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과 자격증에 대해..
제가 집은 서울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속철도 말고 일반 전동차 기관사만 할 것이면 코레일 말고 다른 서울메트로나 서울도시철도 추천하시더라고요.
이유가 뭔가요?
좀 자세히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코레일, 서울메트로, 서울도시철도에 가산 자격증이 있잖아요.
그 자격증 가산점이 면접에서도 유리하게 작용하나요?
아니면 그냥 필기시험에서만 유리한 것인지요?
댓글 20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코레일 기관사도 서울근무 아닌가요?
이번 채용이 전부 광역철도 배정을 받아서 그렇지
코레일 특성상 당연히 여객으로 배정받으면 서울근무 아닙니다
그 혹시 광역철도랑 여객철도랑 차이가 뭔가요?
간단하게
지하철이 광역철도
무궁화호가 여객철도입니다
여객으로 발령받으면 부기관사로 근무하게 되지요
물론 전국 사업소 단위구요
그런데 코레일 기관사 신입은 무조건 지하철부터 운행 아닌가요?
신입도 무궁화호를 운행하나요?
발령이 다릅니다
지하철하다가 무궁화호로 가는게 아니에요
여객으로 발령받으면 부기관사 하는거죠
기관사 달려면 오래걸립니다
그리고 여객에서 광역으로 오는건 쉽지만
광역에서 여객으로 이동하기는 쉽지않아요
코레일 지하철 발령받으면 평생 지하철에 있을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아 그러면 사무영업은 항상 광역철도 지하철 부기관사이고 운전직은 광역, 여객 배정에 따라서 기관사를 하느냐, 부기관사를 하느냐 인가요?
코레일은
조건에 따라 서울근무가 아닐수도있다
(여객발령 부기관사)
서메도철은 항상 서울근무이다(일정역제외)
이렇게 아시면될거같네요
맨 아래 덧글에 서메, 서도철이 코레일보다 근무시간이 적어서 좋다고 써 놓으셨는데, 근무시간 빼고 서메, 서도철이 코레일보다 더 좋은 것이 있나요?
준비시간 편승시간 근무난이도 여러가지가 있죠
사실상 지하철 노동정도가 바로 시간에 직결되거든요 노조 협상시도 페이에서 협의하지
근무시간만큼은 지켜낼만큼 중요합니다
직접 일해보시면 차이가 크죠
하지만 그만큼 페이가 낮습니다
그럼 코레일 지하철 부기관사는 누가 하나요?
코레일 지하철도 운전직으로 지원해도 부기관사부터 시작하나요?
운전이 기관사죠.
그럼 코레일 지하철 부기관사는 누가 하나요?
코레일 지하철도 운전직으로 지원해도 부기관사부터 시작하나요?
전동열차에 부기관사는 금시초문이네요.
가산 자격증은 필기에서 작용됩니다
확실히 광역철도에서는
서메 서도철이 더 좋습니다
근무시간이 많이 차이가 나죠
님 면허부터 따세요
맨날 쓸데없이 간보지마시고
처음엔 신중하다고생각했는데 우유부단하신듯
코레일은 중앙공기업->정부 영향 1순위
자격증은 필기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