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렐 장비 1년 다닌 후기
23.12.10. 23:15
1. 근무 시간 개구림-> 오후 3시 출근해서 아침 7시 퇴근임.
근무시간 대비 기관사 월급이 ㅆㅅㅌㅊ임.
장비직원들 "근무시간 다 일하는거 아니잖아" 하는데 그럼 역으로 일하지도 않는 시간 왜 구속하는지 되려 묻고 싶다.
여튼 출근하면 다 근무시간이야. 정신승리 노노해.
2. 1에 따라서 오후 3시에 출근해서 뭐하느냐? 장비 시동켜고 장비 기능 돌려보고 정비(수리)를 함. 여기서 좀 충격먹었는게 기관사들은 일상점검을 하더라도 수리는 대부분 차량에 맡기는데 장비는 수리를 직접함. 게다가 조금 고난이도의 수리는 차량에 맡기면 되는데 직접 헤내는걸 "자랑"으로 여김. 여기서 현타 오지게 왔다. 분명 코레일에는 차량을 정비하는 차량직렬이 있고, 장비의 주업무는 장비를 돌리고 간이 정비를 하는 것일건데...... 차량에 안 맡기고 자기가 해내는걸 너무 자랑스러워함. 그럼 장비차량직 왜 있는건지??;;
3. 1-2에 따른 급여가 기관사 발톱만큼임. 기관사 주주야비휴휴. 장비 야비야비야비휴. 시스템이고 근무시간은 장비가 넘사로 많은데 초임은 둘다 비슷하고 년차 올라갈수록 기관사가 급여가 더 쎔. 결국 근무시간도 더 많고 급여도 한참 더 딸림. 근무시간이 더 많은거 감안하면 급여차는 아주 넘사;;
4. 중노동업무를 하는데 2종은 구덩이를 파야함. 말 그대로 삽이랑 곡괭이를 이용해서 구덩이를 판다;; 다 파고 나면 온몸이 다 젖어있다;; 기관사들은 그런 일을 하지 않아.
5. 토목 계열(수탁) 이라서 노조 사각지대임. 운전직은 몇개월마다 본사랑 상견례하고 협의하고 하는데 그런거 아예 없고 처우,복지 사각지대임.
6. 유목민처럼 이동할때마다 침식차를 조성한다. 쉽게 말해서 영등포에서 청량이로 작업구간이 바뀌면 침식차도 같이 따라가는데 그 건물에 수도랑 전기선이랑 연결 다시해야함. 기관사들처럼 거점숙소에서 따뜻하고 편하게 쉬고 이런거 없이 캠핑마냥 직접 다 세팅하고 꾸려야함;;;;
정리 : 다른거는 몰라도 오후 3시 출근 아침 7시 퇴근하는데 그것보다 근무시간 훨 적은 기관사들보다 급여가 딸리는거 이것만 해도 이직할 여지가 충분하다. 나도 물론 공부중이다. ㄹㅇ 절실한놈들만 와라;;
23.12.10. 23:13
1. 근무 시간 개구림-> 오후 3시 출근해서 아침 7시 퇴근임.
근무시간 대비 기관사 월급이 ㅆㅅㅌㅊ임.
장비직원들 "근무시간 다 일하는거 아니잖아" 하는데 그럼 역으로 일하지도 않는 시간 왜 구속하는지 되려 묻고 싶다.
여튼 출근하면 다 근무시간이야. 정신승리 노노해.
