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엔씨점수 계산법 / 조정 개념 딱설명해준다 앞으로 궁금하다그러면 이 글 링크 첨부하셈
22.04.26. 00:24
작년 상반기부터 이번 상반기까지 코레일만 세번봤고 전동차 이번에 서류냈음
과거 엔씨만 보던시절 점수산출법도 참고했다
반박없고 내가 말하는게 팩트임
1. 엔씨 점수 계산법
코레일 엔씨는 25문제 의사소통/수리/문제해결이 9/8/8문제씩 나옴 그럼 이거 계산을 어케하냐?
각각 영역을 100점으로 잡고 평균을 내는거임
의사소통은 9문제니까 문제당 배점이 11.11점 / 수리 문제해결은 문제당 배점 12.5점이다
확신하는 근거는 뭐냐? 내 상반기 엔씨 점수임. 당시에 50.92점이 나왔음 소수점 둘째자리까지 정확히 일치시키려면 의사소통 갯수를 대충 잡아보고 거기서부터 찾는거임
의수문 맞춘갯수를 6/3/4로 잡아보자 66.66+37.5+50 = 154.16이고 이걸 3으로 나누면 평균이 51.38점이네 그럼 난 저 갯수가 아닌거임
그럼 7/3/3으로 잡아보자 77.77+37.5+37.5 =152.77이고 이걸 3으로 나누면 딱 50.92 나온다
수리 문제해결 갯수는 정확히 모르지만 의사소통 맞춘 갯수랑 총 몇개맞았는지 정도는 알 수 있다
2. 전공 조정점수
조정점수 공식은 {(내점수-평균점수/표준편차) x 10}+ 50이다
이건 공무원 시험에서 쓰던공식 그대로임
그럼 표준편차 공식도 있을거아님? 근데 우린 알수가 없다 선택과목 응시자 대굴수를 알아야되거든
확실한건 두 과목간에 어떤 수치를 공식에 넣거나 써서 합산해내는 방식은 아니란거다
조정점수에서 확실히 유리하게 점수를 먹는 조건은
1. 평균이 낮아야함
2. 표준편차가 적어야함
3. 응시인원이 많아야함
이건데 전기가 모든 조건에서 기계보다 유리하긴하다 근데 시간이 생명인 코레일 시험에서 의미가 있는 유리함인진 잘 모르겠다 기계는 솔직히 해놓으면 15분 안에 원점수 80이상 먹는건 일도 아니라 생각하니까..
참고한 링크도 올려놓을테니까 참고해라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459604&memberNo=32533788
제발 속터지는 전기가 쉬웠으니까 기계가 조정 더먹나요? 같은 개소리좀 그만보고싶다
점수산출은 독립사건이고 이 사건에 의한 점수산출 후 합격자 발표 부터가 종속사건인거다
서합하고 뭘해야될지 모르겠는데 걍 이런글이나 쓰면서 시간떼울란다 ㅎㅎ 다들 좋은 결과 있길 바래
점수산출은 독립사건이고 이 사건에 의한 점수산출 후 합격자 발표 부터가 종속사건인거다
서합하고 뭘해야될지 모르겠는데 걍 이런글이나 쓰면서 시간떼울란다 ㅎㅎ 다들 좋은 결과 있길 바래
22.04.26. 00:19
작년 상반기부터 이번 상반기까지 코레일만 세번봤고 전동차 이번에 서류냈음
과거 엔씨만 보던시절 점수산출법도 참고했다
반박없고 내가 말하는게 팩트임
1. 엔씨 점수 계산법
코레일 엔씨는 25문제 의사소통/수리/문제해결이 9/8/8문제씩 나옴 그럼 이거 계산을 어케하냐?
