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코레일 입사자들은 빨리 이직준비해라(승진관련)
본인 20사번인데
코레일은 승진이 일반심사/경력심사 나뉘는데
일반심사 요건은 2년차부터 가능한데
이걸로 승진은 이제 아예없다
철저히 운전기준으로 말해주는거야
전체 티오가 100이라치면 일반심사는 1도안됨 나머지 99가 경력심사
저 일반심사도 6급인데 본사로 진출하거나 본부 스텝으로 버티는 인원에 해당되는 아주 극소수 케이스야 운전은 기관사 달아야 본사나 스텝빠지기 가능해서 타 직렬에 비해 기회도 없다 봐야해.
근데 여기서 문제는
코레일은 공무원과 달리 근속승진이 없어.
과거엔 있었는데
김영훈 위원장(현재도 철도 다님) 이 인간이 근속승진을 없애버렸어
그래서 지금 코레일은 이론상 6급 35호봉도 가능한 시스템이야.
물론 그럴일은 없겠지만 ..(35년간 승진 못하진 않을테니 ㅠ)
그럼 남은건 경력승진인데 철저하게 짬순이야
1달단위로 경력점수가 1.5점인데
자격증을 풀로 채워도 0.5점인거를 생각해보면 압도적이지.
그래서 능력있는 애들이 경력승진으로 싸우면 짬딸려서 밀리는현상 발생해.
근데 여기서 더 최악인건
지금 5급승진 티오자체도 엄청 후달려
내가 위에 적었다시피 20사번인데
진급자들 보면 3년반만에 슬슬 하는중이야.
지금 입사자들은 장담하는데 5년은 기본이고 길면 7년도 잡아야해
근속이 없기때매 일어난 현상이야.
내가 추천하는건 여기서 승진못하고 돈도 적게받느니
공부해서 메이저 가
거긴 승진안하고 직원으로 있어도 자동 과장까진 가는데
급여가 여기 처장이랑 비슷하거나 더받아.
안갈이유가 없어
물론 운전분야 친구들은 여기가 최고라 발끈하겠지만
조금이라도 어리거나 공부머리있으면 35살 전까지만 탈출하면 난 괜찮다고 봐
두고봐 내말처럼 지금 사번 피눈물 흘릴거야
공사1기 타령하는데..
지금 사번애들은 공사1기보다 더 안좋아
공사1기는 근속이라도 있어서 5급을 다같이 그래도 시간지나면 달았지만
지금 사번은 5급승진부터 헬파티 열린다
댓글 27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인국공 이런거 좋은거모르는사람있냐 대부분 기관사 하는애들은 코레일도 과분한애들이 많다
개들은 100년해도 인국공 같은 메이저 서류도 통과못함
일많아지고 업무강도 올라가는거 아녀?
근데 코레일승무도 핮격못하는데 어딜가야돼??
주말 운휴대기 (안팔리면 출근해서 아무것도 안하고 대기만 하다가 퇴근) 날에 강제로 휴무로 지정해버리고 그 달에 한번 휴무날에 출근해서 근무해야한다
안그래도 서교는 근무형태 더러운데 (주야비휴 고정도아님) 주말에 강제로 쉬고 다른 쉬는날에 강제출근해야함
이게뭐가 문제냐면 야간 운휴대기도 강제로 쉬게하는데 지정근무를 2일을 해야함 (비번이 주간근무로 대체됌)
이 병신은 저번부터 왜 자꾸 징징대는거임? 뭐 어쩌라고? 촌놈 새끼냐?
직고랑 위에 존나 많아서 진짜 최소 5년임
그냥 개병신임 ㅋㅋㅋㅋㅋ
맞다 코레일 직원이랑 같은 경력 대비 원청징수 보면 서교공이 훨씬 좋다 ㅋㅋ
근속덕에 서교는 망나니도 늦어도 차장 18년이면 다는데 코레일은 답도없다
걍 내할일 깔끔하게 하고 워라벨 챙길라고 가는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