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님들 고딩 한번만 도와주십쇼
솔직히 여기오면 기관사 될줄알고 속아서 입학했습니다.
근데 이놈의 학교가 운전과 만들어놓기만하고
취업연계 (코레일 고졸 운전 X) , 면허취득 (만 나이제한 X)
등등 아주 큰일난 상황인데요.. 제가 기관사를 어렸을때부터
꼭 하고싶었는데 이렇게 길이 다 막혀버리니깐 머리가 아픕니다..
쌤들은 학교는 저희가 만들어가는거라고 제대로된 대책 연구도 안하고 제가 첫번째 기수라 선배들도 없어서 솔직히
물어볼곳이 여기가 유일무이해서.. 여쭈어봅니다..
그래서 학교 졸업하고 군대 빨리 갔다오자마자 입교해서
면허 취득 후 입사를 해보려고 했으나.. 대한민국에서 고졸이라는
신분은 너무 고달픈거 같습니다. 제가 NCS라는 벽을 뛰어넘지 못한다면 고졸 신분인 저를 받아줄 회사는 있을까 싶어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고있는데요 하나는 우송대 철도차량시스템이랑 하나는 인하공전 기계공학 생각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제가 철도과랑 기계과 가는게 맞는 판단인지 궁금합니다.
이미 고등학교에서 철도 기초부터 면허 심화과정까지 다 배워놔서 현재 철교안도 취득했고 철도차량정비도 취득예정이라
가점은 7.5점까지 만들어놨습니다. 근데 또 굳이 철도대학 간판 하나 얻겠다고 4년이라는 시간과 몇천만원 들이며 우송대에 가는게 맞는건가요?? 물론 제가 우송대 지망하는 이유는 사철 지원할때 조금이라도 유리하기위해서 지망하는거긴 하지만,, 고민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최근에 인하공전 기계공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고등학교때 철도전공을 이미 하였으니 대학은 기계전공으로 가서 공채 전공시험 대비를 하는게 더 나을까요??
너무 징징거리는거 같아서 죄송합니다만 조언 한번씩만 부탁드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댓글 23
★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어느학교든 철도과에가셔서 철도쪽만 파시는것 보다
인하공전 가셔서 기관사뿐만 아니라 다른길로의 가능성을 열어두시고 공부해보시는게 좋을거라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혹여 전문대 보다는 조금 더 노력해보셔서 4년제 대학교에 가시는게
나중에 기사자격증 취득하시는데 더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였습니다. 힘내세요!
아무 도움 안되는 대학 가서 4년 날리지말고 고졸로 들어오라고 몇번 말하냐
우송대 철차 바로 들어갈 대가리면 거기서 취업한놈들 정도의 대가리는 된다는소리아냐
기계과 전기과 갔다가 면허도 없는데 대규모 공고 뜨면 그땐?
기관사 실패하면 취업지원부 박카스 한박스 들고가서 취업시켜달라하고 좆소가면 된다
경쟁률 대략 2:1 이었다고 들었고, 입사한 후 사내에서 교육생 모집하는게 있다면 거기서 1종이건 뭐건 취득해서 기회될 때 직무 전보하는게 한가지 방법일 것 같고,
혹 코레일이 아니더라도 학교장 추천으로 고졸 전형채용이 있다면 꼭 해서 괜찮은 공공기관 들어가길 바람. 정말 놓치기 아까운 인생에 치트키임.
특성화에서 이만큼이나 진로에 신경쓰고 있다면 분명히 성적도 좋을거라 생각함. 서울권에 상위 대학으로 자신이 관심있는 과로 진학하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여겨짐. 특성화고 전형이 따로 있으면 경쟁이 한결 덜할거고.. 공학계열에 관심이 있다면 그쪽도 나쁘지 않지만, 고령화로 인해서 병원에서 일 할 수 있는 물리치료사나, 영상의학, 임상의학 쪽등..(솔직히 이런 관련과들 특성화전형이 있는지도 모르지만 말하는거임) 이쪽들도 추천하는 바임. 더울 때 시원한 곳에서, 추울 때 따뜻한 곳에서 일하는게 좋지..
취업도 하지 않고, 대학도 가지 않으며 면허만 취득하겠다 하는건 자신의 선택권을 자신이 제한하는거라 생각함. 난 이 길이 유일하다 하면 모르겠지만 요즘 같이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자신의 경쟁력을 조금이라도 더 가질 수 있으면 좋겠음.
이제 새로운 한발을 내딛고자 하는 젊은 당신을 응원함..
부디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글고 기계든 전기든 만약에 기사따면 다른 공기업도 병행하는거 추천
근데 기계도 요즘 취업 빡세서 비슷한 수준 전기쪽 추천
일단 뒤는 만들어라
먼저들어와서 짬채우는게답임
Ncs랑전공만 뚫을수있다면
졸업후군대바로박고 그이후 지속적으로셤봐서
초고속 입사가답임 학력따위 1도묻지않음
학력컴플렉스 학점은행과 나중에 차내리면 석사도할수있음
답은 지럴말고 지금부터 ncs+전공만파라
인하공전ㄱㄱㄱㄱㄱㄱㄱㄱㄱ
<차량정비>
네오트랜스(신분당선, 용인경전철),
메인트란스(9호선), 포스코,
로템SRS(신림선), 우이신설선
☞기계정비, 생산자동화, 컴응용가공,
공조냉동, 용접, 비파괴검사
<차량제조사 설계/제조/품질/AS>
현대로템 다원시스 유진기공 등
☞기계정비, 생산자동화, 컴응용가공,
기계설계, 공조냉동, 용접, 비파괴검사
<철도 이외의 분야도 괜찮다면>
삼현엘슼 등 각종 제조업 공장,
설계분야, 도시가스사, 대학병원 등
☞기계정비, 생산자동화, 컴응용가공,
기계설계, 공조냉동, 용접, 비파괴검사,
에너지관리, 가스, 위험물, 소방기계
<열차운전만을 꼭 하고 싶다면>
가능성이 어려우니 웬만하면 일반적인
기관사 말고 무인노선 안전요원을 노리길
☞면허, 관제면허, 철도신호, 철도운송
※사철에선 철도전공자를 선호할수
있겠지만 고등학교가 철도과인데다
철도차량정비에 철교안도 있으니
굳이 대학전공까지 철도가 아니더라도
그럭저럭 철도관련인재로 보일거고,
철도보단 그냥 기계과를 가는게
취업의 폭이 넓으니 기계과를 가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