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지나가는 노베이스 NCS충 기관사 입니다. 인기글 정면 반박합니다.. feat.참담..

ㅇㅇ IP: *.219.48.108
870 2 16
Ncs100프로 

지난 살라온 인생이 NCS 오작 한가지로 결정나고 면백의 좌절속에서 

탈철하고 사라진 불쌍한 영혼들 이매서야 구제받는것 같아서 너무 좋다. 

 

 

Ncs전공 잘해서 실력적으로 우수하고 경쟁에서 기관사들 모두 리스펙한다. 

누가 뭐래도 치열한 필기,면접 뚫은 남다름은 인정함. 

 

토장,전장,무선제어 알파로 관제까지. 

 

2종면허 취업자리가 다양화되고 필기없는 실기형태라던가 

필기에서도 ncs비중이 점점 줄고 전공과 법령이 추가된다니 너무 옳게 돌아가는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사람은 다양하고 각자 장단점이 다르고 적성도 다르고 본인이 처한 경제상황 가치관도 모두 제각각인데 

 

오직 NCS 줄세우기에 밀리면 면백의 벼랑으로 모는 현실이 너무 밝아져서 행복함. 

 

오늘 발표났는데 그 동안 맘고생했던 동생들 좋은 소식 줄줄히 받았음. 

 

기관사 리스펙운 깔고 가자고. 

장비든 관제든 무선제어든 합격한 모두들 축하합니다. 

 

쥐뿔도 모르는 면백들 어그로는 깔끔히 씹어주고 내년부터 오르는 기본급 달달하게 땡기면서 효도들 하세요들.

----------------------------------------------------------------------

 

인기글에 이런 글이 있더군요?
오늘 드림레일 눈팅하다가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게 철도판 취업의 현실이거든요
현재 의견조회에 들어간 철도 기관사 등 취업 방식은 꽤나 퇴보적입니다.
무엇보다 공정해야할 공공분야의 취업의 가치 1순위는 '공정'입니다.
누구에게나 열려있어야 하고 또 그 기회는 해당 직무에 맞는 사람, 즉 적성을 가리는 것이 우리 사회가 지향해야 할 방향일 것입니다.
NCS나 기타 적성시험, 최종적으로 '수능'이라는 적성검사 류의 시험이 암기 위주의 학력고사를 제치고 발전해온것은 그 맥을 같이 하는 것입니다.
철도법령을 전형에 넣는 것은 괜찮습니다. 최소한 그 직무에 필요한 지식을 공부하는 것은 나쁠 것이 없습니다.
그런데, 면허나 관련 학과와 같은 서류전형을 넣고 진입장벽을 만들겠다는 것은 사회적으로 큰 낭비입니다.
면허만 봐도 그러합니다. 현재 사설에서 면허를 취득하려면 근 1년의 시간과 상당한 정도의 금액이 필요합니다. 우리 사회가 굳이 그들의 면허사업 영역을 독려하기 위해서 수험생의 Pool을 늘려줄 필요가 있나요? 그런 시간 비용이 부담되는 '적성자'들이 도태되는 부작용은 어떻게 막을 것인가요? 뒤 늦게 기관사라는 적성을 찾아 전향하는 친구들은 관련학과 출신들에게 밀려서 서류에서 조차 컷 당해야 하나요? 무슨 이유로 관련 전공자들을 우대해주어야 하나요? 진정 그들을 위하는 방식은 그들이 관련 학과의 커리큘럼을 이수했을때 비전공자에 비해 뛰어나다는 것을 증명할 전형을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정확한 직무적성에 기반한 시험 방식을 도입해서 해당 직무에 맞는 사람을 뽑는것이 맞습니다. 비용과 시간녹여 면허 땃다고 배려해주어야 하나요? 아닙니다. 차라리 애초에 능력있는 자를 조직에 끌여들여 일을 시키는게 바람직한 것입니다. NCS나 수능시험은 시간녹여 공부 열심히 한다고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 맨땅에 들이 박아도 뇌의 활성이 높은 사람들은 잘 나오게끔 설계되어 있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이런 류의 시험이 더 합리적이라는 것입니다. 자신이 이런 지능류의 시험에 맞지 않다면 다른 곳에 도전하는 것이 사회 정의에 부합합니다. 기관사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현대 직업은 몸 보다는 주의력과 문제해결력 등을 요합니다. 그 자리에는 그런 적성이 뛰어난 자가 가는것이 맞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기관사가 되기 위해 면허를 우대해주는것은 불필요하게 추가적으로 사회 낭비를 초래할 뿐입니다. 굳이 면허사업자들의 이익관계에 힘을 실어주지 맙시다. 면허 교육 같은것은 신입을 뽑아서 해당 기관에서 교육시키는 것이 옳습니다.
왜 면백이 속출합니까? 면허를 취득해도 취업으로 연계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공채 신규를 뽑아서 그 인력을 직접 교육하는 것이 깨끗하고 합리적인 방식일 것입니다.
이런 고찰을 하지 않고 단순히 내가 면허 있어, 관련 학과인데 아직 취업을 못했어 따위의 근시안적인 시선으로 위 글을 작성한 작성자는 반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글에 좋아요가 불같이 달리는 것을 보고 참담함을 느낍니다..
ㅇㅇ