2. 1에 따라서 오후 3시에 출근해서 뭐하느냐? 장비 시동켜고 장비 기능 돌려보고 정비(수리)를 함. 여기서 좀 충격먹었는게 기관사들은 일상점검을 하더라도 수리는 대부분 차량에 맡기는데 장비는 수리를 직접함. 게다가 조금 고난이도의 수리는 차량에 맡기면 되는데 직접 헤내는걸 "자랑"으로 여김. 여기서 현타 오지게 왔다. 분명 코레일에는 차량을 정비하는 차량직렬이 있고, 장비의 주업무는 장비를 돌리고 간이 정비를 하는 것일건데...... 차량에 안 맡기고 자기가 해내는걸 너무 자랑스러워함. 그럼 장비차량직 왜 있는건지??;;
3. 1-2에 따른 급여가 기관사 발톱만큼임. 기관사 주주야비휴휴. 장비 야비야비야비휴. 시스템이고 근무시간은 장비가 넘사로 많은데 초임은 둘다 비슷하고 년차 올라갈수록 기관사가 급여가 더 쎔. 결국 급여시간도 더 많고 급여도 한참 더 딸림. 근무시간이 더 많은거 감안하면 급여차는 아주 넘사;;
4. 중노동업무를 하는데 2종은 구덩이를 파야함. 말 그대로 삽이랑 곡괭이를 이용해서 구덩이를 판다;; 다 파고 나면 온몸이 다 젖어있다;; 기관사들은 그런 일을 하지 않아.
5. 토목 계열(수탁) 이라서 노조 사각지대임. 운전직은 몇개월마다 본사랑 상견례하고 협의하고 하는데 그런거 아예 없고 처우,복지 사각지대임.
6. 유목민처럼 이동할때마다 침식차를 조성한다. 쉽게 말해서 영등포에서 청량이로 작업구간이 바뀌면 침식차도 같이 따라가는데 그 건물에 수도랑 전기선이랑 연결 다시해야함. 기관사들처럼 거점숙소에서 따뜻하고 편하게 쉬고 이런거 없이 캠핑마냥 직접 다 세팅하고 꾸려야함;;;;
정리 : 다른거는 몰라도 오후 3시 출근 아침 7시 퇴근하는데 그것보다 근무시간 훨 적은 기관사들보다 급여가 딸리는거 이것만 해도 이직할 여지가 충분하다. 나도 물론 공부중이다. ㄹㅇ 절실한놈들만 와라;;
23.12.10. 23:12
1. 근무 시간 개구림-> 오후 3시 출근해서 아침 7시 퇴근임.
근무시간 대비 기관사 월급이 ㅆㅅㅌㅊ임.
장비새기들 "근무시간 다 일하는거 아니잖아" 하는데 그럼 역으로 일하지도 않는 시간 왜 구속하는지 되려 묻고 싶다.
여튼 출근하면 다 근무시간이야. 정신승리 노노해.
2. 1에 따라서 오후 3시에 출근해서 뭐하느냐? 장비 시동켜고 장비 기능 돌려보고 정비(수리)를 함. 여기서 좀 충격먹었는게 기관사들은 일상점검을 하더라도 수리는 대부분 차량에 맡기는데 장비는 수리를 직접함. 게다가 조금 고난이도의 수리는 차량에 맡기면 되는데 직접 헤내는걸 "자랑"으로 여김. 여기서 현타 오지게 왔다. 분명 코레일에는 차량을 정비하는 차량직렬이 있고, 장비의 주업무는 장비를 돌리고 간이 정비를 하는 것일건데...... 차량에 안 맡기고 자기가 해내는걸 너무 자랑스러워함. 그럼 장비차량직 왜 있는건지??;;
3. 1-2에 따른 급여가 기관사 발톱만큼임. 기관사 주주야비휴휴. 장비 야비야비야비휴. 시스템이고 근무시간은 장비가 넘사로 많은데 초임은 둘다 비슷하고 년차 올라갈수록 기관사가 급여가 더 쎔. 결국 급여시간도 더 많고 급여도 한참 더 딸림. 근무시간이 더 많은거 감안하면 급여차는 아주 넘사;;
4. 중노동업무를 하는데 2종은 구덩이를 파야함. 말 그대로 삽이랑 곡괭이를 이용해서 구덩이를 판다;; 다 파고 나면 온몸이 다 젖어있다;; 기관사들은 그런 일을 하지 않아.
5. 토목 계열(수탁) 이라서 노조 사각지대임. 운전직은 몇개월마다 본사랑 상견례하고 협의하고 하는데 그런거 아예 없고 처우,복지 사각지대임.
