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ENG 짬되는 기계현직이 철도운전직렬1기를 나쁘지않다 보는 이유

eng IP: *.96.119.187
645 2 16
  1. 24.04.20. 20:29

24.04.20. 20:29

진군분류표.png

 1경전철 안요분들 임금대를 몰라서 어떤장단점이 있는지 사실 비교하기는 어려운거같습니다. 위 표와 같이 ENG는 직렬에 명확한 구분이 있고 직렬간 이동이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3급을 달기 전까지는 직렬이 바뀔일이 없지요.

 블라인드 등에서 ENG를 욕하는 제일큰 것 두가지가 위생일을 한다 소방으로 들어같는대 위생을을 한다가 대다수고 사실 임금으로 욕하는건 못봤습니다 실제로도 해마다 7급들은 기본적으로 임금인상률 4%(호봉급 제외)할때 7급이상은 2%대 임금인상으로 6급이상 직원들 불만이 있는거도 사실이고, 철도운전직렬이 위생일을 할일은 없겟지요.

 2 철도운전직렬 1기의 특수성 어느회사던지 1기 프리미엄이 있습니다 eng기계직렬으 경우도 2009년 1기 공채생들이 2년전부터 3급을 달기 시작했고요. 기계직렬도 특수성이 있는대 2009년 회사 설립당시에 공사에서 40대부터 50대 60대까지 다양하게 넘어오시면서 진급적채가 있었고 공사에서 넘어오신 선배님들이 자리를 차지하고있어서 공채가 관리자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지금은 공사에서 넘어오신 선배분들이 대부분 퇴직하셔서 실질적으로는 20명도 안남으셧고 계속 정년을 맞이하는 중이시죠

 그런대 철도 직렬은 좀 다릅니다 관리자급40명정도는 철도 경력이 많이 필요해서 이번에 입사하셔도 1~2년안에 정련퇴직하실 확률이 높고, 경력직140명이 공사퇴직자분들이나 타기관 경전철에서 좀 오시지 않을가 싶은대. 위에서 언급한거 처럼 안요분들 월급을

몰라서 어떻게 될지 모르겟내요 경력직 140명이 얼마나 공사퇴직자분들이 오느냐에 따라서 7급 무경력 공채들이 직급을 빨리 치고 올라갈 확률이 높습니다. 앞으로도 해마다 공사퇴직자 자리를 많이 만들어주는거 아니냐? 이런의문 가지실분들도 있을거 같은대 서울시감사 받은때 차별적 인원채용으로 문제될 소지가 좀 있습니다

 임금이나 후생복지쪽은 언급하신 분들이 많아서 따로 언급안하겠습니다

 3 예상되는 단점 과연 일이 편해서 널널할가? 이거는 격어봐야 알거같습니다 구내운전 특수차에 적당한 인원이 설계가 되었다면 괜찮겟지만 공사에서 인원 설계를 널널하게 해준적이 거의 없거든요 인원설계 타이트하면 3조2교대  주휴 야휴 사용하는것만으로도 구내운전 관리단 운영하는것도 벅찰거 같습니다 휴가 마음대로 쓰는것도 힘들겟지요. 추후에 4조2교대 되지않을가 하는 생각은 하지마시고요 지금도 기계현직에 있는 기지나 별관 본선 교대인원이 150명이상인대 그인원도 4조 2교대 해줘야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무리입니다 철도운전직렬1기롤 꿀 빠세요 !!!!

진군분류표.png

 1경전철 안요분들 임금대를 몰라서 어떤장단점이 있는지 사실 비교하기는 어려운거같습니다. 위 표와 같이 ENG는 직렬에 명확한 구분이 있고 직렬간 이동이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3급을 달기 전까지는 직렬이 바뀔일이 없지요.

 블라인드 등에서 ENG를 욕하는 제일큰 것 두가지가 위생일을 한다 소방으로 들어같는대 위생을을 한다가 대다수고 사실 임금으로 욕하는건 못봤습니다 실제로도 해마다 7급들은 기본적으로 임금인상률 4%(호봉급 제외)할때 7급이상은 2%대 임금인상으로 6급이상 직원들 불만이 있는거도 사실이고, 철도운전직렬이 위생일을 할일은 없겟지요.

