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1단계 2단계 통합하면
2단계가 서울메트로 자회사니까
1단계랑 통합한 전체 9호선(1,2,3,4단계)은 그럼 기타공공기관으로 공기업이 되는거에요?
댓글 25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무식한소리좀 하지마라 서메니까 안된거지 서메도 안되는데라니;
9단계는 1000000% 18년도에 통합된다 1단계 18년6월에 10년치 계약 끝난다 알지도못하면서;;
로비들어갓거든
응 아니야~ ㅋㅋㅋㅋㅋㅋㅋㅋ
절대 서울시에서 1단계 그대로 안둬 ㅋㅋㅋㅋㅋㅋㅋㅋ
설령 된다해도 통합이라기보단 흡수합병이라고보는게나을듯... 9호선 구간도그렇고 인원도그렇고 서울시가 민간에 계속주긴 아깝고 갖고있자니 찝찝하고 계륵같은존재일텐데.. 2단계운영사인 메트로자회사로 합쳐서 코레일자회사인 SR처럼 하지않을까요 혹시 된다면 이라는 가정하에 개인적인 생각일뿐입니다
그러니 흡수병합되면 1단계직원들은 어부지리 공기업 자회사소속이니 공기업되는거? ㅋㅋ
공기업자회사라고 공기업은아니지않나요..? 기타공공기관?이라고 부르는거같던데 무튼 그렇게된다하면 정식 공기업은 아닐지라도 쌩판 사기업이던 1단계사람들은 나쁠거 하나없을듯하네요 ㅋㅋ
기타공공기관 분류도 공기업이에요 나라법따르고 예를들어 ㅆㄹㄱ같은 코레일네트웍스가 기타공공기관으로 공기업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것때문에 2단계를 서울메트로 자회사에게 운영권을 준것이고요. 3단계와4단계도 서울시 재정사업으로 진행되기때문에 어짜피 메트로자회사가 운영할것이므로 통합은 이루어질거라고봅니다.
참고로 메트로9운사도 서울메트로 계열사지만 민간회사로 분류되어서 민간민간끼리 합친다고 공기업될 리 없음. 합치는거 자체가 미지수고 거의 안할 확률이 높응.
무슨 민간회사로 분리에요 공기업 자회산데 기타공공기관으로 공기업분류에요;;;
그럼 sr도 주주에 민간자본 1도없는데 공기업이라 하시지
근무여건 그대로
트랑데뷰에서 계약연장에 사활걸텐데 돈잘나오는 노선이라
서울시 - spc계약이고
spc-9호선운영(트랑데뷰) 계약인걸로아는데...
이번 10년 만기는 후자로알고있습니다.
팩트만 말하자면 9호선은 이윤은 별로안납니다
원래 맥쿼리에서 신분당처럼 요금을 3000원대 이상으로 받으려고했는데 국민적반발때문에 표준요금제로 통합시켰죠
그래서 생각보다 수익이 안나는겁니다
제 생각에는 베올리아가 털고 나올것같은데 두고봐야죠
메트로가 자회사 설립한것도 차후 1단계 먹으려고 설립한거에요
그리고 일반적으로 기타 공공기관을 공기업으로 부르지는 않습니다
잘 아는사람들한테 공기업다닌다고 하면 망신당할껍니다
9호선 1,2단계 통합되면 공기업까진 아니더라도
튼튼한 사철 정도는 되겠네요
공기업과 사철 중간수준으로
서메도 안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