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교재랑 구교재 차이점이 뭐임?
표준교재는 범위가 늘어난게 많다고 하고
구교재는 과천선 차량도 공부해야 한다고 들었는데
뭐가 더 어려운거임?
댓글 4
운영규정 및 가이드라인 위반 댓글은 경고조치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개인정보 유출,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개인정보 유출,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07:02
22.05.21.
표준교재가 구교재보대는 상당히 어려움
도철일반 노면전차부분까지 포함 400페이지 이상되고
구조및기능 4호선이 빠진대신 과천선부분이 심화된부분이 많음
구교재시절 구조및기능에만 나왔던 100여개이상 용어정리가
운전이론,비조치,도철일반에도 용어정리가 수두룩함
09:43
22.05.21.
ㅍㅍ
노면전차 당분간 시험에 안낸다했음
17:29
22.05.21.
전기동차랑 비조치의 경우 구교재는 과천선전동차 4호선전동차 둘다 나와서 서로 비교해가면서 공부해야 했는데 표준교재는 과천선전동차 1개로 통일했음. 대신 과천선 내용이 보다 심화되어 세세한 것까지 더욱 파고들어가다 보니 오히려 책 두께는 구교재 시절보다 더욱 두꺼워진 느낌.
도철일반은 구교재에 없는 안전 영업일반 노면전차일반 파트 새로 추가됐고, 기타 신호일반 전기일반 토목일반 이쪽에도 기존 구교재에 없던 내용들이 조금씩 더 추가되는 바람에 외울게 더 많아졌음.
17:33
22.05.21.
거의 용어정리는 공부안한사람이 많음
더군다나 구조및기능 이외에 비조치,운전이론,도철에도 용어정리가
수두룩하고
도철은 구교재는 200페이지분량인데 400페이지 분량으로 늘어났고
4호선부분이 빠져서 장점이긴하나
구조및기능 대신 과천선부분이 고도화되거나 심화되는부분이 많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