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솔까 불합리한 부분은 많긴 함

ㅇㅇ IP: *.62.229.118
1307 0 38
근데 이건 비단 철도 뿐만 아니라 다른 공공부문(공무원, 공사/공단) 전체에 퍼져있는 공통적인 현상임.
물론 강성노조 때문에 궤도권 공기업 특유의 병폐도 있긴 한데 이건 우리네 젊은 직원들이 잘 생각해보고 처신해야할 문제임. 우리가 왜 철도에서 일하는지, 정치적 사상투쟁으로 세상을 바꾸러 왔는지, 아니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국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우리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왔는지 말임.
또한 진정한 평등은 다른 것은 다름을 인정함에서 출발하는데 노동조합이 추구했던 일률적이고 절대적인 평등사상이 직원 하향평준화의 원인이 되었음은 자명한 사실임. 고졸을 비하하고 차별하는게 아니라 솔직해 집시다. 당장 전기만 하더라도 대졸자는 전기기사 수준인데 고졸자는 끽해야 대학 1학년 수준 전기이론 배우고 옴. 둘이 업무능력이 같겠음?
대졸자도 그냥 눈물 머금고 일하는 거고 내색을 안하는거지 20살 애들이랑 20대 후반인 사람이랑 같은 연봉을 받고 일한다는게 가끔 억울할 때가 있음. 입사 후 승진이나 보직에 대해서는 학력에 대한 차별없이 능력위주로 가야겠지만 최초 입사 시의 호봉산정이나 직급대우는 차이를 둬야 한다고 생각함.
신고스크랩

댓글 38

댓글 쓰기
운영규정 및 가이드라인 위반 댓글은 경고조치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IP: *.62.16.79)
어차피 똑같이 셤쳐서왔잖아요?
19:26
16.08.21.
ㅇㅇ (IP: *.62.229.118)
고졸특별전형: 직무적성검사
일반공채: 전공필기, 직무적성검사, 영어
정말 똑같은 셤이네요.

님 고등학교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는 대학졸업 후 입사하고 님은 고졸 후 입사해서 님 친구가 4년 후배로 왔다고 생각해보세요. 업무지시가 제대로 되겠음?? 그 친구가 선배로 생각하겠냐고요.
19:32
16.08.21.
답은나와있다 (IP: *.130.110.60)
시험도 다르고 ㅎㅎㅎ 시험상대수준도 다르죠
그냥 통합으로 묶어버리고 시험보면 고졸이 몇명이나 붙을까요??
19:34
16.08.21.
22 (IP: *.36.150.7)
답은나와있다
이건인정합니다 똑같은조건에서 시험보면 얼마나붙을지궁금합니다
19:39
16.08.21.
ㅇㅇ (IP: *.62.229.118)
답은나와있다
그렇죠. 만약 고졸인데 동등한 통합시험에서 붙는다면 그에 합당한 대우를 해주면 됩니다. 실제로 발전공사는 학력에 대한 차별은 폐지했고 대졸수준 시험 합격하면 고졸이더라도 대졸에 부합하는 대우를 해줍니다.
이런 글 쓰면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고 말하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불합리한 점과 그에 따라 파생되는 문제점을 식별하고 공유하며 개선할 생각을 해야 하는데 말이죠. 진짜 조직발전에 저해되는 분들입니다.
19:50
16.08.21.
ㅇㅇ (IP: *.235.245.203)
어느기업이 고졸전형이랑 일반공채랑 시험과목이틀림ㅋㅋ
20:05
16.08.21.
1111 (IP: *.204.106.150)

전 전문대나와서 일반공채보고 들어갔는데 어찌생각하시나요?

