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사는 솔직히 몇년전까지만해도
아니 1~3년 전까지만 해도
면허증만 딸랑 가지고 학교졸업하고 무스펙으로 이력서 던져넣으면 할 수 있는게 기관사 아니였냐?ㅋㅋ
한국사? 기사? 토익고득점?ㅋㅋㅋ은 무슨ㅋㅋㅋㅋ
일은 존나 편한데 잘 알려지지않은 제한경쟁이라서
입사 난이도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낮고, 경쟁자들 스펙도 낮은 직렬중 하나인데
이제야 다른 직렬 수준(그래도 아직 한참 평균이하)으로 경쟁률이 좀 올랐다고
찌질찌질 대는거 보소ㅋㅋ
레드오션은 개뿔ㅋㅋ
어린 현직 기관사들 토익0점에 기사 산업기사 0개인 애들 수두룩하다.
기관사는 지금도 면허만 있고 인적성 풀 대갈만 제대로 달려있고
면접만 쪼금 준비하면 쉽게 들어올 수 있는 블루오션이다.ㅋㅋ 엄살부리지 마라
댓글 7
운영규정 및 가이드라인 위반 댓글은 경고조치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19:22
16.12.08.
현장에서 돈젤 많이받고 일젤편해서 사무나기타직렬서 다들 운전 승무파트로 넘어올려고 하는데 ㅋㅋㅋㅋ
그건인정하시죠 사무현직님?? 급여차이가 거의한달에사무랑승무랑 오십차이 ㅋ
그건인정하시죠 사무현직님?? 급여차이가 거의한달에사무랑승무랑 오십차이 ㅋ
19:29
16.12.08.
일편한거로 따지면 파일럿도 만만치않다 ㅋㅋㅋㅋ
이착륙만하지 평상시엔 오토파일럿키고 멀뚱멀뚱있음
운전직렬자체가 일이 편할수밖에없지 ㅋㅋ버스트럭이
제일어려움 비행기보다도
이착륙만하지 평상시엔 오토파일럿키고 멀뚱멀뚱있음
운전직렬자체가 일이 편할수밖에없지 ㅋㅋ버스트럭이
제일어려움 비행기보다도
19:40
16.12.08.
Zz
버스나 트럭은 어렵다기보단 힘든게 좀 더 적당한듯..
20:51
16.12.08.
사무소에서 보면 sky출신 삼성재직 경력자부터 공고졸업자 까지 굉장히 스팩트럼이 넓음. 그렇담 좋은대학 나와서 기관사 하는게 미친넘일까 고졸로 하는넘이 운이 좋은걸까? 회사는 왜 이렇게 넓은 폭으로 뽑았을까? 그런생각은 해봄? 입사기준이란거 단순히 수능처럼 몇등급컷 그런거 아님. 뭐 블루오션이라 하니깐 하는 말인데 전체 취업자군에선 그럴지 모르지만 이미 이곳에 관심있는 사람들수는 차고 넘침. 말 맞다나 자격증 없어도 합격할수 있으니 본인도 더 노력하시거나 만의하나 현직면 자격증수당이라도 더 받게 공부좀 하시길^^
20:33
16.12.08.
모든직업이 되는 과정이 힘든거야 되고 나면 허무함
20:55
16.12.08.
면허백수들 희망주는소리하네
21:57
16.12.08.
어그로인지 철알못인지... 토익 고득점은 아닌걸로 알고 있음. 그건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