지만 철도운영사 대다수의 채용은

학력 블라인드라면서 지원자의 전공이

뭔지 보지도 않기에 철도 전공자가 받는

우대가 하나도 없고, 기관사 채용에 필요한

철도운전면허도 철도학과 진학자만 주로

배우고 따는게 아니라 일반인 대상 교육이

훨씬 많기에 철도학과의 필요성이 없습니다.


뭣보다 입사시험은 직무관련 철도과목이

아니라 물리와 수학이 많은 이론중심적

기사수준 공학시험이랑 수능형 언어수리

사고지능 시험이기에 철도전공자보다

전화기 전공자가 오히려 훨씬 유리하며

수능국어수학을 잘봤던 사람이 아니면

한참을 문제집 뺑뺑이 돌아도 고득점과

합격을 얻어내기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Screenshot_2022-07-14-19-10-16(1).pngIMG_20240428_235736.jpgIMG_20210321_201351.jpg1711338824614.pngIMG_20230619_100250.jpg1685243245804.png1686369329537(1).pngIMG_20230825_193559.jpgIMG_20230801_095002.jpg

기관사 인력수요에 비해 면허의 교육과

발급은 훨씬 많기에 경쟁이 몹시 심하고,

근래엔 취업난 심화 속에 철도기관사를

생각하는 고학력 인재들이 늘어나면서

입사가 날로 더욱 어려워지고 있기에

면허취득자들의 심기는 참담합니다.

23:24
24.05.31.
ㅇㅇ (IP: *)
ㅇㅇ
대학 철도학과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뿐더러
졸업자중 철도기관 합격자도 얼마없어서
사실상 낭인양성소입니다

기관사가 잘 되는 사람들은
인서울 전화기 공학도들이고요

22:35
24.05.31.
응답바람!! (IP: *)

"현재" 학력은 어떻게 되죠???

22:33
24.05.31.
ㅇㅇ (IP: *)
응답바람!!
현재는 고졸입니다 고등학교 졸업후 부사관 갔습니다
22:48
24.05.31.
응답바람!! (IP: *)
ㅇㅇ
고등학교때 모의고사 보면
국어랑 수학 얼마쯤 하셨죠?
23:25
24.05.31.
(IP: *)
ㅇㅇ

철도운전과는 절대로 가지 마시고,

폴리텍 2년제(전기말고 자동화나 산업설비과)나

석유화학공정교육원 들어가시는게 좋겠습니다.

가서 만날 야자마냥 공부하고 실습연습하면서

자격증 여러개 줄줄 따서 취업 조지길 바랍니다.

밑에보면 현대로템 들어간 사람들 보이죠?

철도가 좋으면 현대로템으로도 갈수있고

메인트란스(9호선)와 네오트랜스(신분당&용인)

등의 사철 차량정비직, 다원시스나 우진산전 같은

차량제조사의 각종 기술직으로도 갈수있을겁니다.

석유화학공정교육원은 대학과정이 아니지만

반년으로 짧다는게 장점이기도 하고, 화학공장과

발전소 같은데에 관심있다면 갈만하게 보이죠.

f5af55aa01fd06ca36a25980580ea21f.jpgea2e93c9db37b189488972e25a5d4c12.jpgce2b56b5846476d38b5451a80314482b.jpg34c40a8809114d07fef7b9e2c64d5da0.jpgec625b555f7fa4e43a0293cd57b3219b.jpga326fe4f35b805c1b2a775ef03611b9a.pngc13aebe2a2421337f60e915e1005fb32.pngd5349b24a141e1af5830ac0b081c6a8b.pngdca5c565b7f721a8e0d44453c554e3b9.png70520daca4328ec2ce0fdd4fbb7c0d4b.jpg6541b84f048ac2403aad7592d725c178.jpgbedf07c285a195ef0e2a7a6a892e4c99.jpg29b4afdbcca3199e5283285e40caff41.jpg8358d4a12f59251432d774e6e06ea05f.jpgaab4d8841d5b50a5096eb6e3f2066bdc.png24f8663705693fbfd0426aec6226dc96.pnga27bd4ab440b13481c822a9480fc9cd5.jpg0704e5b775dd663312dbdd762575c80b.png36fe9921404ee7facdac1cd9f651f596.jpg392b7ae3c2dc49d9a32c4728692e1a8d.pngc127e5441dc1c63243868c64cf487e98.jpg

반면 철도기관사를 준비하신다면 나중에

장기취준으로 나이먹으며 몰락할 가능성이

다소 있어보이니, 강력히 만류하는 겁니다.

