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기관사 인턴
9호선 사이트에 확인해보니 공고 이제 날것같네요!
코레일 서울메트로 대규모 채용 대비해서 인원 뽑는것 같습니당
9호선 인턴 기관사는 100퍼 정규직전환이라더군요
댓글 31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오늘 보니까 공고 떴더라구요ㅎㅎ
9호선 기관사도 다른 타 회사와 마찬가지로 실 근무시간이 휴게 시간 포함해서 평균 7~10시간으로 다양하구요 휴게시간이 짧은만큼 빨리 퇴근 하겠죠? 복지도 되게 좋아요 카페테리아식 복지라 고를수있거든요 자녀학자금 자택마련 출산휴가 등등
다만 단점은 휴게시간이 1~ 3시간정도로 타기관보다 짧은것 주박 근무가 없어 출퇴근은 집에서 하는것 빼곤 꽤 괜찮은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실승무 시간 공사처럼 6시간 아니지 않나요? 8시간 이상인걸로 아는데..
주박근무없으면 새벽에 어떻게 이동하나요?
택시타고 이동해야하나요??
그럼 첫차몰려면 대충 집에서 몇시에 일어나야되나요??
제가 잠이 좀많아서요 걱정되네요
아침출근 힘들죠 당연히ㅎㅎ 그래도 철도 기관사 일 하면 얼마나 뿌듯할까요 어디든ㅎㅎ
공기업 사기업 구분없이 다이아 마다 다 다르겠죠? 공기업에 긴 다이아는 하루에 12시간 짜리도 있고 짧은건 5시간짜리도 있고 다양합니다
다 비슷비슷해요 진짜
타는시간은 실 근무시간은 신분당하고 용인은 근무시간 확실히 깁니다
숙박시설 되있어서 전날와서 자고 첫차봐도 되고 차있으시면 차타고 출근하면 됨. 보통 왕복 3바퀴 운행. 급여나 복지는 타 공기업에 비해 괜찮은편
근데 궁금한게 있는데 말씀들어보면 괜찮은데
왜 계속 티오가 나는건지 알수있을까요?
티오가 난다는건 퇴직자가 있다는 말인데
승무로 들어가면 100퍼는 맞긴 맞죠
다만 바로 발령나는게아니라 역무원으로 돌리다가 이직자, 퇴직자 생기면 충원하는 방식이에요
위에 분들이 다 좋은말씀만 하셨는데 철도운영기관기준이 아닌 일반회사기준으로 좋은회사라는 뜻인것같습니다.
철도 기업쪽에서는 근무환경 최하위입니다 중전철에서 주박이 없는곳은 9호선이 유일합니다
내부 현직자들 불만은 매우 높습니다.
최하위라... 노동부소속 평가기관에서 근무하셨는지 모르겠는데 그렇게 말하면 안되죠
기분나쁘셨다면 사과드립니다. 다만 저는 9호선 현직자의 말을 옮겼을뿐입니다
근무 만족도가 제일.낮은건 사실이잖아요
하지만 그래도 하고싶은사람은 차고넘쳐요
저처럼ㅋㅋㅋㅋ
기관사만 시켜준다면
솔직히 다른 어느 직무보다 괜찮다고 봅니다
정말 꿈을 가진 회사가 없다면
무조건 지원하세요
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 자존심이 밥먹여준댑니까 어디든 가고 싶네요 혹여나 인턴하다가 시험보고 중간에 나와도 될듯
올해 코레일 부터 시작해서 다른 공기업도 대규모 채용이 예정돼 있는데 9호선은 최후의 보루로 남겨놓셔도 됩니다. 9호선 운전직은 계속 티오가 나는 상태라 나중에 도전 하셔도 되니 일단 보기 드물게 대규모 채용하는 공기업 도전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사철 굳이 가고 싶으면 차라리 공항철도 준비하세요 올해 채용 공고 납니다.
올해 공고 사실입니까?ㅜㅜ
다시.지원하고싶네요
9호선 시험과목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