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내년 상반기 수도전동 대략적인 서류 컷
23.12.01. 20:51
내년 수도전동 100명대 초반 정도 뽑는다는 카더라가 있으니깐
티오 대략 120명 정도 놓고 분석을 해봄
그리고 올해 서교 상반기가 1900명 정도 지원했고 그동안 신규 면소자 대거 늘어난거 감안하면 지원자수 2000명정도 놓고 계산을 때려봄
" 서류 합격자 (10배수) 1200명 "
→ 산술적으로 2000명중에 800명 정도는 서류 탈락 경험을 할거라는 계산이 나옴
내년 상반기 부터 생기는 코레일 서류전형은 자기소개서+공통자격증+직무분야자격증+어학자격증 각각 항목을 평가해 수치화한 후 총 합산 점수순으로 10배수이내 커트라인 시킴
면백들 80%~ 90% 이상은 '안전'분야 자격증 "철도교통안전관리자"는 기본으로 소지하고 있음
그렇다면 경우의 수가 총 6가지 발생
1. 무자격증
→ 걍 떨어짐 ㅅㄱ
2. 단독으로 철도교통안전관리자 1개 지원
→ 떨어질 확률 매우큼 자기소개서항목 점수 로또 빌어야함
3. 철도교통안전관리자 1개 + 공통자격증(ex 한국사, 컴활 등) 넣고 지원
→ 아슬아슬한데 자기소개서만 무난하게 작성하면 서합가능
4. 철도교통안전관리자 1개 + 어학자격증(ex 토익, 텝스 등) 넣고 지원
→ 어학자격증 서류 항목 배점이 아직 안나왔는데 배점이 높게 나오면 3번 경우보다 가능성 서합확률 큼
5. 철도교통안전관리자 1개 + 공통자격증(ex 한국사, 컴활 등)+직무분야자격증(운산기) 넣고 지원
→ 무난하게 통과 전공공부 계속 ㄱ
6. 철도교통안전관리자 1개 넣고 공통자격증(ex 한국사, 컴활 등)+직무분야자격증(운산기)+어학자격증(ex 토익, 텝스 등) 넣고 지원
→ 서류 걍 찢음 전공공부 계속 ㄱ
내년 수도전동 100명대 초반 정도 뽑는다는 카더라가 있으니깐
티오 대략 120명 정도 놓고 분석을 해봄
그리고 올해 서교 상반기가 1900명 정도 지원했고 그동안 신규 면소자 대거 늘어난거 감안하면 지원자수 2000명정도 놓고 계산을 때려봄
" 서류 합격자 (10배수) 1200명 "
→ 산술적으로 2000명중에 800명 정도는 서류 탈락 경험을 할거라는 계산이 나옴
내년 상반기 부터 생기는 코레일 서류전형은 자기소개서+안전자격증+공통자격증+직무분야자격증+어학자격증 각각 항목을 평가해 수치화한 후 총 합산 점수순으로 10배수이내 커트라인 시킴
면백들 80%~ 90% 이상은 '안전'분야 자격증 "철도교통안전관리자"는 기본으로 소지하고 있음
그렇다면 경우의 수가 총 6가지 발생
1. 무자격증
→ 걍 떨어짐 ㅅㄱ
2. 단독으로 철도교통안전관리자 1개 지원
→ 떨어질 확률 매우큼 자기소개서항목 점수 로또 빌어야함
3. 철도교통안전관리자 1개 + 공통자격증(ex 한국사, 컴활 등) 넣고 지원
→ 아슬아슬한데 자기소개서만 무난하게 작성하면 서합가능
4. 철도교통안전관리자 1개 + 어학자격증(ex 토익, 텝스 등) 넣고 지원
→ 어학자격증 서류 항목 배점이 아직 안나왔는데 배점이 높게 나오면 3번 경우보다 가능성 서합확률 큼
5. 철도교통안전관리자 1개 + 공통자격증(ex 한국사, 컴활 등)+직무분야자격증(운산기) 넣고 지원
→ 무난하게 통과 전공공부 계속 ㄱ
6. 철도교통안전관리자 1개 넣고 공통자격증(ex 한국사, 컴활 등)+직무분야자격증(운산기)+어학자격증(ex 토익, 텝스 등) 넣고 지원
→ 서류 걍 부숨 전공공부 계속 ㄱ
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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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 서교공 올해 상반기 1700여명 지원;;;;; 팩트체크부터 똑바로 하자
서류접수 2080명 맞는데? 필기응시인원이 1760명이야
팩트타령할거면 용어 똑바로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