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밑에 면허따지 말라한 쓰니야

ㅇㅇ IP: *.44.107.242
733 8 12
  1. 22.07.29. 02:00
  2. 22.07.29. 01:49
  3. 22.07.29. 01:45

22.07.29. 02:00

면허 가치의 진실을 알려줄게

우선 난 현 코레일 1년 차 기관사고


취준 2년 하면서 몸과 마음이 힘들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면백과 준비생들을 위해 진짜만을 말할 것을 맹세한다

놀리려는 것도 없고, 희망만을 보여주는 것도 아닌 오로지 팩트


문통 시절 코레일 다년 간 대규모 채용 실시한 거 팩트다

그런데 벌크 채용 이전 코레일 현직자 수와 현재의 현직자 수가 

거의 비슷하다 3만 따리

그니까 뽑은 만큼 퇴직했다는 소리 ㅋㅋ


그리고  여전히 코레일 인구 구조의 다수는 50 ~60대고


안산 승무를 필두로 인력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계속 나온다

초지주재 수인선으로 그럴수도 있다.


즉, 최소 3 ~4년, 10년 가까이 나갈 사람은 아직도 너무나 많고 인력은 앞으로도 부족할 예정이다.


하지만 채용이 당분간 잠긴 다는 것 또한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이유는


정부에서 공공기관 혁신안을 더욱 진보적인 방식으로 시행하라는 압박을 가하고 있고 민영화 작업까지


여러 모로 코레일은 신규자 채용을 줄일 수밖에 없는 건 사실이다

결국 인력은 부족한데 정부 방침으로 인력 효율성을 꾀한다는 건데

이러한 것도 결국 한계가 있고 3년 정도 소규모 채용 후


그동안 부족했던 채용이 봇물터지듯 채용할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본다.


단기간 빠른 취업을 노리는 것은 난이도가 높지만

조금만 중장기적으로 생각했을때 면허 가치는 아직도 충분하다


20대 초반이라면 면허 따놓고 군대 다녀오고, 나머지는 면허 따고 서류 스펙 열심히 쌓아서 사철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전략1


동시에 후에 있을 벌크 채용 대비해 꾸준히 공부할 수 있다면

충분히 기관사가 될 수 있다.


물론 본인 머리에 자신 있으면 소규모 입사에 몰빵할 수도 있겠지만

확실히 올인을 추천할 수 없는 시기인 것은 맞다...



화이팅하자

 백수들 말 무시해라 이게 진짜고 판단은 너희가 해라


마지막으로 면허 따지 말라고 짖는 애들은 무조건 면백일 가능성이.크다

왜냐면 나 같은 현직은 일부 히키코모리 제외하면

당연히 신입 많이 들어오는 게 좋다 신입 들어오면 사업소도 약간이나마 생기돌고 짬찌 생활도 점점 멀어지는데..ㅋㅋ


나도 너희가 왔으면 좋겠다 

오면 사업소 소개도 해주고 밥도 사줄게 힘내라





22.07.29. 01:49

면허 가치의 진실을 알려줄게

우선 난 현 코레일 1년 차 기관사고


취준 2년 하면서 몸과 마음이 힘들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면백과 준비생들을 위해 진짜만을 말할 것을 맹세한다

놀리려는 것도 없고, 희망만을 보여주는 것도 아닌 오로지 팩트


문통 시절 코레일 다년 간 대규모 채용 실시한 거 팩트다

그런데 벌크 채용 이전 코레일 현직자 수와 현재의 현직자 수가 

거의 비슷하다 3만 따리

그니까 뽑은 만큼 퇴직했다는 소리 ㅋㅋ


그리고  여전히 코레일 인구 구조의 다수는 50 ~60대고


안산 승무를 필두로 인력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계속 나온다

초지주재 수인선으로 그럴수도 있다.


즉, 최소 3 ~4년, 10년 가까이 나갈 사람은 아직도 너무나 많고 인력은 앞으로도 부족할 예정이다.


