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이건 좀궁금해요. 혹시 정치를 잘아시는분?
음 어떤근거에선가요? 제가 알기로는 공기업은 전년도 예산통과금액중 상당수 부분은 그 공기업의 예상편중에 맞춰 허가난걸로. 알고있어요.
그런데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돌리려면 그외 잉여자본금 및 기타 당기순손이익. 현금화자산으로 돌려야된다 알고있거든요.
뭐 문재인이 특수활동비 50억. 다른 정책마련비 2조 가량을 마련했다해도 턱없는 예산에 공기업은 당장반영될수없는게 사실이거든요
추후에도 추경예산을 바탕으로 공기업보다는 공무원 중 기피하는 공무원쪽의 전폭적인 지지가 있을것이라봅니다.
혹시 그런예산은 어떻게 땡겨오는지 궁금합니다.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돌림에있어. 정규직 티오를 줄이는방안이 채택되지않을까 염려되네요. 물론 향후에도 비정규직이 없는사회가 되는건맞지만..똑같이한다는건 사실상불가능할것같아요
그래도 신규채용티오를 전년도와 유지할수있다는 방안이 어떤근거로 나왔는지 궁금합디다. 정말 정알못이에요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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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철PSD 임금상승률이나 알고 이런소리 하는거냐ㅋ 20년동안 초봉대비 500만원도 안올라. 도철PSD는 원래 일반직인 신호직이 하던일이므로 도철PSD가 일반직과 기본급부터 차이나는 문제는 동일노동 동일임금 규칙에서 어긋나서 문제가 된다. 그래서 회사에선 일반직 전환은 못하더라도 임금은 일반직 수준으로 올려주는 것에 대해서 모두 동감하고 합의한 사항이다. 메트로쪽에서는 PSD가 고졸하청이미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냐 벌떡 뛸지도 모를 일이지만, 최소한 도철에서는 그렇다.
기재부에 예산, 장규직티오 제한건거 풀게 하고 추가예산 책정한 다음 공기업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시켜야 하는데 선행되는 거 없이 그냥 대통령이 공기업에 비정규직 철폐하라 지시내리니, 공기업들은 비정규직을 해고 하는 웃지못할 해프닝이 벌어지고 있어
도철psd의 경우 서울시에서 예산을 끌어오고 임피제로 잘약된 인건비도 있고 175명 티오에 대해 일반직전환해도 티오문제 없는 상황이야. 물론 신규채용인원은 조금 줄어들겠지만. 하지만 메트로와 통합했기 때문에 메트로쪽과 형평성을 맞춰야 하거든, 메트로는 psd 일반직 전환에 부정적이야 도철의 경우 psd는 정규직 일반직이 하는 일이지만, 메트로는 애초에 일반직이 아닌 고졸하청애들 시켰던 일이었기 때문에 인식도 별로 좋지 않다.
도철은 이미 psd 일반직 전환 또는 최소한 처우개선에 대해 당장 다음달 시행 가능할 정도로 준비되어 있는 상황이야. 하지만 메트로때문에 못하고 있는거고, 도철 사측에서도 이왕 이렇게 된거 예산 아낄수 있으니 아무래도 상관없다는 분위기임.
정리하자면 도철psd는 원래 신호직 일반직이 하는 일이므로 도철psd가 일반직전환이나 처우개선하는 건 언제든 가능하다. 하지만 형평성 문제, 메트로psd 그리고 보안관 모터카 등 여러 업무직 문제로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함. 도철에서는 이미 psd채용에 40억쓰고 추가 사무실 조성에 예산 더 들어감. 아무래도 이번 하반기 신규채용에 영향이 갈것같다.
차기 차차기 정권이 똥치울라면 좆댐
공무원은 연금십창 내지않는한 절대 많이 못늘리구요.
무기계악직은 정규직전환시키믄 딱 비용 1.5배에서 2배들어감. 정년퇴직까지
역으로말하믄 정규직 한명을 무기계약직 둘로 쪼개서 돌리고있단소리고, 애초에 psd를 정규직으로 했으면 정규직자리 80명이나 생겼을거란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