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9호선운영주식회사에대해서...퍼온글
정확히 팩트만 말씀드립니다
업무강도 설비자체가 최신식이기때문에 편합니다.
업무형태 기술직 주야교대 4조2교대입니다 역무는 변형 3조2교대입니다
임금 연봉제이고 첫해에는성과금없습니다. 복지포인트 있습니다. 복지포인트는 타도시철도기관보다 조금적습니다만 거의비슷한수준입니다. 신입기준 연봉은 메트로 주야교대직 초임연봉과 비슷합니다. (메트로는 호봉제)
안정성 서울메트로자회사이므로 정년보장은 된다고보시면됩니다 자회사지만도시철도 엔지니어링처럼 외주식이아닌 서울시에서 직접관리를 하고 9호선 2 3 4 단계의 운영주체이므로 모회사메트로의관여를거의받지않습니다. 민간기업이라기보다는 정확하게 공기업의 자회사로보는것이맞습니다 회사자체가 민간자본은 1프로도 반영되지않앗습니다.서울메트로에서 100프로 돈을출자해서 만든 신생기업입니다. 민간철도기관보다는 서울메트로운영방식과상당히유사합니다.정규직위주로 뽑기때문에 차별이없습니다. 단점 회사가 아직 만들어진지 1년정도되었기때문에 관리체계를 점점잡아가는중입니다. 현재2단계 5개역사(강남,송파)만맡고잇기때문에 주변에서거주하기에 주거비용이많이듭니다.
.
.
.
퍼온글입니다. 단점이라면 연봉일겁니다. 1단계보다는 분위기는좋다고합니다.단지 그곳보다 연봉이 적다는것이 단점이겠네요
댓글 39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일근 세전2200
일이 작을수가없어요 9호선은..
최소한의 인원으로 운영되는곳입니다
설계할떄부터 그렇게 만들었어요
20프로는 더작겠네...
6급 신입 세전2600정도 교대기준
일근은 세전2200정도
환장하죠.
성과급은어떻게주는지도알려주세요..
모회사가일이더많아. 노인네들일안하는데
그것까지떠맡느라고.
너네들자회사는 노인네들없잖나?
그러구선 힘들다고
쫒쯪. 모회사로들어올생각말게들.
여기가더힘들어
그러니 자회사가 좀더 나은거야.
물론돈은모회사보다적게받겠지만말야.
여기는 경전철과비슷한조직.
멀티플레이어로일허고
연봉은 짠조직.
서울시넘들 마루타조직...
나중에 메트로 와 도철은 이조직으로
돌아가게될겁니다.
그래서서울시의회에의해탄생한곳이므로...
모르면 좀 주워들은거 끄적이들 마세요
9호선 2단계도 1단계 처럼 근무 다이아 똑같고 힘들어요 1단계는 힘들지만 돈은 받이 받고 2단계는 힘드면서 1단계 보다 연봉 낮아요
여러 글 보다가 사철에 대해 갈까말까 하는 생각 많이들 하는거 같은데 지원할까 말까 하는 자체부터 이미 마음에 없다는거 아니겠습니까? 그럼 지원하지 마세요 후회합니다. 마음에도 없는데 사철 괜히 들어가서 맘에 안들다고 몇개월도 안돼서 나오지 마십시요. 철도계 좁습니다.
그래도 생각보다 많이 힘듭니다
본인 성격이나 스타일에 따라 틀리겠지만
정말 궂은일도 마다하지않고 하겠다는 마음가짐이면 사철가도 괜찮을듯
일단들어가서 일하면서 공부해서 공기업으로 이직해야지라는 마음이면 안쓰는게 백배천배나음
들어가보시면 현직분들이했던말 이해할겁니다
원래 취준생일떄는 절때 이해못함
대기업다니다가 때려치고 나오는사람도 부지기수입니다 도대체 왜 떄려쳤을까요??
지금이야 나이어리고 가능성 보이시니까그런거죠.
님 있어요 ㅋㅋㅋ 님 수준에서 생각하시지 마세요.. 제 친구 서도철 입사 했는데 모 대기업 비서실 근무하시는 분도 때려치고 서도철 오는 판인데 그게 대수인가요?
댓글 다신 분은 그렇지 않겠지만 "시켜만 주면 감사합니다." 하고 들어가서 후회하는 지인, 사람 수없이 봐왔습니다. 원하지 않은 철도운영기관에 막상 들어가보니 이건 아니다 싶어서 후회하는 사람 수두룩 합니다. 다른 사람이 보는것 하고 직접 현직에서 근무하는 사람은 천지차이입니다. 왜 다들 사철 때려 치우고 공기업 가려고 하겠습니까? 이유는 아시겠죠.. 참고로 제 지인중에 공항철도 몇년 근무하다 코레일 도전한다고 사표 쓰고 나와서 코레일 도전 했는데 필기에서 떨어졌습니다. 공항철도라면 많은 사람들이 가고 싶기도 하고 사철중에서도 양반 아니겠습니까? 아무튼 잘 생각하시고 자기에게 어떤것이 이득인지 고심해 보시고 도전 했으면 바램입니다.
진급되죠.. 그런데 이런말씀드리기에는 조심스럽지만
제가 있던곳은 진급하는게 공기업처럼 그렇게 공정하지않더라구요..
ㅋㅋ 9호선2단계 다이아??????????
운전직 들어간사람 아직 차량도 안들어와서 역무근무하구만
다이아같은소리하네 그쪽이야말로 아는척 ㄴㄴ해
초봉이 1단계 비해서 돈은 20%약간넘게 더적은데? 인턴3개월이고 몇%전환인지도모르는데 ㄷㄷ
정규직 뽑는거에요 3개월 수습이고 3개월 지나면 정규직 됩니다. 채용공고에 그렇게 나와있어요
어딜가나 사철은 무조건 100프로 전환이에요
왜냐? 교육시킨돈 아까워서요
ㄴㄴㄴ전환 안된사람들도 있어요
기관사경력인정이라도 되지.. 안전요원보단 2배는 나을듯.
그렇다쳐도 경력직은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