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사 관제사 채용 부당한거 아닌가요?
22.10.01. 18:09
고졸채용 준비중인 고등학교 2학년입니다.어렸을 때부터 꿈꿔온 기관사를 하고 싶은데
고졸전형에서는 왜 기관사나 관제사를 하지 못하는것이죠?
코레일은 부기관사로 일단 뽑고 면허교육보내면 될것이고
서교공도 차장이나 역무 하다가 면허교육 하면 될 것인데요.
교육부, 고용노동부, 국토부 서울시 등 단체로 민원 준비중입니다.
교육부장관은 약속을 지키세요. 그리고 기관사 관제사만 안 뽑는건 문제 있다고 봅니다.
고졸채용으로 들어와도 충분히 잘할 수 있습니다
드림레일의 많은 협조 바랍니다.
어렸을 때부터 꿈꿔온 기관사를 하고 싶은데
고졸전형에서는 왜 기관사나 관제사를 하지 못하는것이죠?
코레일은 부기관사로 일단 뽑고 면허교육보내면 될것이고
서교공도 차장이나 역무 하다가 면허교육 하면 될 것인데요.
교육부, 고용노동부, 국토부 서울시 등 단체로 민원 준비중입니다.
교육부장관은 약속을 지키세요. 그리고 기관사 관제사만 안 뽑는건 문제 있다고 봅니다.
고졸채용으로 들어와도 충분히 잘할 수 있습니다
드림레일의 많은 협조 바랍니다.
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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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허있음 노상관인데 뭔고졸드립ㅋㅋㄱ
꼬우면 고졸하고 일반채용 무면허 지방운전직 ncs+전공으로 합격하던가 ㅋㅋㅋㅋ
고졸채용은 공고나 상고에서 기술이나 회계를 배운 것을 직무능력으로 인정하여 채용한다는 점에서 학력무관의 일반채용과 별개로 실시하는 정당성이 있는건데, 기관사나 관제사를 키우는 고등학교 학과는 없으며 현행법상 고등학생이 면허를 취득할수도 없을것.
일반채용은 대졸채용이 아니기에 고졸자도 지원가능함. 물론 기관사 전공시험이 이론중심적인 대학과정 공학과목이며 NCS가 수능같은 언어수리 사고력 시험이다 보니 실질적으로 학력순 학벌순 선별이기에 특성화고생으로선 전공시험 준비가 어려울뿐 아니라 성적좋던 소신파가 아닌이상 가망이 없는거니 다름없긴 하겠지만, 관제의 경우 전공시험이 철도관련법이며 면허배출량이 운전에 비해 적어 경쟁이 운전보다는 수월하게 보이기도 하고 코레일 서교공 외에 여러 경전철에서도 관제면허를 뽑으며 고졸자를 심하게 꺼리지는 않을것.
밥은 먹고 취업은 하고 이러고 다니는거 맞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