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은 운전이 일 제일많이함ㅋㅋ
코렐내에서 타직렬과 달리 운전이 겪게되는 문제점은
퇴직하는 그날까지 노치or스틱 잡아야한단거다.
당장 우리 사무소만해도 퇴직 5일전 임피인데 노치잡고 자빠짐
타 직렬은 6개월전부터 유령 + 말년병장이고 숨만쉬다 끝인데
운전은 다르다
혼자 다이아 받아서 근무하는경우 비일비재
나이많다고 일 안시키고 그런거없음
왜냐하면 열번받으면 무조건 운행을 해야하는게 철도기때문
여기다가 운전은 타 직렬과 달리
고참되면 시간떼우다 퇴근 이런게 없다
무조건 일을 해야만한다.
편승이니 휴게니 승계니 승무일지보고
정해진 루틴대로 움직여야함.
여기다가 책임감은 무조건 따라붙고
차량이나 전통 토목 이런애들 작업취소되거나
업무 시마이까리하고 하루종일 자거나
비오는날 작업 안하고 가라치고 이런게없음
운전은 태풍급오지않는이상 열차운행해야하고
예전에 비 ㅈㄴ오는날도 무리하게 운행 쳐시키다가 탈선나서
기관사도 부상당할정도다.
여기다가 타 직렬은 10년만 지나도 밑에 노예들이 드글드글거려서
사무소가면 할일이 신입때보다 줄어드는 구조지만
운전은 나이먹고 경력쌓이면
디젤 전기차 itx 새마을 마음 등등 몰아야할 열차종류만 늘어남.
웃긴건 니가 전기차만 타고싶다해서 그렇게 안됨
사무소에선 열번맞춰서 사람채우는게 1순위기때매
디젤도 태웠다가 전기차도 태웠다가
시간지나면 itx도 태웠다가 난리남.
근데 운행시간 길고 피곤한 다이아면
사람이란게 기계가 아닌데
이거하다 저거하면 까먹는것도 있고
고장나면 조치해야하는데 기종다르면 당황하게됨
하튼 이것저것 퇴직하는날까지
공부할거도 존나게많고
스트레스받을일도 생각보다 많으니
꿀빨거라 생각하고 기관사노리는건 미친짓이라는걸 적어보고싶었음
댓글 16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그게 사실이고 팩트임
나이들어서 노치 잡기싫으면 차내려서 사무실 들어가야됨
완전 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