6. 유목민처럼 이동할때마다 침식차를 조성한다. 쉽게 말해서 영등포에서 청량이로 작업구간이 바뀌면 침식차도 같이 따라가는데 그 건물에 수도랑 전기선이랑 연결 다시해야함. 기관사들처럼 거점숙소에서 따뜻하고 편하게 쉬고 이런거 없이 캠핑마냥 직접 다 세팅하고 꾸려야함;;;;
정리 : 다른거는 몰라도 오후 3시 출근 아침 7시 퇴근하는데 그것보다 근무시간 훨 적은 기관사들보다 급여가 딸리는거 이것만 해도 이직할 여지가 충분하다. 나도 물론 공부중이다. ㄹㅇ 절실한놈들만 와라;;
-> 오후 3시 출근해서 아침 7시 퇴근임.
근무시간 대비 기관사 월급이 ㅆㅅㅌㅊ임.
장비직원들 "근무시간 다 일하는거 아니잖아" 하는데 그럼 역으로 일하지도 않는 시간 왜 구속하는지 되려 묻고 싶다.
여튼 출근하면 다 근무시간이야. 정신승리 노노해.
2. 1에 따라서 오후 3시에 출근해서 뭐하느냐? 장비 시동켜고 장비 기능 돌려보고 정비(수리)를 함. 여기서 좀 충격먹었는게 기관사들은 일상점검을 하더라도 수리는 대부분 차량에 맡기는데 장비는 수리를 직접함. 게다가 조금 고난이도의 수리는 차량에 맡기면 되는데 직접 헤내는걸 "자랑"으로 여김. 여기서 현타 오지게 왔다. 분명 코레일에는 차량을 정비하는 차량직렬이 있고, 장비의 주업무는 장비를 돌리고 간이 정비를 하는 것일건데...... 차량에 안 맡기고 자기가 해내는걸 너무 자랑스러워함. 그럼 장비차량직 왜 있는건지??;; 그리고 차량애들도 장비가 수리(정비)를 하는걸 당연시여기고 이거 회사에서도 그렇게 여기고 있는듯한 뉘앙스도 좀 비침;;;;
3. 1-2에 따른 급여가 기관사 발톱만큼임. 기관사 주주야비휴휴. 장비 야비야비야비휴. 시스템이고 근무시간은 장비가 넘사로 많은데 초임은 둘다 비슷하고 년차 올라갈수록 기관사가 급여가 더 쎔. 결국 근무시간도 더 많고 급여도 한참 더 딸림. 근무시간이 더 많은거 감안하면 급여차는 아주 넘사;;
4. 중노동업무를 하는데 2종은 구덩이를 파야함. 말 그대로 삽이랑 곡괭이를 이용해서 구덩이를 판다;; 다 파고 나면 온몸이 다 젖어있다;; 기관사들은 그런 일을 하지 않아.
5. 토목 계열(수탁) 이라서 노조 사각지대임. 운전직은 몇개월마다 본사랑 상견례하고 협의하고 하는데 그런거 아예 없고 처우,복지 사각지대임.
6. 유목민처럼 이동할때마다 침식차를 조성한다. 쉽게 말해서 영등포에서 청량이로 작업구간이 바뀌면 침식차도 같이 따라가는데 그 건물에 수도랑 전기선이랑 연결 다시해야함. 기관사들처럼 거점숙소에서 따뜻하고 편하게 쉬고 이런거 없이 캠핑마냥 직접 다 세팅하고 꾸려야함;;;;
정리 : 다른거는 몰라도 오후 3시 출근 아침 7시 퇴근하는데 그것보다 근무시간 훨 적은 기관사들보다 급여가 딸리는거 이것만 해도 이직할 여지가 충분하다. 나도 물론 공부중이다. ㄹㅇ 절실한놈들만 와라;;
댓글 20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진짜 장비 좆같네 막차 입고하고 나오다보면 가끔 장비보는데 너네 고생 많이하는구나 얼른 운전으로 와라
특히 2번이 제일 극혐이네 왜 직접 정비하냐 차량 뭐함
불쌍하다 ㅠㅠ 필기시험 없는 직렬인 이유가 명확하네요 ㅋㅋ
진심 현직 맞으시네요 ㄷㄷ
그걸 직접 고쳐? 근데 상태권에 써도 차량에들 잘 안고쳐줌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