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렐 현직인데 기관사 메리트 없는 이유
1. 무인운전 이미 국토부에서 추진계획 다 짜둔상태고 국철공한테 오송관제주고나면 바로 시행할거다 2025년도부터 추진됨 하나씩 제거될거다
니들 생각과는 반대로 ktx같은 고속부터 하나씩 팔다리 잘려나갈거임
그 다음은 전동차 그다음 전기차 등등 순서대로
디젤이 제일 먼저 사라지지않을까요? 하겠지만
기술력이 고도로 발전한 순서대로 없어지게됨
2. 근거없는 면백 ㅂㅅㅋㅋ 니가 아무리 떠들어도 코레일은 국철구간이랑 연결선 경합때매 못함 ㅅㄱ
-> 놀랍게도 코레일 사측에서 먼저 제안해서 무인화 추진한거임
진짜 노조 등신들 말 믿고 무인화가 불가능할거라 생각해?ㅋㅋ 진짜 그렇게 믿고있으면 역시나 기관사 학벌.. 소리 나올수밖에없어
3. 누구보다 기관사가 타 직업대비 무인운전의 압박에서 자유롭지 못한건 스스로 알거다
이미 지하철이나 경전철은 무인운전or자동운전으로 다니는곳이 이미 존재함.
이런상황에서 어떤 정신나간놈은 기관사가 오히려 ai나 무인운전압박에서 제일 자유롭다느니 개소리하는데.. 노조한테 한번당한건 실수라해도
두번이상 당하면 걍 공범이다
너 스스로도 알테니 이런거보면 발작할테지만..
댓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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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 버튼맨 개꿀이네
모 경전철이나 지하철 자동구간처럼
만약 일본처럼 기관사를 태운다해도 급여를 대폭 줄임
일본 JR운전사들 얼마받는지 보고와라 일본은 철도가 민간대기업이랑 맞짱뜨는 동네인데ㅋㅋㅋ
그리고 그 기관사마저도 jr이 흑자구간으로 꿀빨아서 그런거고 훗카이도나 대부분 다른 민영화된 철도회사들 기관사는 구조조정+박봉임
꼭 훗카이도 이런거만 들고오네ㅋㅋ 나머지 jr동일본 jr도카이같은곳은 jr아님? 일본이 우리처럼 철도밥 먹는애들 천대하고 무시 하는줄 아냐 일본jr은 우리로 따지면 서울대 연고대 나온애들 줄서서 들어가는곳이야 뭔 gdp타령하고있어 걔들은 한시간에 고속선 10~15대씩 돌리고 같은거리 가는기준 우리나라 두배받는다 버는 돈의 단위가 틀리는구만
동네 스터디카페 현직이냐? 일단 100퍼 기관사는 아님ㅋㅋㅋ무인운전때문에 압박 느끼는 기관사 단한명도 본적이 없고 기관사들 끼리 일 이야기 할때에도 무인운전은 아예 이야기 주제조차 된적이 없는데 고생한다 참ㅋㅋㅋ열등감이 가득하네 글에서ㅋㅋㅋㅋ
지금 뭐 못하니 못한다니 해도
10년만 지나봐라 지금 ato 구간 절반은 무인운전으로 대체되어있을 거다
아마 기관사들은 역무원+안전요원 / 검수 및 정비 요원(입환 및 시운전하기 용이) / 기타 직렬(모터카 운용하는 기술직들) 로 뿔뿔히 흩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뭐 이렇게 되면 처우야 안좋아질거 뻔하지...
사실 앞으로 안좋아질 일만 남았다고 본다.
사실 이 모든 것이 다 경제성의 원리 아니겠나 싶다.
현재는 기관사가 운전하는게 기술적 및 운행상의 심리적으로 더 큰 이익을 제공하니 기존선에 기관사가 있는 것이고
향후 사람들의 향상된 기술로 인한 안전인식이 변할 경우 기관사가 없는 것이 더 큰이익을 제공하기에 당연히 무인쪽으로 가는 거지
그리고 공기업 경영효율화를 빌미로 언제든지 써먹을 수 있는 카드가 철도판에서는 무인운전이다.
적자 공기업임에 불구하고 이러한 경영효율화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러이러한 채권을 발행해서 예산을 주십쇼 이런식으로 말이지...
승객수 적은 서울 68 이나 지방 도철같은 곳들 부터 기관사 없애려고 시작할 거다..
현직새끼가 이딴 글을 쓴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획은 수십년 전부터 다 짜고 있었어 ^^.
도시철도 단독 구간이면 모를까 한 노선이라도 공유되는 노선이면 50년이 지나도 힘들단다 현직 코스프레하는 아가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