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9호선 전기문제

333 IP: *
778 1 50
병렬로 연결시80

한선 단선되면 나머지 전류는?

이거 답 뭐야?

신고스크랩

댓글 50

댓글 쓰기
운영규정 및 가이드라인 위반 댓글은 경고조치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ㅇㅇ (IP: *.120.243.149)
문제가 먼데 병렬회로 어디가 개방이야 저항?
저항 개방되면 전체저항증가로 전류작아짐
근데 이런거 모르면 전기하지말자 제발 ㅈㄴ불쌍하네
21:30
24.03.24.
ㅇㅇ (IP: *.122.54.42)
ㅇㅇ
작작패라.. 눈물흘리겠다
21:48
24.03.24.
ㅇㅇ (IP: *)
ㅇㅇ
야이 등신아 저항커지면 전류작아지는게 누가몰라 이새끼 기능사급 공부하고 훈수두고있네 어휴 ㅋㅋㅋ
21:55
24.03.24.
ㅇㅇ (IP: *.120.243.149)
ㅇㅇ
문제가 먼데 병신아 몰라서 물어본거아냐? 알려줘도 병을떠네 미친련
기능사급? 기능사도 저런문제 안다룸 중학교 옴의법칙 수준이구만
21:58
24.03.24.
ㅇㅇ (IP: *.122.54.42)
ㅇㅇ
문제가 병렬 4회선 80ma을 흐르는데 한곳이 단선되면 다른 회선 하나당 전류 흐르는 전류값은? 이거였을거임
22:04
24.03.24.
ㅇㅇ (IP: *.120.243.149)
ㅇㅇ
저항 같으면 전류 반비레 니까 비레식 세워서 풀면 됨 비례식도 모르겠으면
4분에 R에서
3분에R 이 된거니까 80에다 4분에 3곱해주면 60 나오겠네 회선당 20
저항값 다르면 각 kcl 써서 구하셈
22:23
24.03.24.
ㅇㅇ (IP: *.120.243.149)
ㅇㅇ
이정도면 알아듣겠지? 이거 셤장에 못풀면
ㄹㅇ 전기전공하지말고 기계해라
2~3년해도 다른애들 못이긴다 불쌍해서
충고한다
22:34
24.03.24.
ㅇㅇ (IP: *.122.54.42)
ㅇㅇ
저항 구하는거 아닐텐데 애초에 전압 값을 주제 않아서 각 저항값 구하는 문제가 아님
22:36
24.03.24.
ㅇㅇ (IP: *.120.243.149)
ㅇㅇ
친절하게 전류값 구해줬자나 이것조차 못알어먹니?
22:43
24.03.24.
ㅇㅇ (IP: *.233.211.230)
ㅇㅇ
수준하고는 ㅋㅋㅋㅋ
허수 하나 재꼈다 수고
16:03
24.03.25.
ㅇㅇ (IP: *.122.54.42)

근데 훈수둔다는 새끼가 틀린거같은데 애초에 단선이 된다고 해서 전류가 줄어드는게 아니라 개방한곳에 전류가 흐르지 않을테니까 나머지 80 ma가 3회선으로 각 나뉘어서 흐르니까 각 회선당 26.67ma 가 흐느지 ㅅㅂ ㅈㄴ 훈수를 둘꺼면 제대로 두던가 ㅋㅋㅋ ㄹㅇ 개쪽팔리겠네

22:44
24.03.24.
ㅇㅇ (IP: *.120.243.149)
ㅇㅇ
왜 전압이 같고 저항3개됬는데 80이 흘러요 ㅋㅋㅋ 아 진짜
전기하는 얘들수준 토악질 나오네
22:48
24.03.24.
ㅇㅇ (IP: *.120.243.149)
ㅇㅇ
저항 1개남아도 80흐른다고 할거임? ㅋㅋㅋㅋ
22:50
24.03.24.
ㅇㅇ (IP: *.122.54.42)
ㅇㅇ
진찌 바보가 따로 없네
병렬에서 저항 하나가 단선되면 총전류값이 낮아져? ㅋㅋㅋㅋ
빡대가리 컷이요
22:56
24.03.24.
ㅇㅇ (IP: *.120.243.149)
ㅇㅇ
헐 전체 전류구하는 공식은 알고계신가요?
심각한데 이거 구라죠? 공부왜하세요;;
22:59
24.03.24.
ㅇㅇ (IP: *)
ㅇㅇ
이게 아마 문제가 전압원전류원 이런것도 안말해주고
병렬회로에 80ma 공급된다했을때 한선단선 이런식이여서 저도 26.67로 풀었던거같음요
참고로 23서교 하반기 전기 45점입니당
01:21
24.03.25.
v (IP: *.36.150.230)
ㅇㅇ