 

 2 철도운전직렬 1기의 특수성 어느회사던지 1기 프리미엄이 있습니다 eng기계직렬으 경우도 2009년 1기 공채생들이 2년전부터 3급을 달기 시작했고요. 기계직렬도 특수성이 있는대 2009년 회사 설립당시에 공사에서 40대부터 50대 60대까지 다양하게 넘어오시면서 진급적채가 있었고 공사에서 넘어오신 선배님들이 자리를 차지하고있어서 공채가 관리자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지금은 공사에서 넘어오신 선배분들이 대부분 퇴직하셔서 실질적으로는 20명도 안남으셧고 계속 정년을 맞이하는 중이시죠

 그런대 철도 직렬은 좀 다릅니다 관리자급40명정도는 철도 경력이 많이 필요해서 이번에 입사하셔도 1~2년안에 정련퇴직하실 확률이 높고, 경력직140명이 공사퇴직자분들이나 타기관 경전철에서 좀 오시지 않을가 싶은대. 위에서 언급한거 처럼 안요분들 월급을

몰라서 어떻게 될지 모르겟내요 경력직 140명이 얼마나 공사퇴직자분들이 오느냐에 따라서 7급 무경력 공채들이 직급을 빨리 치고 올라갈 확률이 높습니다. 앞으로도 해마다 공사퇴직자 자리를 많이 만들어주는거 아니냐? 이런의문 가지실분들도 있을거 같은대 서울시감사 받은때 차별적 인원채용으로 문제될 소지가 좀 있습니다

 임금이나 후생복지쪽은 언급하신 분들이 많아서 따로 언급안하겠습니다

 

 3 예상되는 단점 과연 일이 편해서 널널할가? 이거는 격어봐야 알거같습니다 구내운전 특수차에 적당한 인원이 설계가 되었다면 괜찮겟지만 공사에서 인원 설계를 널널하게 해준적이 거의 없거든요 인원설계 타이트하면 3조2교대  주휴 야휴 사용하는것만으로도 구내운전 관리단 운영하는것도 벅찰거 같습니다 휴가 마음대로 쓰는것도 힘들겟지요. 추후에 4조2교대 되지않을가 하는 생각은 하지마시고요 지금도 기계현직에 있는 기지나 별관 본선 교대인원이 150명이상인대 그인원도 4조 2교대 해줘야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무리입니다 철도운전직렬1기롤 꿀 빠세요 !!!!

신고스크랩

댓글 16

댓글 쓰기
운영규정 및 가이드라인 위반 댓글은 경고조치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위생만 아니면 힘든일 없음 위생이 젤 족같음
위생 직렬은 임금을 더 올려주던가 휴가일수를
늘리던가 해야 함 다들 도망가려고 난리
20:49
24.04.20.
위생 (IP: *)
나이 지긋한 선배가 지나가다가 남깁니다.
위생이 제일 힘들고 하기 싫다고요?
도망간다고 난리라고요?
소방, 냉방, 위생 통합근무하는 ENG 현직이면 아실텐데요
사실은 위생이 제일 쉽죠. 지저분하고 더럽다는 것 때문에 그렇지 일은 간단하고 쉬운 것도 많죠. 위생은 기능적인 부분이잖아요. 그리고 처음에야 그렇지, 지저분한 것도 얼마 안있으면 적응되고 재밌죠
그리고 시설 유지보수에서 위생일 안하는 곳 있나요?
오피스텔, 병원, 아파트, 문화관 등등
심지어 시설관리직 공무원, 시설공단직원들도 변기 뚫습니다
그리고 옛날 교통공사에서 ENG로 업무 넘어오기 전엔 교통공사에서도 하던 업무였어요. 외주에서 ENG로 넘어온 거긴 하지만
아무튼 오히려 ENG에서는 소방, 전기, 냉방공조 같은 기술적인 부분이 더 어렵고 힘들죠..
위생은 답이 나오지만 이 분야들은 예를 들어 단선 하나 찾는데 여러가지 머리도 굴려봐야하고 기술적인 지식을 동원해야하고 답을 찾아야 하는 거죠
실상은 ENG 들어오면, 타분야로 들어와서 위생분야하고 싶어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리고 ENG 위생으로 들어와도 배울 것 참 많죠
타일, 용접, 급수, 배수, 오수펌프 시퀀스, 통수, 정화조 시설, 건축, 자동문, 계량기, 화장실 시설 등등등
그리고 위생으로 들어와도 어차피 통합근무라 소방, 냉방, 전기 다 할 수도 있죠
아무튼 제 말이 정답은 아니지만 다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23:08
24.04.20.
eng (IP: *.96.119.187)
위생
실제로 위생에서 배우는 모든것들이 소방 냉방 더나아가서는 전기까지 다 연관이 있어서 위생 허투로 볼거는 아닙니다
23:22
24.04.20.
(IP: *)
삭제된 댓글입니다.
11:19
24.04.21.
ㅋㅋ (IP: *)
위생

