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입사하면 아무것도 신경안써도 될 줄 알았는데
서고통 괜히 왔나 싶다
코렐이나 부교는 낫나?
댓글 49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서교 승무는 망했다
블라인드를 하지마라 서교는 승무제외한 모든직렬이 승무를 사회악으로봐. 지들이 월급낮은데 입사해놓고 월급낮은걸 승무탓함 ㅋㅋㅋㅋㅋ 이직이나하지 그시간에... 결국 서교승무는 충당뺏기고 아무런 메리트없는 쓰레기됨. 요즘보면 이직도 많고 사철느낌난다.
철도운송하는 기업에서 승객 취급하는건 기관산데
개멍청한소리를 하네
ATO 나온지가 몇년인데 버튼맨들은 10년 이내로 짤라버릴 기술력이 준비될것으로 보입니다~ 30년전에 도입된 설비도 무인운전 기능 달려있는데 안쓸뿐
추가로 테슬라봇같은거 보급되면 평소에 로봇 앉혀놨다가 관제실에서 원격조종으로 비상조치 할거라 예상됩니다~
가능하겠냐?20년뒤도 될까말까라 본다
ktcs개량사업도 20년은 걸릴거고 관제설비랑
본선 싹 다 갈아엎어야하는데 ㅋㅋㅋㅋㅋ
2호선 ato도입하는거 용역부터 15년 걸린거 아냐?ㅋㅋ그냥 닥치고 있자 기능직들이
아는것도 없으면서 입만 살아서 ㅋㅋ
58 버튼맨들 기준 몇년안으로 신호설비 갈아엎을건데 과연 30년된 기존꺼보다 설비스펙 올라가도 떵떵거릴지는 모르겠네요^^ 이미 무인운전 가능한 수준이라 안전요원급 업무만하는거 잘 알잖아요
예전에 모 호선 무인화 연구까지 진행됐다가 도입 보류한거는 알죠?
그리고 철도관련 배운거 꼴랑 면허뿐인 운전이 이런거 잘 알까요 타 기술직렬들이 잘 알까요?ㅋㅋㅋ
기술직렬 젊은사람들 철도신호기사 전기철도기사도 안딸려고 하더만
찍먹 수준으로 다 배우긴한다
뭐 그건 중요한게 아니니 논외고
철도는 신호하나로 돌아가는게 아닌건 알거아니냐 신호개량하는건 나도 앎
근데 문제는 차량이지
단가 후려친 신차들 문제 얼마나 많은지
모르지?툭하면 비상걸리고 통신고장에 siv
태워먹는데 무인운전 ㅋㅋ하든말든 내 알빠아니지 역무가서 꿀이나 빨면되는데ㅋㅋ
신호가 문제가 아니란다
그리고 신차 문제 존나많지.. 우진산전 이 십새들 신차 좆같이만들어서 5-8 기관사들 욕 존나하드라 ㅋㅋ 고생이 많다
이게 나거한 철도 현실이구나~
야 제발 열차좀 타보고 무인화 타령해라 ㅋㅋㅋ 오늘도 4시간 정도 차타는데 안전문 고장났다는 올콜만 몇번을 들었는데 ㅋㅋㅋㅋㅋㅋ 안전문부터 고쳐 쫌 무인이고 나발이고 안전문 고장 터지면 역직원 출동없이는 열차 출발이 안되는 상황인데 안전문 고장 났다고 이례사항 적으면 뭐하누? 맨날 고장 터지는 역에서만 터지는데
지들이 월급 낮은데 입사해놓고 = 지들이 교번하는거 뻔히 알면서 입사해놓고
교번 누칼협?
기술인원을 더 적게뽑아도 승무보다 컷 낫더라고요.
옛날자로보다는 최근자료가 더 신빙성 있는건 아닌가요?
승무 컷 타직렬보다 낮았던건 당연히 몇백명 독보적으로 뽑을때고요
그렇게 따지면 기술은 최근 자료를 인정안하고 왕년에 이랬다만 내세우는거 아니세요?
물론 23 하반기 전에 승무가 컷 낮긴했지만 티오 감안해보 얼마 차이도 안났어요
본인은 아직도 2022년 전에 있으신가봐요?
지금 본인이 먼저 과거 드립 쳤잖아요. ㅋㅋㅋ
기술도 티오 많으면 과연 그점수 나올수 있을까요?
그결과는 23년 하반기가 보여준거고
본인이 먼저 승무점수 들먹인거 생각안나세요?
티오 많을때 뽑았을 직렬과 티오 적을때 뽑았을 직렬과 비교 하는게 맞나요?
년
차라리 비슷하게 뽑았던 23년 하반기하고 비교하는게 제일 정확하지요
24년도 승무 또조금뽑는다하니 기술이랑 인원수 비슷하게 뽑을것 같은데 그때 결과 두고 봅시다.
23하반기 제외 몇년간 승무가 대규모였으니 점수차이가 확연히 날수밖에 없는 상황밖에 없으니까 그렇죠 ㅇㅇ 그러니 저점매수해서 쉽게 들어온건 확연한 팩트 아닙니까?
그런데 밑말은 저도 동의합니다 승무도 티오 확줄면서 기술직렬중 전기나 기계제외하고 승무를 넘기 힘들어보여요 그러나 최근 몇년간 제일 쉽게들어온 직렬이 승무라는거에 저는 생각을 바꿀수가 없네요
어느직렬이던 대규모로 뽑으면 컷 낮아지는건 맞아요.
근데 신호직이던 뭐든 비교해도 승무 대규모로 뽑았을때도 컷차이는 별로 안났던걸로 알고 있어요.
게다가 조정점수로 인해서 실제 컷보다 몇십점 깎여서 낮아보였던 사례도 있고요.
근데 기술은 전공과목이 하나거나 조정영향 안받는 사례가 많지 않습니까?
네 제가 승무직렬 들먹여서 욕한건 미안합니다
그런데 제 말의 요점은요. 컷이 낮은것도 있지만 "최근 몇년간 타직렬대비 제일 쉽게 들어온것인데" 그걸 자꾸 인정안하고 티오니 커트가 낮을수밖에 없다느니 부정을 하시니까 저도 말이 자꾸 나오네요
여기까지 해요 다음 채용은 승무 안뽑는다는 얘기도 많고 앞으로 승무 채용이 더더욱 빡세지는건 자명하겠죠
이에 부정을 하시니깐 저도 말이 나왔습니다.
저도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그리고 많이 뽑을때 저점매수해서 들어온건 자랑인데?
같은 회사 다니면서 컷 부심 대학부심 왜부리냐 ㅋㅋ
너무 열내진 마~~
무인화...? 그전에 다른직렬 외주화가 먼저일것같은데 무인화드립치고있네. 이미 잡직렬 외주화 시작되었고 노조는 지켜주지도않는다.
승무충당없애서 월급이 얼마나 오르나 한번보자 ㅋㅋㅋㅋㅋ
그냥 승무죽이기에 신나서 동조하는 타직렬들... 충당없앴다고 퍽이나 회사가 월급올려주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승무든 아니든 이직이 답이다.
코렐 3만직원중에 운전은 5천밖에 안된다~~
말도 안되는 중복수당 같은거 없애고 다같이 기본급 올려야지~~?
승무는 어차피 사내왕따임 난 코레일 이직하려고 책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