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님들 기능시험 시간안에 노하우좀 주세요
21.10.13. 12:04
36분대에 들어오는 분 있던데교재운전선도대로하고 동력핸들 안 땡기고 가능한가요?
조치가 막힘이 없어야겠죠?
36분대 타신분들 답글부탁드림니다.
참고로 저는 42-3분대 들어옵니다
21.10.13. 11:10
36분대에 들어오는 분 있던데교재운전선도대로하고 동력핸들 안 땡기고 가능한가요?
조치가 막힘이 없어야겠죠?
36분대 타신분들 답글부탁드림니다.
36분대에 들어오는 분 있던데
교재운전선도대로하고 동력핸들 안 땡기고 가능한가요?
조치가 막힘이 없어야겠죠?
36분대 타신분들 답글부탁드림니다.
참고로 저는 42-3분대 들어옵니다
PS) IVCN 이나 ATCCOS까묵지 않고 다음역에서 복귀하는 노하우 잇으까요?
댓글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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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초과는 걍 못하는거야 선도대로 운전하면 여유잇게 들어온다
11:19
21.10.13.
시간초과는 어리버리가 무조건 있었다는것임
11:21
21.10.13.
조치다하고 구술 다해도 운전선도에 맞게 운전해도 40분안넘음. 내가 시험에서 준비점검 6분30초 운행시간 38분나옴
11:26
21.10.13.
시간초과는 있잖아
선도에 한참 못 미치게 속도 내서 가는거.
상황 터질때 어리버리 까느라 시간 초과한거.
구술 답변 후 발차하라고 할때 어정쩡하게 말해서 그 만큼 늦게 출발 한거.
이거지 여기서 제대로 했는데 시간초과다 하는건 걍 거짓말임 본인이 인지 못하는거거나
선도에 한참 못 미치게 속도 내서 가는거.
상황 터질때 어리버리 까느라 시간 초과한거.
구술 답변 후 발차하라고 할때 어정쩡하게 말해서 그 만큼 늦게 출발 한거.
이거지 여기서 제대로 했는데 시간초과다 하는건 걍 거짓말임 본인이 인지 못하는거거나
11:44
21.10.13.
가끔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붙잡는 시나리오 있긴함. 그럴땐 회복운전 개빡세게 해야 40분 안에 들어갈수있어
난 연습할때 복원 시나리오 만든거 항상 33분 컷 냈는데 시험에선 계속 붙잡아서 30초 초과했었음
11:45
21.10.13.
위에놈들 개소리고 걍 시나리오 감독관 운이 90퍼임
11:54
21.10.13.
ㅁㅁ
감독관마다 차이가 큰가요? 운빨도 잇어야것네요
12:04
21.10.13.
기능시험
걍 직접 쳐봐 ㅋㅋ 위에놈들 말이 맞는가
12:49
21.10.13.
위애서들 쭈루룩 길게 설명해줬는데 바로 개소리라 덮어버리고 자기주장만하는넘을 믿지는 않겠징?
11:57
21.10.13.
형님들 대단하시네요
댓글감사합니다
댓글감사합니다
12:03
21.10.13.
선도를 완벽 암기 못해서 그래요.. 60 70 더 땡길 수 있는데 쫄아서 50으로 달리면 그게 시간 차이 엄청 나요.. 역마다 누적되는거라
12:48
21.10.13.
37분 하선 긴장 절대하지마요
12:49
21.10.13.
운전할때 단속카메라에만 안잡히면돼
이것만 이해하면 금방 들어온다
13:00
21.10.13.
운빨드립치는놈들특: 원트에 못붙음
14:12
21.10.13.
정위치정차만으로 많게는 5분 가까이 차이날 수 있어요
특히 정위치초과 생각보다 시간 엄청 잡아먹음
정위치만 지켜도 38분 널널하게 들어옵니다
특히 정위치초과 생각보다 시간 엄청 잡아먹음
정위치만 지켜도 38분 널널하게 들어옵니다
14:44
21.10.13.
