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서울교통공사 사무직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이직 IP: *
324 0 5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 입니다 

현재 금융권에 종사하고 있구요  서울교통공사 사무직으로 이직 

희망인데요 

여러 카페나 글을 보면 사무직이 가장 어렵다는 말들만 다 있더라구요 .. 점수 커트도 높아야하고 역무실에서 일하는 걸로 알고있는데 

준비과정이 그렇게 힘든가요? 지하철 쪽은 처음이라 글 남깁니다


신고스크랩

댓글 5

댓글 쓰기
운영규정 및 가이드라인 위반 댓글은 경고조치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1 (IP: *.221.199.12)
금융권 쪽이시면 공부 잘하신 것 같은데
여기는 대부분 승무 운전직렬희망자 사람들이 많아요

NCS 시중에 봉투모의고사 풀어보시고 전공은 경영 행정에서 자신 있는거 선택하세요
금융권 이시면 다른 사람들에 비해 수월 하실테고
철도 사무직은 금융권 공기업이나 인국공등 최상위 공기업에 비해서는 쉽습니다.
커트라인은 보통 85 이상이고, 가산점은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올해 하반기 서교공 채용하니 한번 봐보세요
09:50
24.05.23.
SATAN (IP: *)
ㅇㅇ

혹시 면허따서 기관사로 들어가는건

어떻게 생각하세요? 혼자서 운전하는

경우가 많고, 2인승무 노선으로 가면

맨뒤에서 문열고닫으며 방송하다 나중에

경력많아지면 앞머리로가서 운전한다던데

15:49
24.05.23.
ㅇㅇ (IP: *.101.128.17)

서울근무, 스트레스 거의 없음, 실근무시간 엄청 적음이 장점입니다. 그 외 급여는 십년차가 육천중반 정도라 금융권서 오심 현타 많이 올거에요. 그리고 잠자리 예민하신 분은 교대 적능하기 어려워요. 암대서나 잘자면 4조2교 정말 좋져

12:52
24.05.23.
네모 (IP: *)

작년 채용정보를 보니 입사시험이
경제 경영 법 행정 택1이랑 NCS네요.
금융권 종사자니 경제시험은 쉬울거고
수능 킬러문제도 잘풀었던 분일텐데
그런 NCS도 준비없이 손쉽게 고득점
밟아버리고 입사하시게 생겼으니
걱정따위 할건 없어보입니다.

사기업 일자리가 적으면서도 경력채용이 많아
청년층에 공공기관 입사경쟁이 심한 실정이고
기술직은 전공자 등 위주로 지원자가 한정되는
편인 반면 사무직은 폭넓은 사람들이 지원하다
보니 경쟁률과 합격점이 높아서 어렵다고들
하는건데, 시험중심의 성격상 고스펙자들에겐
공사공단이 가장 들어가기 쉽고 편할 겁니다.

9호선이나 사철 같은데는 사무직과
역무직을 별도로 뽑는다지만 공사에서
사무직은 곧 역무원으로 사무행정보단
보안관리 소방안전 안내서비스 성격의
일로 교대를 하고, 주정뱅이나 또라이를
상대하는 경우가 있는게 단점일 겁니다.
물론 때되면 딱딱 퇴근할거고 업무의
복잡도와 부담도 금융권에 비해선
수월해보이니, 이러한 점에서 연봉을
내려서라도 이직하려 하시는 거겠죠.

고학력 전공자+경력자 같은 사람은 본사나
사업소(지사)내 각종 "진짜 사무직" 자리로
배치받을지도 모르고 질문자님도 재무처나
예산처 등에 어울리는 사람으로 보이는데,
혹시 입사후 그렇게 되더라도 역무쪽으로
가고싶다 말하면 역으로 옮겨줄겁니다.

15:05
24.05.23.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

"서울교통공사 사무직에 대해 질문드립..."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