하지만 채용이 당분간 잠긴 다는 것 또한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이유는


정부에서 공공기관 혁신안을 더욱 진보적인 방식으로 시행하라는 압박을 가하고 있고 민영화 작업까지


여러 모로 코레일은 신규자 채용을 줄일 수밖에 없는 건 사실이다

결국 인력은 부족한데 정부 방침으로 인력 효율성을 꾀한다는 건데

이러한 것도 결국 한계가 있고 3년 정도 소규모 채용 후


그동안 부족했던 채용이 봇물터지듯 채용할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본다.


단기간 빠른 취업을 노리는 것은 난이도가 높지만

조금만 중장기적으로 생각했을때 면허 가치는 아직도 충분하다


20대 초반이라면 면허 따놓고 군대 다녀오고, 나머지는 면허 따고 서류 스펙 열심히 쌓아서 사철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전략


그것과 동시에 후에 있을 벌크 채용 대비해 꾸준히 공부할 수 있다면

충분히 기관사가 될 수 있다.


화이팅하자

 백수들 말 무시해라 이게 진짜고 판단은 너희가 해라


마지막으로 면허 따지 말라고 짖는 애들은 무조건 면백일 가능성이.크다

왜냐면 나 같은 현직은 일부 히키코모리 제외하면

당연히 신입 많이 들어오는 게 좋다 신입 들어오면 사업소도 약간이나마 생기돌고 짬찌 생활도 점점 멀어지는데..ㅋㅋ


나도 너희가 왔으면 좋겠다 

오면 사업소 소개도 해주고 밥도 사줄게 힘내라





22.07.29. 01:45

면허 가치의 진실을 알려줄게

우선 난 현 코레일 1년 차 기관사고


취준 2년 하면서 몸과 마음이 힘들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면백과 준비생들을 위해 진짜만을 말할 것을 맹세한다

놀리려는 것도 없고, 희망만을 보여주는 것도 아닌 오로지 팩트


문통 시절 코레일 다년 간 대규모 채용 실시한 거 팩트다

그런데 벌크 채용 이전 코레일 현직자 수와 현재의 현직자 수가 

거의 비슷하다 3만 따리

그니까 뽑은 만큼 퇴직했다는 소리 ㅋㅋ


그리고  여전히 코레일 인구 구조의 다수는 50 ~60대고


안산 승무를 필두로 인력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계속 나온다

초지주재 수인선으로 그럴수도 있다.


즉, 최소 3 ~4년, 10년 가까이 나갈 사람은 아직도 너무나 많고 인력은 앞으로도 부족할 예정이다.


하지만 채용이 당분간 잠긴 다는 것 또한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이유는


정부에서 공공기관 혁신안을 더욱 진보적인 방식으로 시행하라는 압박을 가하고 있고 민영화 작업까지


여러 모로 코레일은 신규자 채용을 줄일 수밖에 없는 건 사실이다

결국 인력은 부족한데 정부 방침으로 인력 효율성을 꾀한다는 건데

이러한 것도 결국 한계가 있고 3년 정도 소규모 채용 후


그동안 부족했던 채용이 봇물터지듯 채용할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본다.


단기간 빠른 취업을 노리는 것은 난이도가 높지만

조금만 중장기적으로 생각했을때 면허 가치는 아직도 충분하다


20대 초반이라면 면허 따놓고 군대 다녀오고, 나머지는 면허 따고 서류 스펙 열심히 쌓아서 사철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전략


그것과 동시에 후에 있을 벌크 채용 대비해 꾸준히 공부할 수 있다면

충분히 기관사가 될 수 있다.