1.하선을 탄다
(상선은 절연구간 퇴행나오면 2분 15~30초걸리니까)
2.정지선100%
3.조치실수없게
4.감독관운(세워서 7,8정거장 구술시키면 적어도2분초과)
5.역 진입시 너무 질질 가지말고
6.선도대로 간다
난 이대로 해서 36분대 나왔다.
(내가 엄청 잘해서가 아니고 운이 좋았다)
(상선은 절연구간 퇴행나오면 2분 15~30초걸리니까)
2.정지선100%
3.조치실수없게
4.감독관운(세워서 7,8정거장 구술시키면 적어도2분초과)
5.역 진입시 너무 질질 가지말고
6.선도대로 간다
난 이대로 해서 36분대 나왔다.
(내가 엄청 잘해서가 아니고 운이 좋았다)
15:00
21.10.13.
ㅇㅇ
나랑 완전 똑같네ㅔㅔ
15:36
21.10.13.
ㅇㅇ
운이아니라 실력이네요 추카드립니다.
16:03
21.10.13.
ivcn은 기억해야하고(눈에 안보이는건 ivcn정도인듯)
atccos는 속도계에 15떠있는거 확인하거나
출발전에 뒤돌아보고 확인하면 되지
atccos는 속도계에 15떠있는거 확인하거나
출발전에 뒤돌아보고 확인하면 되지
00:06
21.10.14.
난 선도대로 안하고 atc 속도 바뀌는 부분을 다 외웠음
바뀌는 호주 앞까지 최대한 땡기다가 속도맞춰서 들어가고
바뀌는 호주 앞까지 최대한 땡기다가 속도맞춰서 들어가고
08:44
21.10.14.
ㅋㅋ
구술 술술하고 상황 막힘없이 하면 상선 절연구간 정차떠도 38분에 들어감
08:46
21.10.14.
구술이랑 조치는 그냥 툭치면 바로 가능할정도라는 가정하에
저는 상선하선 atc제한속도 변화점을 외워서 전부 최고속도에서 2키로 정도 여유두고 달렸어요 감독관한테 물어보니 선도보다 더 빠르게 간다고 점수 깎이는건 없다길래.. 저는 작년 불시험때 시험쳐서 혹시나 새로운 상황나오면 생각할 시간이라도 벌어보려고 그렇게 연습했습니다
저는 상선하선 atc제한속도 변화점을 외워서 전부 최고속도에서 2키로 정도 여유두고 달렸어요 감독관한테 물어보니 선도보다 더 빠르게 간다고 점수 깎이는건 없다길래.. 저는 작년 불시험때 시험쳐서 혹시나 새로운 상황나오면 생각할 시간이라도 벌어보려고 그렇게 연습했습니다
11:00
21.10.14.
상선 절연구간퇴행포함 34분대 통과했구 답변후발차도 3개있었어요. 구술은 생각안하고 말할정도로 연습했고
속도 더 내거나 하는거없이 선도대로만해도 충분합니다.
상하선별 자주실수하는구간은 선도보다1-2키로정도만 낮게 달렸어요.
어차피 이벤트야 다 해봤을테고 있는 이벤트에서 나오는거라
눈 감고도 보고할정도로 연습하시면 됩니다.
혹시 실수하시면 당황은 하겠지만 빠르게 원인파악하고 조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연습할때 자주 실수한부분들 기억했다가 시험때 또 실수하면 어떻게 재조치할지도 생각해보면서 연습했어요. 시험장에 1시간정도 일찍가시는거 추천드립니당
속도 더 내거나 하는거없이 선도대로만해도 충분합니다.
상하선별 자주실수하는구간은 선도보다1-2키로정도만 낮게 달렸어요.
어차피 이벤트야 다 해봤을테고 있는 이벤트에서 나오는거라
눈 감고도 보고할정도로 연습하시면 됩니다.
혹시 실수하시면 당황은 하겠지만 빠르게 원인파악하고 조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연습할때 자주 실수한부분들 기억했다가 시험때 또 실수하면 어떻게 재조치할지도 생각해보면서 연습했어요. 시험장에 1시간정도 일찍가시는거 추천드립니당
12:19
21.10.14.
면소
그냥 연륜이 느껴지네요
대단하십니다
대단하십니다
16:41
21.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