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지극히 개인적인 코레일 합격자의 조언

ㅇㅇ IP: *.53.136.55
5254 12 21
  1. 22.06.17. 11:47

22.06.17. 11:47

1. 면허가 치트키 였습니다. 현재 22 상반기기준 면허는 거의 의미가 없어진것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서교공 벌크가 끝이나면 면허의이점은 거의없어질거라고 100퍼센트 장담합니다.

정확히는 면허만있으면 가던 시절과 다르게 정말로 빠른 속도로 상향 평준화가 되고 있다는 표현이 맞습니다. 

작년 하반기 랑 이번 상반기랑 비교해서 정말로 수준이 올라갔습니다. 

( 특히저는 수도전동이 가점포함하면 다른 지방운전 다쌈싸먹는거보고 정말로 많이 놀랐습니다. ) 

 

2. 빅 3 ( 서교 , 코렐 , 부교 ) 이렇게 3개를 주로 스나이핑 하시고 나머지 디트로나 인교공은 서브로 저격하시기 바랍니다. 

 

3. 무조건 빠르게 취업하는게 1순위로 두고 플레이 해두시기 바랍니다. 

올해 취업이 내년 취업보다 무조건적으로 쉽습니다 .

그러다보니 한번이라도 떨어진 사람들은 앞으로 평생 필합을 못할확률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상향 평준화 속도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4. 엔씨에스 유전자설 하는데 저는 솔직히 아니라고 보고 , 각기관별로 엔씨에스 유형이 다릅니다. 유형별 벼락치기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봉모 푸는 감을 익히시기 바랍니다. 부교 ( 50 제 ) , 코레일 25제 이런식으로 문제개수가 달라지다보니 전략도 당연히 달라집니다. 

 

5. 전공자 비전공자 이점은 사실 거의없습니다. 코레일 기준 전공이 쉬워졌고 , 서교공빼고는 전부다 기사선에서 정리가 됩니다.  저는 전기를 했지만 비전공자는 기계를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오히려 전공자 비전공자보다는 엔씨에스 잘하냐 못하냐로 갈립니다. 

근데 이 수포자 , 나 기초적인 전공도 안되는 사람이 이판으로 들어올려는건 진짜 객기로 밖에 보이지않습니다. 

상향평준화되서 기술직 깝게 필탈하는 사람들이 압도적으로 필합하도록 만들어줄수있는 그정도가 되지만 

진짜 막 수포자들이 공기업들어갈수있게 해주는 역할은 못합니다. 이제는 면허가.

 

6. 커트가 낮다고 , 정말로 낮은게 아닙니다.

조정점수제도를 정확히 이해하시면 전기 100점맞아도 62점 떳습니다. 낮을수 밖에 없는겁니다. 

이게 각기관별로 조정점수를 내리는게 다릅니다. ... 

그래서 엔씨를 잘하는거 (부교공제외) 거기서 갈립니다. 

 

7. 면허기관때 엔씨랑 전공을 같이하시는 분들은 대단하신분들이고 저는 그시간에 가점이 없으신분들은 가점을위해서 기사를 따시기 바랍니다. 

조정이랑 평균이기때문에 온전히 5점을 꽁으로 먹을수있는거 이거 진짜 엄청나게 큽니다. 

제주변에도 수만은 사람들이 이 4점이없어서 떨어졌습니다. 

아니 여기서 갈린다고 보면됩니다.  저는 가점없이 철교안으로 뚫었지만 가점있었으면 

디트로 부교공 코레일 다 필합가능했습니다. 

 

8. 공부를 못해도 최소 기간은 1년이상입니다. 2년안에 취업하면 굉장히 잘한거라고 생각됩니다. 

입교 면허발급 , 그리고 필뚫 면뚫 .. 원큐에해도  2년안이면 굉장히 잘했다고봅니다 

이것도 일정이 맍아서 가능한거지 , 기능한번미끌어지거나 , 상반기를 놓치면 ( 코레일 , 부교공채용 ) 하반기 채용 ( 서교공 ) 을놓치게되면 초패스트로 칠려고 해도 , 불가능한데 

채용일정은 항상그렇지만 랜덤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일정을 잘생각하면좋겠지만 무조건 빨리한다 라는 전략이 맞습니다.

1. 면허가 치트키 였습니다. 현재 22 상반기기준 면허는 거의 의미가 없어진것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서교공 벌크가 끝이나면 면허의이점은 거의없어질거라고 100퍼센트 장담합니다.

정확히는 면허만있으면 가던 시절과 다르게 정말로 빠른 속도로 상향 평준화가 되고 있다는 표현이 맞습니다. 

작년 하반기 랑 이번 상반기랑 비교해서 정말로 수준이 올라갔습니다. 