동그라미에 +랑 -가 있으면 전압원이고 화살표가 있으면 전류원이지만 지금 와서 떠올릴 길이 없음

01:32
24.03.25.
ㅇㅇ (IP: *)
v

그건 당연히 알죠 ㅋㅋㅋ 없었을거게요 있어도 전류원이겠죠 제가 저렇게 풀었으니까 저전기기사도 있어요 ㅋㅋㅋ

09:39
24.03.25.
v (IP: *.72.139.78)
ㅇㅇ

공교로운 타이밍에 댓글이 떠서 답글 쓰는데 당신에게 교육하려는 게 아니라 그냥 사실이 그렇다고
단지 문제가 전압원이었나 전류원이었나 난 기억을 못한단 거

09:41
24.03.25.
ㅇㅇ (IP: *)
v
아이거생각해보니 완전히기억났다. 전압원이고 전류원이고 아예 없었고 저항값도 안주고 단순히 병렬회로에 각20ma 씩 흐른다고 되어있었어요
그상태에서 한선단선시니까

단선전 전류가 총80ma니까 단선후는 3으로 80ma나눠서 26.67
논란 끝 맞죠?
09:55
24.03.25.
v (IP: *.72.139.78)
ㅇㅇ

① 전류원일 경우 80mA를 저항 수로 나누기

② 전압원일 경우 1~4 중 몇 개가 연결중이든 각 저항엔 20mA

(240mV가 회로 전 구간에서 항상 유지되는데 저항은 12Ω니깐)

이렇게 서로 이해가 맞아떨어지는 거라면 나도 더 이상 논쟁할 건 없음
(저항이랑 전압원 값은 내가 임의로 든 예)

09:59
24.03.25.
ㅇㅇ (IP: *.122.54.42)
아니 진짜 ㅅㅂ 기능사수준도 안되는 애가 80×3/4 하라는게 개소름이다 ㅋㅋㅋㅋ 각 저항이 같고 전압이 병렬애서는 일정한데 개 븅신은 지였네 ㅋㅋㅋ
22:48
24.03.24.
ㅇㅇ (IP: *.120.243.149)
ㅇㅇ
그니까 전압같고 저항과 전류 관계만 본건데 전압이 왜나오죠?
22:49
24.03.24.
ㅇㅇ (IP: *.120.243.149)
ㅇㅇ
비례식 세우면 나오는데 머가틀린건지 설명해보셈 ㅋㅋㅋㅋㅋㅋㅋ
22:51
24.03.24.
ㅇㅇ (IP: *.122.54.42)
ㅇㅇ

내가 ㅅㅂ ㅈㄴ 그럼 쉽게 설명해줄게 훈수충년아
너 병렬회로2선 각 저항값 2옴이 있는 회로에 80 ma 가 흐르고 있었데
근데 거기서 하나가 단선되면 나머지 한회선이 너말대로 그러몬 80×1/2를 해야하는거야? ㅋㅋㅊㅋㅋ

23:01
24.03.24.
ㅇㅇ (IP: *.120.243.149)
ㅇㅇ
먼소리지 아 ㅈㄴ 멍청하네
병렬회로에서 저항 값이 같으면
N 분에 R이 전체 저항입니다 지로 하나 개방시
4분에 R에서 3분에R로 저항이 커지죠
거기다 R분에 v를 전류가 일정할까요?
멍청하면 배우려는 자세라도 가지시길
23:08
24.03.24.
ㅇㅇ (IP: *.122.54.42)
ㅇㅇ
그래 넌 꼭 그지식으로 알고 잇길 바래 ㅋㅋㅋ 한명 제꼇다
23:16
24.03.24.
ㅇㅇ (IP: *.120.243.149)
ㅇㅇ
ㅋㅋㅋㅋㅋ ㅈ되는 놈이네 이렇게 못하는데
6명 뽑는 시험 쳐가네 공장 취업해라 5년해도 못붙겠다
23:21
24.03.24.
ㅇㅇ (IP: *.122.54.42)
글쓴아 이거 게시물 지우지마라
23:05
24.03.24.
v (IP: *.129.44.200)

병렬회로라 전압은 일정한데 똑같은 저항 4개에 총 80mA면 각각 20mA씩
그런데 1개를 개방하면 80mA가 3갈래로만 나뉘니 26.66...mA지