신고스크랩

댓글 16

댓글 쓰기
운영규정 및 가이드라인 위반 댓글은 경고조치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ㅇㅇ (IP: *.100.69.251)
맞는말씀이신데 시험시스템이 이런걸 어찌합니까 ?
기관사 되기로 맘먹을때부터 시험시스템에 맞춰서 공부하다가 갑자기 바뀌면 준비하던 친구들 불만있는건 당연하고요,,,
00:03
23.12.16.
ㅇㅇ (IP: *.219.48.108)
ㅇㅇ
현재 시험은 누구나 NCS와 직무관련 전공시험을 잘 보면 채용에 문제 없게끔 되어 있습니다.
왜 이 방식을 회귀하려고 하는지, 불만이 그렇게 많은지 모르겠네요?
00:34
23.12.16.
ㅂㅂ (IP: *)

이상 철도 비전공자 글쓴이의 의견

00:04
23.12.16.
ㅂㅂ (IP: *.14.40.184)
드림레일 진짜 열심히 하시네요
00:14
23.12.16.
ㅇㅇ (IP: *)
회사는 필요한 사람, 준비되어 있는 사람을 뽑는거지 알려줘야하고 가르쳐야하는 사람을 뽑는게 아니에요. 면접 때가서도 알려만 주신다면 잘 하겠습니다! 가 아니고 저는 이미 준비되어 있으니 뽑아만 주신다면 바로 업무 적응해서 밥 값하겠습니다! 이렇게 말해야하죠. 왜 회사가 당신한테 돈 주면서 하나하나 알려주기 까지 해야하나요? 다른 쟁쟁한, 준비되어 있는 지원자를 나두고요. 회사가 필요한 인재가 있으면 거기에 맞춰서 채용공고에 전공을 넣고 법령을 넣게되니 공기업 입사하고 싶으면 지기가 회사에 필요한 인재가 되면 됩니다. 찡찡대는건 능력없고 자격없는 백수들이나 하는 소리에요
00:31
23.12.16.
ㅇㅇ (IP: *.219.48.108)
ㅇㅇ
사적경쟁이 허용되는 사기업이라면 일견 타당할 수 있는 의견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정책 담당관이라면 절대 해서는 안 될 소리 입니다. 우리 사회는 매해 좋든 싫든 당해년도에 인력풀에서 어떤 방식으로든 가려내어 사회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해야 합니다. A라는 회사에 필요한 방법으로만 채용을 한다고 합시다. 당해년도 취업지원자의 50%가 A라는 회사에 가고 싶어 그 방식으로만 준비 합니다. 근데 A 회사가 감당할 수 있는 자리는 1%도 안됩니다. 49%는 B라는 회사의 준비를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죠. 요즘 9급 시험과목 개편된다는 뉴스 보셨죠? 9급 시험이 현 청년 취준생의 타 시험 준비과목과 동떨어져 전혀 쓸모없기 때문에 개편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만 이야기 해도 알아 들으셨길 바랍니다. 이러한 이유로 공공기관류에서는 님 같은 채용방식은 절대 일어날 수 없습니다.
00:39
23.12.16.
에휴 (IP: *)

그냥 허술한 이상주의자. 그럴듯하게 있는척 글을 썼지만 알멩이라고는 딱히 없는 ㅎ.. 

02:26
23.12.16.
ㅁㄴㄹㅎ (IP: *.173.179.200)
그냥 자격증이랄 토익점수 딸 자신 없어서 서류 통과 못할거 같으니까 부들부들 거리는거면서 뭔 말만 번지르르 ㅋㅋㅋㅋㅋㅌㅌ
06:15
23.12.16.
ㅇㅇ (IP: *.101.2.223)
삭제된 댓글입니다.
07:52
23.12.16.
ㅇㅇ (IP: *)
개인적으로 동감하긴함 갈수록 면허소유자들만 유리해지는 구조가 좀 기이하다고 생각함 코 하반기채용도 솔직히 면백 구제찬스로 전락한지 오래잖아?
11:12
23.12.16.
ㅇㅇ (IP: *.189.202.44)

교육기관을 통폐합시켜서 면허교육기관 수를 줄이면 님 말대로 면허사업자들의 이익관계에 힘을 덜 실어주게 되고 면허낭인이 양산되지 않으므로 사회적 낭비도 줄어드는거 아닌가요

님도 ncs보고 들어가서 아시겠지만 어떠한 면에서도 ncs만으로 커트라인을 정하는 것이 합리적일 수가 없는게, 사실 말만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이지 정작 출제된 문항들을 생각해보면 그게 실무와 연관이 하나도 없죠. 게다가 그 시험자체만으로 커트라인을 정하는 것은 더욱 더 옳지 않죠

누구에게나 열려있어야 한다..는 건 허울만 좋을 뿐이지, 버스로 치면 자동차 운전을 할 줄도 모르고 차량 구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을 버스기사로 취직시켜야 한다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철도와 아예 관련 없는 비전공자를 채용하는 것이 아닌 면허를 취득해서 철도관련 지식을 아는 사람을 채용하는것이 님 말대로 공정한 채용이 되는 게 아닐까요?

자기가 차량의 구조를 잘 알고 운전도 잘해서 버스기사로 취업을 하고 싶다? 대형차량 운전면허와 버스운전자격증을 취득하면 되죠.
마찬가지로, 자기가 기관사가 되고 싶다? 철도관련학과에 들어가든지 2종면허와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서 님의 역량을 보여주시든지 하면 되는 겁니다.

14:55
23.12.16.
ㅇㅋ (IP: *)
ㅡㅡ
ㄹㅇㅋㅋ ㅍㅁㄴㅅㅌ 같음
16:27
23.12.17.
(IP: *.101.0.196)
파일럿 취업도 비슷하게 돌아갑니다. 면허가 있어야지요.
12:21
24.01.22.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

"지나가는 노베이스 NCS충 기관사 입니..."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