21:10
16.08.21.
ㅇㅇ (IP: *.62.229.238)
1111
위에 댓글대로입니다.
만약 고졸인데 동등한 통합시험에서 붙는다면 그에 합당한 대우를 해주면 됩니다. ~ 이하생략 ~
23:19
16.08.21.
음... (IP: *.223.17.199)
그런 불합리한 회사에 왜 왔나요? 적어도 본인이 그렇게 느낀다면 그 차별성을 인정해주는 곳으로 갔어야죠. 결국 본인도 그 불합리함을 인정하고 딱! 그만큼의 일만하는 곳으로 온거죠. 정치적이니 병폐니 다 얘기해도 거기까지입니다. 솔직히 까놓고 생각해 보세요. 사회에 조직에 따지기 전에 본인 자신에게...
21:31
16.08.21.
ㅇㅇ (IP: *.62.229.238)
음...
그니까 이런 분들 덕분에 하향평준화 되는 겁니다.
님 행간엔 다른데 못가고 여기온 니가 병.신이야라고 쓰여있네요. 불합리한 점과 그로 인해 파생되는 문제점이 조직을 갉아먹기 때문에 문제의식를 가지고 공론화시키며 개선/발전시켜 나가는게 맞는 길인데 문제가 있으면 나가라는 식으로만 말씀하시는 당신들 덕에 정체되는 겁니다.
딱 그만큼의 일요? ㅋㅋㅋ 현장에만 계셔서 본사는 안와보셨나 봅니다. 아니, 당장 현장에서도 딱 그만큼이 아닌데요?
차별성요? 저는 차별이라 말하지 않았습니다. 같은 것은 같게, 다른 것은 다르게 볼 줄 아는 상대적 평등을 주장한 겁니다.
논점과 요지를 제대로 알고 비판하셔야죠.
그리고 이렇게 불합리할 줄은 입사 전엔 몰랐네요. 어느 통찰력있는 현자가 이런 내부사정 미리 꿰뚫고 입사합니까?
저 자신요? 현장에서든 본사에서든 이미 연봉 6천, 7천 받는 선배들보다 두배, 세배는 일하면서 월급값 다 했고 목소리 내서 오피니언 리더 역할 할만큼 열심히 일했으니 충분히 떳떳하다고 할 수 있죠?
남에게 본인 자신을 돌아보라고 말씀하시려면 당신 스스로도 떳떳해야죠. 건전한 문제제기에 대해 제대로 된 비판조차 못하면서 꼰대처럼 비아냥만 대는 걸 보니 님같은 사람들이 조직발전에 가장 해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거 정말 쉬운 방법이죠. 꼬우면 니가 나가라... (=여기 왔으니 너도 잘난 것 없다..) 어떤 문제제기든 다 잠재울 수 있는 말..ㅎㅎ
철도인들 대부분 고졸/지잡이라 수준 떨어진다고 욕먹는 이유를 이제야 이해합니다. 국문독해능력 자체가 없으신 것 같아요. 수고하세요. 님 말대로 다른데 갈게요 ^^
조직발전을 위한 어떤 노력이든 헛수고가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드네요.
23:10
16.08.21.
음. (IP: *.255.71.56)
공채란 제도 자체대해서 잘못 알고 계신거 같네여...
00:13
16.08.22.
ㅇㅇ (IP: *.112.147.252)
음.

그럼 님이 알고 있는 공채란 무엇인지 가르침을 주시죠?

제가 아는 공채란 공개채용의 줄임말이고 공개적으로 하는 모든 채용 행위는 공채입니다.

그리고 제가 원글과 댓글에 서술한 방식의 공채는 다른 공기업에서는 이미 시행하고 있습니다만..

그리고 원글 외 댓글도 좀 보시고 말씀하시구요.