23:49
24.03.24.
ㅇㅇ (IP: *.120.243.149)
v
아니 전류가 왜 일정해요? 저항값이 바꼇는데 ㅅㅂ 저항 3개다 개방하면 한선에 80이 흘러요?
23:56
24.03.24.
ㅇㅇ (IP: *.68.37.114)
ㅇㅇ
아니 너는 그냥 그렇게 계속 알으라고 ㅋㅋㅋ 훈수충아 ㅋㅋ
23:58
24.03.24.
ㅇㅇ (IP: *.120.243.149)
ㅇㅇ
여기 애들 일부러 이러나 시발 댓글안단다 니들 줫대로 생각해라 짱나네
00:00
24.03.25.
ㅇㅇ (IP: *.68.37.114)
ㅇㅇ
어 제발 달지마 무식하면 ㅋㅋㅋㅋㅋㅋ
00:01
24.03.25.
v (IP: *.129.44.200)
ㅇㅇ

저항이랑 독립전압원 값을 안 줬으니까 R=12Ω으로 가정
저항기 4개일 때 총 저항 3Ω이고 3개일 때 4Ω

4개 연결중 다 합쳐 80mA면 1개에 20mA씩 분배고 V=80mA×3Ω=240mV
1개 개방시 240mV가 4Ω에 흘러 총 전류 60mA고 20mA씩 분배

이런 논리일 텐데 전류원 아니고 확실히 전압원이었단 거지? Pspice 한번 돌려봄

00:08
24.03.25.
v (IP: *.36.150.230)
v

IMG_20240325_010702.jpg

피스파이스 17.2가 고장이라 병렬회로 전류분배식을 대신 갖고 왔는데 전압원 Vs가 240mV고 R1~R4 똑같이 12Ω

저항 1개뿐일 때 전체 전류 Is=20mA고 2개면 40mA, 3개면 60mA, 4개면 80mA로 저항 수에 따라 Is가 변하는 게 맞네? 하지만 저항이 몇개 연결중이든 각각의 전류는 20mA로 동일


문제가 완벽히 기억나지도 않았고 내가 무슨 선택지를 골랐나도 잊어버린 데다 위에 언쟁이 과격해서 편들어볼 생각을 못했는데 만약 진짜 전압원 확실하면 20mA가 옳고 미안하다(전류원이면 26.66...mA)

01:14
24.03.25.
ㅇㅇ (IP: *.68.37.114)
저런애가 저런것도 모르면 기계 가라느니 ㅋㅋ 시험왜보냐느니 ㅋㅋㅋ 나같으면 틀렸으면 죄송합니다 덕분에 잘 알게되었습니다. 하면 좋게 끝날것을 ㅋㅋㅋ 진짜 너같은애가 공기업 들어가면 우리나라망한다 ㅋㅋ
00:06
24.03.25.
현직 (IP: *)
취업못한 면백들끼리 아주 재밌게 노네ㅋㅋㅋ 둘다 백수련들이ㅋㅋㅋㅋㅋ
02:25
24.03.25.
ㅇㅇ (IP: *.68.37.114)
현직
인증 못할꺼면 뭐다?
07:23
24.03.25.
새출좆같내 (IP: *)

ㄹㅇ 전기 공부 어렵게하네 븅신들 공부 좀 싑게쉽게 해라~

02:59
24.03.25.
ㅇㅇ (IP: *.68.37.114)
새출좆같내
쉽게쉽게 말해줘도 훈수충년이 저지랄인데 어쩌겠니 븅신아~~
07:26
24.03.25.
ㅇㅇ (IP: *.62.169.50)
현직인데 뭔 내용인지 생각 안나고~
블라 핫 노조
07:30
24.03.25.
ㅇㅇ (IP: *.130.119.96)
전압원이면 전류 줄어들고 전류원이면 늘어나는거 아님?
09:08
24.03.25.
v (IP: *.72.139.78)
ㅇㅇ

만약 80mA짜리 독립전류원이었다면 단순히 활성화된 저항 수로만 나눠서 4개일 때 각 20mA고 3개일 때 각 26.66mA이지, 합 80mA에서 늘어날 순 없음

09:37
24.03.25.
ㅇㅇ (IP: *.130.119.96)
v
한회선당흐르는전류가 20에서26으로늘어난다는뜻이었는데
총량은일정한거맞고 전압원에서만변동되는거지
09:40
24.03.25.
ㅇㅇ (IP: *)
삭제된 댓글입니다.
09:41
24.03.25.
귀여워 (IP: *.217.136.220)
나 인서울 짜바리 4년제 전기전자공학관데 전기 궁금한거 댓 달아라. 댓글들 ㅈㄴ웃기고 귀여워서 알려줄게. 학교인증 가능ㅋㅋ
10:18
24.03.25.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

"9호선 전기문제"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