23:49
24.05.31.
ㅇㅇ (IP: *.166.61.148)
자격증, 어학 있으세요? 채용시험보려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해요
22:56
24.05.31.
. (IP: *.164.14.238)
전기나 기계 정해서 지금부터 차근차근 공부하면 좋구요
대학은 굳이 갈 필요 없어요
대학중에 부사관 학과같은 그런 느낌입니다
최대한 빠르게 면허따는게 제일 중요하구요
Ncs도 풀어보면서 감도 잡고, 가능성도 파악해보고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또 코레일은 가점자격증 중요해서 취득할 수 있는지 알아보시고
서류가 10배수거든요 서류에는 영어가점이 포함돼서 나중에 필요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23:17
24.05.31.
ㅇㅇ (IP: *)
내년 25 후년에 입학하면 26 거기서 2년 썩히면 28, 철도 자격증(면허 교안 운송 등)이랑 철도배운다는 합리화에 전공[전기]이랑 엔씨 재껴두고 면허따고 시작하면 최소 1~2년 인데 너무 늦지 않을까요
현역 부사관이시면 충분히 모아둔 돈이 있으실텐데 교육기관 돈내고 들어가시는거 추천드려요. 해당 학교가 뭐 돈안들이고 교육수료 한다하지만 시간이 금입니다.

교육기관 입교를 지금 부터 준비하시고 내년 전역하면 하반기 입교기관 드가셔서 면허따고 26이면 취준 시작입니다
대학 2년이라는 시간을 교육비 500+@로 퉁친다고 한다면 후자가 낫지않을까요?

철도 관련 대학가셔서 얻으실거 정말 하나도 없으세요 특히나 시골 전문대학의 수업퀄리티라던가 재학생들 수준을 생각해보셨을 때 거기서 자취를 한다하면 돈대로 시간대로 다날리고 얻어가는건 아무것도 없다는것만 알고있으세요. 물론 다른 철도학과있는 곳들도 마찬가지구요.

철도관련 자격증은 충분히 책만 읽어도 문제만 풀어도 합격하는 수준입니다 어렵지 않아요 철도의 시작은 공채시험 전기[또는기계] +ncs 부터 입니다 이젠 영어가점 까지 붙어서 토익도 준비해야하는 판국입니다

고졸이시기에 가점으로 들어가는 자격증을 고려 하신다면 면허 + 교안 + 한국사 +토익 정도 들고 계시고 학력으로 전기기사 / 운송산업기사 이런거는 취득에 제한되시지만 필기 뚫을 머리만 있으면 사실 크게 지장없으세요

마지막으로 원래 꿈이 기관사가 아니라면 아직 전역 까지 시간 있고 하니 다른 전공이나 진로 탐색해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본인 꿈이 기관사가 맞다하면
시중에 전기 기능사 수준의 유튜브 강의 보시고 시중 ncs교재 하나 사셔서 모의고사 풀어보시고 해설보시면서 할만하다, 이해가 간다 싶으면 계속 하시고 아니라면 다른 진로 알아보세요.
.
특히 ncs는 정말 타고난 지능싸움이고 여기서 합불이 갈리기에 매우 중요합니다 실력으로 오르고 말고가 제한적이라서 이부분에서 크게 밀린다 하면 미련갖지마세요

언급하신 학교는 인터스텔라 맹키로 간곡히 부탁드릴게요 가지마세요 제발
00:13
24.06.01.
인터스텔라움짤 (IP: *)
ㅇㅇ
입대전 기능사가 있었다면 3년이상 경력이 되어 기사 응시자격이 될텐데, 아무래도 기사를 딴들 NCS지능이 좋을것같지 않아서 기관사는 접어얄듯
00:28
24.06.01.
열차폭파범 (IP: *.94.4.13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 댓글 맛집이넹ㅋㅋㅋㅋㅋㅋㅋ
23:55
24.06.01.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

"전역후 코레일 운전직"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