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나만 상황면접때 전공지식 안넣었나?
23.04.04. 17:48
그냥 나는 승객들에게 충격이 가해지더라도 안전을 위해서 선임기관사에게 정지해달라고 설득하겠다. 왜냐하면 신호상태와 선로상황을 정확히 모르니 그대로 가게 된다면 이는 고객안전에 영향을 끼쳐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고 더 나아가 기업의 이미지에 크나큰 타격을 가할 수 있으므로 승객분들이 충격을 받더라도 승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 정지를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중간에 운전실무수습때 악천 후로 신호 확인이 어려운 상황에서 정지 후 관제 연락 후 신호 및 선로상태 확인 후 재출발했다는 경험을 넣었음)꼬리1 : 만약 선임기관사가 설득이 안된다면?
만약 설득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15km/h이하의 속도로 서행운전하면서 관제와 연락하여 신호 및 선로상태를 수시로 확인하면서 고객의 안전을 확보해나가겠다.
꼬리2 :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예방책을 말씀드릴수 있는가?( 이 질문은 면접관님이 내가 철도경력이 있어서 경험이 많을거 같아 질문드린다면서 위 질문을 말함)
신호기때문에 현 상황이 발생하였으므로 신호기에 대한 더욱 더 수시적인 점검과 정비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이를 통해 위 상황을 예방해나감으로써 승객의 안전을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실제 이렇게 답변했고 면접관님들은 고개만 끄덕일뿐 딱히 답변에 딴지거는것도 없었음 근데 여기 글 올라오는거 보면 전공지식을 많이들 넣으셨길래 조금 걱정되는데 위 답변은 어떠한가요?
꼬리1 : 만약 선임기관사가 설득이 안된다면?
만약 설득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15km/h이하의 속도로 서행운전하면서 관제와 연락하여 신호 및 선로상태를 수시로 확인하면서 고객의 안전을 확보해나가겠습니다.
꼬리2 :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예방책을 말씀드릴수 있는가?( 이 질문은 면접관님이 내가 철도경력이 있어서 경험이 많을거 같아 질문드린다면서 위 질문을 말함)
신호기때문에 현 상황이 발생하였으므로 신호기에 대한 더욱 더 수시적인 점검과 정비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이를 통해 위 상황을 예방해나감으로써 승객의 안전을 확보해 나가겠습니다.
실제 이렇게 답변했고 면접관님들은 고개만 끄덕일뿐 딱히 답변에 딴지거는것도 없었음 근데 여기 글 올라오는거 보면 전공지식을 많이들 넣으셨길래 조금 걱정되는데 위 답변은 어떠한가요?
댓글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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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차이라서 면접관이 뭐에 더 점수를 줄지는 모르니까 기다려보는게 답인것같습니다
차이점은 경력은 없다보니 꼬리질문에서 부기관사 역할에 대해 물어보셨어요
직무지식보단 운전취급규정에 맞게 대답했는데
시간갈수록 불안하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