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럿의 꿈을 접었는데 고속철도 기장이 되고 싶습니다
23.08.03. 11:55
고속철도기장도 항공기기장 처럼 똑같은 기장(captine)칭호에
견장도 항공기기장처럼 4줄이더라고요
대한민국 고속철도 운영사는
어떻게 하면 될수 있을까요?
23.08.03. 11:52
대한민국 고속철도 운영사는
어떻게 하면 될수 있을까요?
23.08.03. 11:50
대한민국 고속철도 운영사는
어떻게 하면 될수 있을까요?
고속철도기장도 항공기기장 처럼 똑같은 기장(captine)칭호에
견장도 항공기기장처럼 4줄이더라고요
연봉도 1억넘고 오히려 4시간의법칙에 의하면
우리나라에서는 고속철도>국내항공 인거 같습니다
대한민국 고속철도 운영사는
어떻게 하면 될수 있을까요?
댓글 22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무사고보다 한국교통대 출신 아니면 힘들다던데 사실인가요??
2.합격을한다
3. 500만원납부를한다
4.법에 명시된 교육시간을 이수한다
5.필기를본다
6.합격을한다
7.기능을본다
8.합격을한다
여기까지 들어간돈이 자취를 한다고하면 1000만원이상.
9.자격증따고싶으면딴다(가점)
10.회사채용공고올라오면 지원한다
11. 시험을본다
12.합격을한다
13.면접을본다
14.합격을한다
15.입사를한다
16.전철 ㅈㄴ운전을한다
17. 3년이상경력을쌓은다
18. 고속면허 교육받을수있는 조건이된다
19. 교육을 받게되면 고속교육을듣는다.
20.시험을본다
21.합격을한다
22.고속면허취득을한다
그 뒤부터는 ㅈㄴ 기다려야한다.
아무래도 영어실력이 될테니 국내항공사 외에
크고작은 해외항공사로도 갈곳이 많을텐데...
2. 파일럿을 포기한다면 항공정비사나
운항관리사나 승무원이나 항공부품제조사나
항공화물물류관리, 항해사·선박기관사나
드론조종 같은 진로는 어떤가요
3. 학력사항이 어떻게 되시는지
1. 화이트카드 신검 탈락 (탈락인데 탈락이라 하기 뭐하니 조건부합격이라는 신포도) 이거보다 공중근무자1급이 더 빡센데 화이트카드에서 입구컷
2. 정비사요? 손에 기름묻혀가며 안전모 쓰고 일하기 싫음 거기 가봤는데 냄새도 장난아님. 걍 구두 신고 깔끔한 제복 입고 일하고 싶음. 그냥 승객을 원하는 목적지까지 운송하는 운송업에 일하고 싶어서 제조업은 다 패스. 옛날부터 제복페티쉬 있어서 사무업무직종은 별로 (항공교통관제사나 운항관리사 같은)
3. 학력사항 : 건동홍
해양수산연수원의 항해사 양성교육을
배우고 해운사에 가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그냥 면허따지 말고 채용시험을 준비해서
코레일 일반철도운전직 쓰고 가는걸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1호선같은 전철보단 무궁화호 같은
기차 운전을 원하실거고 또 코레일 내에서
고속철도 쪽으로 배우고 가는것도 전철보단
일반철도 기관사 경력자가 유리하다고도 하고,
전동차 운전직이 아닌 일반철도 운전직은
전동차가 아니라는 이유와 부기관사에겐
면허가 없어도 된다는 이유로 지원자격에
면허를 필수로 요구하지도 않기에 철도를
몰라도 입사시험만 잘보면 땡이거든요.
입사시험은 전기기사 필기나 일반기계기사와
비슷한 공학전공시험이랑, NCS라 불리는
PSAT형 인적성 시험입니다. 건동홍에 공대를
나오셨다면 NCS는 그냥 점수 잘 나올 거고,
전공시험 준비도 수월할 겁니다. 혹 문과나
미대였더라도 전공시험은 동강보고 책보고
하다보면 반드시 고득점이 가능하고요.
해운업은 해양대가 꽉 잡고있어서
연수원 출신들은 개똥배 전전한다
해기사가 되려는 일반인에겐 보물선이란다
9호선이나 공항철도에서 기관사로 근무하며
“본선” 3년 경력 쌓고
SR 경력객실장 지원
객실장 1-2년 정도하면 고속면허 교육 보내줌
고속면허 합격 - 대기하다가 기장 발령
이 루트 타면 늦어도 30대 안엔 기장 가능함
엘리트 팀장들만 면허교육 보내고
기장 발령도 철피아들이 해처먹어서 좀 힘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