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 시 비상시조치 논리적 구조
1. 통과
이유: 승객의 안전
문제점: 시간 지연으로 인한 큰 화재 가능성
해결방안: 관제 보고 하여 후속열차 일시 정지 후 소화조치
비고: 현재 비상시 현장의 매뉴얼
2. 정차
이유: 승객의 안전 및 빠른 소화 조치
문제점: 초기 화재 진압 실패 시 객실 내 승객의 위험
해결방안: 퇴행 운전 후 전체 승객 하차 안내방송하고 직접 소화조치
비고: 초기 화재 진압으로 인한 큰 화재 위험 사전 차단
이게 정답 같다.
댓글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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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과 최대한 최근역은 지하일때.
00:30
22.05.22.
ㅇㅇㅇㅇ
지하일 경우 퇴행해서라도 최근역 간다. 따라서 지상의 경우 '통과'
를 말씀하시는건가요?
00:43
22.05.22.
난 진짜 변명의 여지가 없네
왜 퇴행을 생각을 못했을까
긴장 너무했다
아쉬워 할 자격도 없다
왜 퇴행을 생각을 못했을까
긴장 너무했다
아쉬워 할 자격도 없다
00:34
22.05.22.
근데 진짜 궁금한게 저런 상황에 관제사한테 보고하면 관제사가 기관사 보고 정차 이후에 소화하라고 할까 아니면 그냥 발차시키고 역무원이나 119 대원 보낼까? 상황 상 거의 역사 근처라 치면
00:38
22.05.22.
흠..
현장은 통일 됐음 무정차 통과가 원칙임 기관사 직접 화재 진압은 예전에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거임 아랫 건 상황 문제를 정차하고 나서 억지로 해결하려고 만든거임
00:40
22.05.22.
ㅇㅇ
궁금한데 무정차 통과 매뉴얼 혹시 있나요??
00:54
22.05.22.
ㅇㅇ
관제사나 기관사 코레일 현직 교육 통해서만 알 수 있을거야 필합자가 알아낼 수 있는 근거는 역사내 화재는 통과다. 외부 화재시 현장을 벗어나는 걸 원칙으로 한다. 기관사가 함부로 이석해서 조치할 수 없다 이걸 가지고 추론했어야함 기본적으로 대구 참사에서 정차해서 사고난 걸 가지고 화재시 무정차 통과를 유추했어야했는듯
00:59
22.05.22.
ㅇㅇ
..? 현직 교육으로만 알 수 있는거면 신입사원한테 요구하는거랑 많이 다른데요??
01:07
22.05.22.
ㅇㅇ
정차건 통과건 어떻게 풀어가냐로 합격이랑 귀결될 듯.
01:11
22.05.22.
ㅇㅇ
그래서 아랫 거도 적어 줬잖아 난 통과 말고는 솔직히 답이 안보이던데 정차해서 퇴행해서 승객 하차시켜서 직접 조치면 신규 면접에서 메뉴얼 몰라도 합격 시켜줄정도로 논리가 탄탄하다 이생각임
01:12
22.05.22.
ㅇㅇ
나도 애들이 자꾸 정차 이야기할 때 대구 지하철 참사 끌어오는데 애초에 대구참사를 제대로 모르는 걸 방증하는 거 아닌가 싶다. 그쪽 애들 말은 그걸 가볍게 여기고 지나갔기 때문에 그게 커졌으니 소화를 해야한다는 말을 하던데 ㅋㅋ..
01:10
22.05.22.
흠..
개 답답하네
교육 받고 시험 보냐
니들 행동의 근거와 이유를 명확히 하면 정차든 통과든 평가가 된다고 !!!!!!!
메뉴얼로 기준 잡을거면 코레일이 애초에 자료를 배포하겠지 아오 답답한놈들아
교육 받고 시험 보냐
니들 행동의 근거와 이유를 명확히 하면 정차든 통과든 평가가 된다고 !!!!!!!
메뉴얼로 기준 잡을거면 코레일이 애초에 자료를 배포하겠지 아오 답답한놈들아
01:22
22.05.22.
에휴.. 상황문제 최근 실제있었던 화재 사고로 그대로 출제되었던거고.. 열차운행 20분 소화조치하느라 정지되었었다.
지상구간이고 무정차통과는 거리가멀단다
지상구간이고 무정차통과는 거리가멀단다
06:00
22.05.22.
ㅇㅇㅇㅇ
근데 그일이 면접보기 3,4일전 잇엇던일인데
그때까지 문제 프린트안해놧을까?
그때까지 문제 프린트안해놧을까?
08:29
22.05.22.
ㅇㅇㅇㅇ
최초 발견 열차가 20분 정차했었다고? 첫차는 통과고 그 이후 열차가 20분 정차했던 거 아님? 이걸로 알고 있는데
10:02
22.05.22.
ㅇㅇㅇㅇ
구글링해도 안보이는데 혹시 언제 있었던 일인가요 ㅋㅋ
10:04
22.05.22.
ㅇㅇ
13일인가 서교공 2호선 성수, 뚝섬역에서 일어난 사건 그대로 가져온겨 이때 최초열차 통과하고 후속열차 20분 일시 정지였음 기관사가 소화조치 안한걸로 알고 있다
10:07
22.05.22.
무조건 통과
1. 후행은 누구 디지게 하려고 후행임?? 뻘짓하다가 세계뉴스에 나옴
2. 대구지하철 참사가 정차 후에 출입문 열어서 일어난 거임. ㅠㅠ
정답은 하나. 이건 철도에서 기본이얌
1. 후행은 누구 디지게 하려고 후행임?? 뻘짓하다가 세계뉴스에 나옴
2. 대구지하철 참사가 정차 후에 출입문 열어서 일어난 거임. ㅠㅠ
정답은 하나. 이건 철도에서 기본이얌
09:43
22.05.22.
ㅇㅇ
기본이지 솔직히 나였으면 정차한다고 했으면 진짜 면접에서 개박살냈을텐데 시간 지나고 보니 퇴행해서 승객부터 안전하게 하차 시키고 소화조치 직접하면 합격 시켜줄만도 하다 이생각 들더라고
10:11
22.05.22.
ㅇㅇ
대구지하철이랑은 아예 상황이 다름 ㅋㅋ 발차후임 대구는 진입직전이고
10:34
22.05.22.
ㅇㅇ
기관사가 불끌일은 없음. 여태까지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거임
기관사 가장 중요한 일은 운전임.
그리고 상황 발생시 통제에 연락하고 상부 지시대로 행동하면 끝
기관사 가장 중요한 일은 운전임.
그리고 상황 발생시 통제에 연락하고 상부 지시대로 행동하면 끝
11:04
22.05.22.
여기잔디있는 지상이다 ... 지하면최근역까지최대한가는거고. 지상은 교량고가교피해 정차. 정거장얼마안벗어낫으면 퇴행까지도협의
14:24
22.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