00:35
16.08.22.
zzz (IP: *.62.16.89)
ㅇㅇ
진급 부분에서 차이 나는건 아시죠? 그 이외에 더 욕심내는건 웃긴거 아닌가 마찬가지로 4년 대학교 졸업하고 그런 생각은 가지지도 않았는데 진짜 그런 다름에서 오는 평등을 지향하신다면 내년 노조 청년배지 다시고 앞장 서주세요 주저리주저리 말만 하시지 말고
07:12
16.08.22.
zzz (IP: *.62.16.89)
zzz
그렇게 행동으로 보이신다면 저도 지지해 드릴께요
07:13
16.08.22.
ㅇㅇ (IP: *.62.229.102)
zzz
철도고 출신들은 진급 잘하던데 무슨 고졸이라고 진급에서 불리하고 대졸이 유리해요? 다 인맥이든 능력이든 할 사람은 하는 거지. 고졸이라 진급 못한거 같아요? 능력이 안되니까 못하는 거고 고졸이라도 능력있는 분들, 인맥있는 분들 다 진급했습니다. 명문대졸이라도 진급 못한분도 계시구요. 고졸 입사 후 회사에서 대학진학자 선발되어서 학위 취득하신 분들도 계십니다. 단순히 고졸이라서 진급에서 차이? 말같은 소릴 하셔야지.
이런 멍.청한 분들이 또 글은 제대로 안읽고 막 뱉어요. 제가 그래서 뭐라 했습니까? 입사 후에는 능력으로 가되 입사 당시 호봉이나 직급에 차이를 둬야 한다고 했잖아요. 그리고 이렇게 된 원흉이 노조인데 무슨 노조 청년배지를 지.껄이십니까? 그러니까 잘 모르고 국문독해능력 떨어지는데 멋대로 지.껄이니까 철도=지잡이라고 까이는 거에요.
08:07
16.08.22.
zzzz (IP: *.62.16.89)
ㅇㅇ
헛소리 쩐다 ㅋㅋㅋ기존 철고 출신들 다 빠지는데 회사가 어떻게 돌아가는진 알고 내뱉으세요 ㅋㅋㅋ3급 이상 간부급중 몇몇을 제외하곤 다들 학벌쟁쟁합니다. 고졸이 몇이나 있을꺼 같아요? 하여간 알지도 못하고 지 생각만 가지고 내뱉으니 ㅉ 그리고 꼬우면 본인이 앞장서서 바꿔요 그건 싫어서 여기다 글 싸지르시나?ㅋㅋㅋ
08:21
16.08.22.
zzz (IP: *.62.16.89)
ㅇㅇ
무식하면 말을 말지 ㅋㅋㅋ 누가 회사 들어가서 딴 졸업장을 최종학력으로 쳐준답니까 ㅋㅋㅋ 어떤기업도 기존 공채때 입사한 기록이 평생 가는데 ㅋㅋㅋ 하여간 무식하면 말을 말지 ㅋㅋ무식한 소신 꾸준히 가지고 가세요 ㅋㅋㅋ
08:24
16.08.22.
ㅇㅇ (IP: *.62.229.102)
zzz
ㅇㅇ 일침쳐먹고 니혼자 ㅂㄷㅂㄷ 하면서 어버버 헛소리네
학벌이 쟁쟁해서 진급했겠냐? 공부 잘하고 능력좋은 사람들이 학벌이 쟁쟁한거고 진급한거지 ㅂㅅ
애초에 고졸끼리 경쟁해서 들어온 사람들이 그 집단에서 뛰어나봤자 수능(옛날 학력고사)과 취업이라는 전쟁에서 동시에 승리한 대졸자보다 그 능력에서 뛰어나겠냐? 뛰어난 사람은 다 간부진급했다. 알고 지.껄여라
08:25
16.08.22.
ㅋㅋㅋ (IP: *.62.16.89)
ㅇㅇ
반말찍찍 보소 ㅋㅋㅋ일침은 무슨 딱 보니 이제 들오온 신입이 불만만 가득 가지고 계신거 같은데 ㅋㅋㅋ 좀더 생활해보고 글 싸지르시도록/^
08:31
16.08.22.
ㅇㅇ (IP: *.62.229.102)
ㅋㅋㅋ
ㅇㅇ 니놈은 반박 못하니까 논점에서 이탈할 수 밖에 없지 ㅋㅋ
08:32
16.08.22.
ㅋㅋㅋㅋ (IP: *.62.16.89)
ㅇㅇ
ㅋㅋㅋㅋ 현 진급 점수제는 알고 나불거리시는지? 대졸 고졸 차이 없다고 주장하는 병싄은 또 첨보네여
08:35
16.08.22.
ㅇㅇ (IP: *.62.229.102)
ㅋㅋㅋㅋ
진급점수제에 대졸/고졸 차별이 있나? 어느회사냐? 노조에서 가만히 있냐? 궁금하다 진짜 ㅋㅋ
서울메트로 옛날 대졸 일반사무 전형 따로 있을 때 그 출신들끼리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는 상황은 봤어도 현 시점에 대졸이라고 대놓고 점수 차별 주는 제도가 있다고? ㅋㅋㅋ 진짜 웃기다 ㅋㅋ 백수인증하네 ㅋㅋ