각각 영역을 100점으로 잡고 평균을 내는거임
의사소통은 9문제니까 문제당 배점이 11.11점 / 수리 문제해결은 문제당 배점 12.5점이다
확신하는 근거는 뭐냐? 내 상반기 엔씨 점수임. 당시에 50.92점이 나왔음 소수점 둘째자리까지 정확히 일치시키려면 의사소통 갯수를 대충 잡아보고 거기서부터 찾는거임
의수문 맞춘갯수를 6/3/4로 잡아보자 66.66+37.5+50 = 154.16이고 이걸 3으로 나누면 평균이 51.38점이네 그럼 난 저 갯수가 아닌거임
그럼 7/3/3으로 잡아보자 77.77+37.5+37.5 =152.77이고 이걸 3으로 나누면 딱 50.92 나온다
수리 문제해결 갯수는 정확히 모르지만 의사소통 맞춘 갯수랑 총 몇개맞았는지 정도는 알 수 있다
2. 전공 조정점수
조정점수 공식은 {(내점수-평균점수/표준편차) x 10}+ 50이다
이건 공무원 시험에서 쓰던공식 그대로임
그럼 표준편차 공식도 있을거아님? 근데 우린 알수가 없다 선택과목 응시자 대굴수를 알아야되거든
확실한건 두 과목간에 어떤 수치를 공식에 넣거나 써서 합산해내는 방식은 아니란거다
조정점수에서 확실히 유리하게 점수를 먹는 조건은
1. 평균이 낮아야함
2. 표준편차가 적어야함
3. 응시인원이 많아야함
이건데 전기가 모든 조건에서 기계보다 유리하긴하다 근데 시간이 생명인 코레일 시험에서 의미가 있는 유리함인진 잘 모르겠다 기계는 솔직히 해놓으면 15분 안에 원점수 80이상 먹는건 일도 아니라 생각하니까..
참고한 링크도 올려놓을테니까 참고해라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459604&memberNo=32533788
제발 속터지는 전기가 쉬웠으니까 기계가 조정 더먹나요? 같은 개소리좀 그만보고싶다.
작년 상반기부터 이번 상반기까지 코레일만 세번봤고 전동차 이번에 서류냈음
과거 엔씨만 보던시절 점수산출법도 참고했다
반박없고 내가 말하는게 팩트임
1. 엔씨 점수 계산법
코레일 엔씨는 25문제 의사소통/수리/문제해결이 9/8/8문제씩 나옴 그럼 이거 계산을 어케하냐?
각각 영역을 100점으로 잡고 평균을 내는거임
의사소통은 9문제니까 문제당 배점이 11.11점 / 수리 문제해결은 문제당 배점 12.5점이다
확신하는 근거는 뭐냐? 내 상반기 엔씨 점수임. 당시에 50.92점이 나왔음 소수점 둘째자리까지 정확히 일치시키려면 의사소통 갯수를 대충 잡아보고 거기서부터 찾는거임
의수문 맞춘갯수를 6/3/4로 잡아보자 66.66+37.5+50 = 154.16이고 이걸 3으로 나누면 평균이 51.38점이네 그럼 난 저 갯수가 아닌거임
그럼 7/3/3으로 잡아보자 77.77+37.5+37.5 =152.77이고 이걸 3으로 나누면 딱 50.92 나온다
수리 문제해결 갯수는 정확히 모르지만 의사소통 맞춘 갯수랑 총 몇개맞았는지 정도는 알 수 있다
2. 전공 조정점수
조정점수 공식은 {(내점수-평균점수/표준편차) x 10}+ 50이다
이건 공무원 시험에서 쓰던공식 그대로임
그럼 표준편차 공식도 있을거아님? 근데 우린 알수가 없다 선택과목 응시자 대굴수를 알아야되거든
확실한건 두 과목간에 어떤 수치를 공식에 넣거나 써서 합산해내는 방식은 아니란거다
조정점수에서 확실히 유리하게 점수를 먹는 조건은
1. 평균이 낮아야함
2. 표준편차가 적어야함
3. 응시인원이 많아야함
이건데 전기가 모든 조건에서 기계보다 유리하긴하다 근데 시간이 생명인 코레일 시험에서 의미가 있는 유리함인진 잘 모르겠다 기계는 솔직히 해놓으면 15분 안에 원점수 80이상 먹는건 일도 아니라 생각하니까..
