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운전직 공고 안나오나요?
댓글 19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올해 분명 TO는 나는건 확실한데
안뽑을수도있음돠~~
누가 들으면 오해하겠네요 산학협력 아닌가요 동양대말고도 여러학교들도 많은데
말이 좋아서 산업협력이지 줄 타기로 다 들어가는데 그게 무슨 산업협력 입니까
영어 면접을 말 한마디도 못했는데 그냥 꿀 벙어리 상태로 있었는데 합격하고
그래도 열심히 준비한 사람들은 떨어지고 ㅋㅋㅋ
뭐하러 면접 보는지 모르겠네요
결론은 9호선 일반인은 안되는거 맞나요?
위 사람들 말을 들어봐도 9호선과 철도관련대학과 산학협력이 되있기때문에 몇퍼센트 정도를 데려가는것 같습니다.
동양대출신이 기관사 중 10~15%라고 말한걸로 봐서 우송대 철도대 역시 9호선 또는 다른 사기업과 연관이 되있을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비율이 철도대의 경우 동양대보다 더 클 것으로 예상이 되며 타 대학까지 합친다면 최소 50% 이상은 관련대 몫이겠죠
그만큼 일반인은 이미 들어가기 힘들테고 남은 50%도 관련대 + 일반인과 경쟁한다면 대답은 이미 나올것 같습니다.
또한 사기업인 만큼 공기업처럼 시험을보고 뽑는것도아닌 만큼 관련대를 선호할 수 도 있겠네요
작년초까진 일반인 뽑았고 중순부터 운전직 TO나는곳에 산학으로 채우는걸로 압니다
결론은 나와봐야 압니다.. 아무도몰라요
지금 동양대학교 철도학과 학생인데 수도권 지하철 9호선 기관사를 동양대학교에서 대부분 채용한다는 말 처음 들어보는데요.
어느 철도 기업이던 동양대학교를 제외한 산학협력 대학교나 아니면 일반인들도 채용합니다.
현재 수도권 지하철 9호선 기관사로 계신 산학협력 대학교 학생, 일반인들은 오해의 소지가 있는 덧글 같습니다.
최근에 9호선 운전직 산학협력으로 많이 들어갔다곤 하더라구요..
전부다 동양대학생인들인지는 모르겠지만..
물론 산학협력 대학교 학생들이 많이 들어가긴 하겠죠.
하지만, 동양대학교 철도학과 학생인 제 입장에서는 아니라고 봅니다.
교수님들도 수도권 지하철 9호선 기관사가 동양대학교에서 10~15% 라고 말씀하셨던 적이 있어서요.
사철은 원래 철도대 인맥으로 많이뽑아서 일반인은 거의 못들어가는걸로 알고있어요
들어가긴 들어갑니다
작년에 9호선 운전직으로 들어간 일반인 꽤있구요..
전 말리고싶습니다. 연고지가 서울이고 돈버는게 우선되야한다면 갈수도잇겠지만 후회하실껍니다. 지하철 직원권 업무외에 사용불가구요.. 사용시 징계먹이구요 출퇴근시 자차나 택시이용해서 출퇴근해야합니다.(비숙박이고 지하철,버스등 대중교통이 다니지않는시간에 출근해야하므로)
9호선 들어가기 힘들어요 위에서 언급했지만은 대부분 자리가 돌려먹기입니다 어케 아냐구요? 제 주변에도 별 스펙없이 9호선 간사람 몇명 있거든요;; 그것도 공채가 아니고 위에서 말하는 산학협력인지 뭔지 하는 식으로요 공채도 있긴한데 대부분이 교수 추천입니다 교수 추천 받는것도 실력이라면 실력이긴한데 짜증나긴하죠
말은 똑바로들 해야지 운전직은 산학협력이란 명분으로 그냥 애들 꽁으로 데려가는곳 아니냐 ? 산학협력 = 낙하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