( 특히저는 수도전동이 가점포함하면 다른 지방운전 다쌈싸먹는거보고 정말로 많이 놀랐습니다. ) 

 

2. 빅 3 ( 서교 , 코렐 , 부교 ) 이렇게 3개를 주로 스나이핑 하시고 나머지 디트로나 인교공은 서브로 저격하시기 바랍니다. 

 

3. 무조건 빠르게 취업하는게 1순위로 두고 플레이 해두시기 바랍니다. 

올해 취업이 내년 취업보다 무조건적으로 쉽습니다 .

그러다보니 한번이라도 떨어진 사람들은 앞으로 평생 필합을 못할확률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상향 평준화 속도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4. 엔씨에스 유전자설 하는데 저는 솔직히 아니라고 보고 , 각기관별로 엔씨에스 유형이 다릅니다. 유형별 벼락치기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봉모 푸는 감을 익히시기 바랍니다. 부교 ( 50 제 ) , 코레일 25제 이런식으로 문제개수가 달라지다보니 전략도 당연히 달라집니다. 

 

5. 전공자 비전공자 이점은 사실 거의없습니다. 코레일 기준 전공이 쉬워졌고 , 서교공빼고는 전부다 기사선에서 정리가 됩니다.  저는 전기를 했지만 비전공자는 기계를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오히려 전공자 비전공자보다는 엔씨에스 잘하냐 못하냐로 갈립니다. 

근데 이 수포자 , 나 기초적인 전공도 안되는 사람이 이판으로 들어올려는건 진짜 객기로 밖에 보이지않습니다. 

상향평준화되서 기술직 깝게 필탈하는 사람들이 압도적으로 필합하도록 만들어줄수있는 그정도가 되지만 

진짜 막 수포자들이 공기업들어갈수있게 해주는 역할은 못합니다. 이제는 면허가.

 

6. 커트가 낮다고 , 정말로 낮은게 아닙니다.

조정점수제도를 정확히 이해하시면 전기 100점맞아도 62점 떳습니다. 낮을수 밖에 없는겁니다. 

이게 각기관별로 조정점수를 내리는게 다릅니다. ... 

그래서 엔씨를 잘하는거 (부교공제외) 거기서 갈립니다. 

 

7. 면허기관때 엔씨랑 전공을 같이하시는 분들은 대단하신분들이고 저는 그시간에 가점이 없으신분들은 가점을위해서 기사를 따시기 바랍니다. 

조정이랑 평균이기때문에 온전히 5점을 꽁으로 먹을수있는거 이거 진짜 엄청나게 큽니다. 

제주변에도 수만은 사람들이 이 4점이없어서 떨어졌습니다. 

아니 여기서 갈린다고 보면됩니다.  저는 가점없이 철교안으로 뚫었지만 가점있었으면 

디트로 부교공 코레일 다 필합가능했습니다. 

 

8. 공부를 못해도 최소 기간은 1년이상입니다. 2년안에 취업하면 굉장히 잘한거라고 생각됩니다. 

입교 면허발급 , 그리고 필뚫 면뚫 .. 원큐에해도  2년안이면 굉장히 잘했다고봅니다 

이것도 일정이 맍아서 가능한거지 , 기능한번미끌어지거나 , 상반기를 놓치면 ( 코레일 , 부교공채용 ) 하반기 채용 ( 서교공 ) 을놓치게되면 초패스트로 칠려고 해도 , 불가능한데 

채용일정은 항상그렇지만 랜덤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일정을 잘생각하면좋겠지만 무조건 빨리한다 라는 전략이 맞습니다.

 

사실 이게 기간이 중요한게 뭐냐면 자신의 자본사정을 정확하게 봐야합니다. 

한달 스터디카페 랑 책값 인강값하면 생각보다 엄청나게 많이듭니다. 

그리고 커피도마셔야하고 , 뭐 그런거있잖아요 그런것때문에 많이들어요 

 

 

9. 철도는 막차가 없다 

이런 개소리를 하는사람들이 많던데 경평에 채용 줄이면 경평 더준다고 했는데 

무조건적으로 극악으로 넣고 움직여야합니다. 

인사팀이 결국 소관인데 줄일려면 훨씬더 줄일수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막차다라고 생각하고 공부하시고 , 실제로 윤정부에서는 지금 벌써 코레일은 토막내려고 준비하는것같습니다. 

이건뭐 코 부 서 다 비슷한것같습니다. 왜냐하면 철도는 이득이날수있는 산업이아니니까요 

항상 막차일수있다는 자세를함양하고 , 막차라고 생각하고 움직이시기바랍니다. 

티오관련해서는 절대 희망회로를 돌리시면안됩니다.