참고한 링크도 올려놓을테니까 참고해라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7459604&memberNo=32533788
제발 속터지는 전기가 쉬웠으니까 기계가 조정 더먹나요? 같은 개소리좀 그만보고싶다
점수산출은 독립사건이고 이 사건에 의한 점수산출 후 합격자 발표 부터가 종속사건인거다
서합하고 뭘해야될지 모르겠는데 걍 이런글이나 쓰면서 시간떼울란다 ㅎㅎ 다들 좋은 결과 있길 바래
점수산출은 독립사건이고 이 사건에 의한 점수산출 후 합격자 발표 부터가 종속사건인거다
서합하고 뭘해야될지 모르겠는데 걍 이런글이나 쓰면서 시간떼울란다 ㅎㅎ 다들 좋은 결과 있길 바래
작년 상반기부터 이번 상반기까지 코레일만 세번봤고 전동차 이번에 서류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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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엔씨 점수 계산법
코레일 엔씨는 25문제 의사소통/수리/문제해결이 9/8/8문제씩 나옴 그럼 이거 계산을 어케하냐?
각각 영역을 100점으로 잡고 평균을 내는거임
의사소통은 9문제니까 문제당 배점이 11.11점 / 수리 문제해결은 문제당 배점 12.5점이다
확신하는 근거는 뭐냐? 내 상반기 엔씨 점수임. 당시에 50.92점이 나왔음 소수점 둘째자리까지 정확히 일치시키려면 의사소통 갯수를 대충 잡아보고 거기서부터 찾는거임
의수문 맞춘갯수를 6/3/4로 잡아보자 66.66+37.5+50 = 154.16이고 이걸 3으로 나누면 평균이 51.38점이네 그럼 난 저 갯수가 아닌거임
그럼 7/3/3으로 잡아보자 77.77+37.5+37.5 =152.77이고 이걸 3으로 나누면 딱 50.92 나온다
수리 문제해결 갯수는 정확히 모르지만 의사소통 맞춘 갯수랑 총 몇개맞았는지 정도는 알 수 있다
2. 전공 조정점수
조정점수 공식은 {(내점수-평균점수/표준편차) x 10}+ 50이다
이건 공무원 시험에서 쓰던공식 그대로임
그럼 표준편차 공식도 있을거아님? 근데 우린 알수가 없다 선택과목 응시자 대굴수를 알아야되거든
확실한건 두 과목간에 어떤 수치를 공식에 넣거나 써서 합산해내는 방식은 아니란거다
조정점수에서 확실히 유리하게 점수를 먹는 조건은
1. 평균이 낮아야함
2. 표준편차가 적어야함
3. 응시인원이 많아야함
이건데 전기가 모든 조건에서 기계보다 유리하긴하다 근데 시간이 생명인 코레일 시험에서 의미가 있는 유리함인진 잘 모르겠다 기계는 솔직히 해놓으면 15분 안에 원점수 80이상 먹는건 일도 아니라 생각하니까..
참고한 링크도 올려놓을테니까 참고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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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속터지는 전기가 쉬웠으니까 기계가 조정 더먹나요? 같은 개소리좀 그만보고싶다
점수산출은 독립사건이고 이 사건에 의한 점수산출 후 합격자 발표 부터가 종속사건인거다
서합하고 뭘해야될지 모르겠는데 걍 이런글이나 쓰면서 시간떼울란다 ㅎㅎ 다들 좋은 결과 있길 바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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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 풀기 쉬워서 시간이 생명인 코렐 ncs에서 개이득보는데 징징거리는거 보면 어이없음ㅋㅋ
이런 의견도 멍청한게 ㅋㅋ 꼭 25문제까지 풀어야함? 불리하다고 생각하면 20문제만 풀고 ncs로 넘어가면 되는데? 이번같은 경우는 전기 15분 미만으로 풀었다는 사람들도 엄청 많았던데다가 어차피 인원수는 전기가 보통 더 많으니 평균 같아도 전기가 좀 더 이득인건 사실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