아 그래서 위생에서 순환전보 시켜달라고 하고
위생 가는거 다들 기피하는건 너무 편해서 그런거구나

11:40
24.04.21.
Xhdjdjdj (IP: *.42.47.183)
맞다 위생도 전기 모르면 못한다
23:49
24.04.20.
ㅇㅇ (IP: *.130.71.189)
상세한 글 잘 봤습니다. 7급 1호봉 세전 영끌, 2년차(성과급 포함) 세전 영끌 얼마정도 인지 알 수 있을까요?
20:51
24.04.20.
ㅇㅇ (IP: *.130.71.189)
ㅇㅇ
21주기 교대 및 심야수당 포함한 대략적인 금액이 알고 싶습니다.
20:52
24.04.20.
eng (IP: *.96.119.187)
ㅇㅇ
입사지원서 보셧으면 아시겟지만 휴게시간이 많이 잡혀있어서 다른직렬하고 급여는 비슷할걸로 보여집니다. 실제 3조2교대하는 기계직군도 일근하면서 휴일근무하는 기계직군하고 급여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20:59
24.04.20.
eng (IP: *.96.119.187)
ㅇㅇ
1년풀기준 기본급3200+수당(350~450)+연차90(입사연차11) 입사연차외 만근연차15(필수사용연차3개제외 12개)는 5월말 12월말에 지급하니 제외함
21:05
24.04.20.
R (IP: *.142.33.159)
안녕하세요 오픈톡 가능할까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시작해 보세요.
링크를 선택하면 카카오톡이 실행됩니다.

Eng
https://open.kakao.com/o/s3ZGydng
21:10
24.04.20.
eng (IP: *.96.119.187)
R
죄송하지만 오특톡은 사양합니다^^
21:13
24.04.20.
ㅇㅇㅇ (IP: *)
진짜 ENG가보면 알겠지만 서교공 출신들 너무 많다...
사장, 본부장, 임원분들 대부분 서교공 출신
그리고 냉방 시즌 때 기간제 200명인가 뽑는데 이때 오시는 분들도 대부분 서교공 출신분들 많음
23:16
24.04.20.
도전 (IP: *)

4급5호봉 철도운전직렬 한번 써볼까하는데 좀 더 아시는거 있으실까요??

08:11
24.04.21.
eng (IP: *.96.119.187)
도전
○ 공통자격을 모두 충족하며 아래 각 호 모두를 충족하는 자
1. 철도운영기관의 전기, 궤도, 승무분야 중 어느 하나의 근무경력이 15년
이상인 자 중 해당분야 간부경력 5년 이상인 자
※ 간부 기준은 철도운영기관 3급 이상의 직급 또는 그에 준하는 직위

경력사항에 이게 기본이라서 이거를 증명 잘하셔야할거 같고 아래쪽에 내정자 내정자 거려도 특출난게 있다면 도전해보셔도 될거 같습니다 공사도 필기1등 면접아무리 죽써도 합격하는것처럼 서류심사를 압도적으로 합격하시면 면접에서 차등둔다고해도 합격하실거라 생각되내요
09:14
24.04.21.
sgpiao (IP: *.106.108.12)
도전
여기서 4급이면 기술단 10~15명 이끄는 단장급인데요. 내정자 있어서 뚤기 힘들겁니다
18:56
24.04.21.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

"ENG 짬되는 기계현직이 철도운전직렬1..."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