신고

댓글 21

댓글 쓰기
운영규정 및 가이드라인 위반 댓글은 경고조치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개인정보 유출,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ㅇㅇ (IP: *.53.136.55)

10. 무지성 피셋 처럼 나쁜게 없습니다. 피셋이랑 엔씨에스는 다릅니다. 그나마 코레일이 비슷한긴한데 그것마저도 완전히 일치하비 않습니다. 피셋을 잘한다고 해서 엔씨에스를 잘할확률이 높아지는거지 , 무조건 잘한다고 볼 순 없습니다.

11:56
22.06.17.
(IP: *.111.28.134)
ㅇㅇ
아니요. 피셋=피셋형 ncs입니다. 고로 피셋을 잘하년 엥씨에스를 잘하죠. 무조건입니다.
16:14
22.07.02.
ㅇㅇㅇ (IP: *.70.50.137)
5. 수포자, 기초적인 전공 지식도 없는데 객기삼아 들어왔다가 

코레일 합격했습니다. 수포자 기초없어도 할 수있습네다 시간이 더 걸릴뿐

12:07
22.06.17.
ㅇㅇ (IP: *.53.136.55)
ㅇㅇㅇ
고생많으셨습니다 ㅜㅜ 진짜 저는 이공부 1년이상 못하겠더라구요 근데 앞으로 코레일 20 명 , 서교 20명 , 부교 20명 뽑으면 이런거 불가능할거라는 취지로 쓴겁니다 ㅠㅠ
12:10
22.06.17.
ㅇㅇㅇ (IP: *.70.50.137)
ㅇㅇ
그쵸 저도 대규모 채용때문에 붙은거지 20명 채용이면 택도 없죠
12:30
22.06.17.
(IP: *)
ㅇㅇㅇ
정말고생많으셨습니다
12:31
22.06.17.
ㅇㅇ (IP: *.196.133.118)
관리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12:22
22.06.17.
(IP: *)
ㅇㅇ
저도그랬으면 ㅠ 근데 공무원보다 공기업을 먼저때리는게
심상치가않아요
12:34
22.06.17.
ㅇㅇ (IP: *.210.158.226)
잘 몰라서 그러는데
1번 괄호에 수도운전이 가점 포함하면 지방 쌈싸먹는다는게 무슨 말인가요?? 수도운전이 그만큼 높다는 뜻인가요?
14:02
22.06.17.
456 (IP: *.173.146.213)
ㅇㅇ
호남이 제일 높았는데 그냥 자위하는 거임
15:09
22.06.17.
ㅇㅇ
아래댓글은 아마도 가점 모르는분이고..

수도전동은 제2종전기차량운전면허 +6점
이포함이안되고 시험쳐요...

먄약 면허가진분이 지방가면 플러스 6점이붙어요

이때까지는 지방이랑 수도전동이랑
수도전동에서 플러스 6점해도 지방커트라인 자체를
못넘겼는데 ..이번에는 가점플러스6하면
모든 지방운전은 다 합격입니다
15:17
22.06.17.
ㅇㅇ (IP: *.210.158.226)
답변감사합니다. 이번에 면허 취득하고 공부시작하여는데 전공이 진짜 막막하네요.. 전공3 엔씨7 비율로 하려는데 괜찮을까요? 공부 조언 부탁드립니다
15:24
22.06.17.
(IP: *)
ㅇㅇ
초기 전공 일단 다끝내고 전공8엔씨2
전공이 2바뀌쯤 끝나면 자연적으로 역전되요
전공은분량과 양이명확해서전공 잡고 가세요
15:28
22.06.17.
ㅇㅇ (IP: *.53.136.55)
11. 단지 점수만으로 절대 진입하면 안됩니다. 가점제도랑 , 조정점수 제도를 보면 절대 그렇게 낮지 않은점수입니다. 이번에 코레일도 벌크티오였는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올라온거보면 진짜 티오 20 명이러면 정말로 힘들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윗댓글마냥 대부분 잘못알고있거나 점수를 그냥 곧이곧대로보고 진입하면 정말로후회하십니다 .
18:32
22.06.17.
ㅇㅇ (IP: *.101.194.62)
언제나 막차로 생각하라는건 동의하지만

드림레일 ㅂㅅ들 겁주고 연막치려고 올해가 막차다 하는건 동의못함

그 소리 몇년째 반복중임


기능시험이랑 전공 같이 준비핫는거 추천

웬만하면 기능칠때 사거리안에 공채하나 뜸

00:33
22.06.18.
ㅇㅇ (IP: *.226.248.26)
어디 사시라도 합격하셨나봐요...?
가문의 영광이네요
15:04
22.06.18.
ㅇㅇㅇㅇㅇㅇ (IP: *.171.141.3)
ㅇㅇ
ㅋㅋㅋ 병신들 자격지심 심해서 공기업필기나 붙고 이야기해 븅신아 ㅋ 사
03:12
22.06.19.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

"지극히 개인적인 코레일 합격자의 조언"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