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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트로 현직분들 계신가요? 1호선 무인화관련 질문드려요

ㅇㅇ IP: *
618 0 7

이건 취업관련 글은 아니니 놀리진마시구...  뉴스에 대구1호선 2034년인가? 까지 무인운전시스템 도입한다는데 회사내에서 말나오는거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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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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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IP: *)

무인화 안함 절대못함 ㅋㅋ 지금도 차량, 시스템 개판이라서
기관사가 개입하는 경우가 수두룩 함
천문학적인 비용은 누가 감당할거고?
또라이사장이 취임하고 개소리한거임.

09:00
24.07.31.
ㅇㅅㅇ (IP: *)
ㅋㅋ

기관사 비용이 더 든다고 돈 투입해서 새로 한다잖아... 혼자서 딴세상 살고있누

10:16
24.07.31.
ㅋㅋ (IP: *)
ㅇㅅㅇ
무인화 시스템 개량비용이 수천억에 달하는데 기관사 인건비 연간 끽해야 몇십억인데 뭔 개소리 ㅋㅋ

어디 할수있으면 해봐라 ㅋㅋㅋㅋ

15:59
24.07.31.
ㅇㅅㅇ (IP: *)
ㅋㅋ
음 상황파악을 못하는구나 내구연한 끝나서 어차피 열차 교환해야함 그게 3000억듬
연간 기관사 운영비는 150억
무인화 갈아엎는데 5000억
그래서 14년 운행 부터 이익구간임
무인화가 더 싸서 무인화 가는거란다...

기관사가 운전하는 열차 내구연한이 무한이면 기관사가 계속 살아남긴 하겠다만....

16:25
24.07.31.
ㅇㅅㅇ (IP: *)
세부적인건 윗대가리랑 현대로템 같은 제작업체가 알지 말단 직원은 무인화 완료 시점에 통보식으로 받는거여 10년뒤일 걱정하지 마라 그건 그때일이니
10:19
24.07.31.
ㅇㅇ (IP: *)
진짜 무식하면 글을 싸지른다니 기존 시스템과 기존 차 일부 유지하는 선에서 1호선만 차량 일부 구매시 1000억이면 끝난다.

다만 신호시스템 전체개량과 전체 차량 구매시 1조(정확히는 8~9천억으로 봄)든다. 2호선 차량은 아직 쓸만 한데 무인화를 한다라?

그리고 기존금리가 낮아도 채권 발행시 3%는 이자 줘야만 하는데 1조에 3%는 300억임 차라리 기존시스템 유지+차량 구매하는게 현실성 더 있지
10:56
24.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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