간부진급부터 평정점수로 진급시험대상자(이것도 고졸 똥차들 때문에 대졸자들 시험조차 못보는 분들 엄청 밀려있음)발표 후 대상자 진급시험+블라인드 면접인데 니 어디 근무하냐? ㅋㅋ
08:45
16.08.22.
ㅋㅋㅋ (IP: *.62.16.89)
ㅇㅇ
지 말 틀린걸 알려줘도 아니라 생각하니 정신승리 하려는거보소 ㅋㅋㅋㅋ 그래 평생 무식하게 살아라 암걸리겠다 무식하면 용감하다더니 딱 그짝이네 ㅋㅋ
08:38
16.08.22.
zzzz (IP: *.62.229.149)
ㅇㅇ
대림인데 넌 어디냐?ㅋㅋㅋㅋ
12:03
16.08.22.
(IP: *.21.166.188)
zzzz
나? 노원 승무사업소인데 어쩔래
16:14
16.08.22.
ㅋㅋㅋㅋ (IP: *.62.229.149)
염병을 해라 아주 ㅋㅋ
16:22
16.08.22.
(IP: *.242.246.40)
이제부터 하나씩 바꿉시다.
우리가 회사의 중심이되었을때 불합리한제도 투쟁을통해 쟁취합시다!
09:29
16.08.22.
ㅇㅇ (IP: *.62.229.44)
아니 그니까 눈구멍이 처 막혔냐고
위에 진급차이 안난다고 설명했잖아
대졸이라 진급을 잘하는게 아니고
대입/취업전선에서 승리한 사람들이
대입전선에서 패배하고 고졸집단끼리 채용시험 붙어서 이기고 올라온 사람보다 대부분 업무능력이 더 뛰어나기 때문이지
막연하게 대졸이라 진급한다? 레알 ㅗ 먹어라 백수샛갸
대졸인데도 4급 달고 퇴직하는 사람 있는 사람 있고 고졸인데도 2급 단 사람 있다. 그리고 백보양보해서 대졸이라 승진한다면 그런 제도는 바꿔야지. 각 철도 운영업체 봐라 인사규정에 대졸이라고 점수 더주는게 있는지. 요즘 다 평정에 따라 진급시험 보고 나서 합격자만 블라인드 면접 보는구만.
11:32
16.08.22.
zzz (IP: *.62.229.149)
ㅇㅇ
너란 새기 답이없는 새기 그렇게 생각하고 살아라 걍 ㅋㅋㅋ 같은 회사서 일한다는게 부끄럽다
12:08
16.08.22.
ㅇㅇ (IP: *.62.229.44)
zzz
뭘 그렇게 생각하고 살어 ㅂㅅ아
대졸이라고 그냥 승진하는거 자체가 ㅂㅅ이지
내 주장이 틀렸냐??
웃긴샛기들이네.
승진할 때 대졸/고졸 차이 두는게 당연한거냐?
12:19
16.08.22.
zzzz (IP: *.62.229.149)
ㅇㅇ
등신이 말 바꾸는거 보소 고졸 대졸 차이 없는게 빈정상해서 그런거 아니야? 이젠 없는게 당연하냐? 니가 원하는 차이 있다는데도 ㅈㄹ 없다는대도 ㅈㄹ
12:23
16.08.22.
ㅇㅇ (IP: *.62.229.44)
zzzz
염.병 지.랄도 유분수네
국어 못읽냐? 수능 8등급 쳐맞고 지잡갔느니 못읽겠지 ㅂㅅ샛기
12:36
16.08.22.
ㅋㅋㅋ (IP: *.62.229.149)
ㅇㅇ
2점짜리 쓰기 파트 하나 틀려서 1등급인데 등신 ㅋㅋㅋ 지가 싸지른 글도 까먹는 아메바 같은 샛끼 ㅋㅋ
15:27
16.08.22.
ㅡㅡ (IP: *.235.216.30)

메트로 신입사원 교육때 현 진급점수제 그런 내용은 없었는데, 고졸이나 대졸이나 9급사원으로 들어간건데, 능력 있는 놈이 승진하는 거지...... 멀 그런거 가지고 싸우는지...

12:48
16.08.22.
거참... (IP: *.144.187.185)
근데.. 직원하향평준화 됐다는 명백한 근거가 있오? 상대적평등이라는게 다름을 인정하라는게 결국 학력에 따른 채용유형에 따른 차별을 두자는 말을 그냥 듣기좋게 포장한거 같이 들리는데... 그리고 댓글들 보니 점점 감정적으로 변하시네요. 자제하세요. 다들...
21:04
16.08.22.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

"솔까 불합리한 부분은 많긴 함"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