화이팅하자

 백수들 말 무시해라 이게 진짜고 판단은 너희가 해라






면허 가치의 진실을 알려줄게

우선 난 현 코레일 1년 차 기관사고


취준 2년 하면서 몸과 마음이 힘들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면백과 준비생들을 위해 진짜만을 말할 것을 맹세한다

놀리려는 것도 없고, 희망만을 보여주는 것도 아닌 오로지 팩트


문통 시절 코레일 다년 간 대규모 채용 실시한 거 팩트다

그런데 벌크 채용 이전 코레일 현직자 수와 현재의 현직자 수가 

거의 비슷하다 3만 따리

그니까 뽑은 만큼 퇴직했다는 소리 ㅋㅋ


그리고  여전히 코레일 인구 구조의 다수는 50 ~60대고


안산 승무를 필두로 인력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계속 나온다

초지주재 수인선으로 그럴수도 있다.


즉, 최소 3 ~4년, 10년 가까이 나갈 사람은 아직도 너무나 많고 인력은 앞으로도 부족할 예정이다.


하지만 채용이 당분간 잠긴 다는 것 또한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인 이유는


정부에서 공공기관 혁신안을 더욱 진보적인 방식으로 시행하라는 압박을 가하고 있고 민영화 작업까지


여러 모로 코레일은 신규자 채용을 줄일 수밖에 없는 건 사실이다

결국 인력은 부족한데 정부 방침으로 인력 효율성을 꾀한다는 건데

이러한 것도 결국 한계가 있고 3년 정도 소규모 채용 후


그동안 부족했던 채용이 봇물터지듯 채용할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본다.


단기간 빠른 취업을 노리는 것은 난이도가 높지만

조금만 중장기적으로 생각했을때 면허 가치는 아직도 충분하다


20대 초반이라면 면허 따놓고 군대 다녀오고, 나머지는 면허 따고 서류 스펙 열심히 쌓아서 사철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전략1


동시에 후에 있을 벌크 채용 대비해 꾸준히 공부할 수 있다면

충분히 기관사가 될 수 있다.


물론 본인 머리에 자신 있으면 소규모 입사에 몰빵할 수도 있겠지만

확실히 올인을 추천할 수 없는 시기인 것은 맞다...



화이팅하자

 백수들 말 무시해라 이게 진짜고 판단은 너희가 해라


마지막으로 면허 따지 말라고 짖는 애들은 무조건 면백일 가능성이.크다

왜냐면 나 같은 현직은 일부 히키코모리 제외하면

당연히 신입 많이 들어오는 게 좋다 신입 들어오면 사업소도 약간이나마 생기돌고 짬찌 생활도 점점 멀어지는데..ㅋㅋ






신고

댓글 12

댓글 쓰기
운영규정 및 가이드라인 위반 댓글은 경고조치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개인정보 유출,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ㅇㅇ (IP: *)
안산 ㅅㅂ 살려줘 연차내놔ㅏㅏ
근데 인원 채워야하는건 맞는데 작금의 면허판은 너무 심함. 공급이 너무 많아. 중장기적으론 교육기관 숫자나 면허쥐득자 숫자의 칼질이 필쇼함
08:00
22.07.29.
ㅇㅇ (IP: *.111.24.240)
글을 못 알아쳐먹는건가?

니 후배는 매년 차고 넘치도록 들어오지

이미 쌓인 면백들 줄세우면 10년치 후배들 확보 완료지

중장기적으로? ㅋㅋㅋ 개또라이 싸패 그 자체네

니가 2년 노력해서 아다리 맞게 1년차 기관사 성취 이룬거 자랑하려고 글쓴거냐?

참고로 난 5년전에 면허따고 사철에서 버티다가 올 상반기에 기어들어갔다. 어쩌면 의왕에서 스쳤을수도 있을텐데

다시 이판으로 들어오려는 타인에 대한 너의 감정이나 가치는 딱 그정도인거지? 뭐? 꿈? 2년밖에 고생을 안해서 그딴 소리가 잘 나오나보네 ㅋㅋㅋㅋ

중간에 면백할때 레알 뒈질뻔 했다.

철도고 나발이고 아무데나 들어가려고 해도 면허 아까워서 인생 갉아먹는 그때 생각나면 절대 면허 안따

운이 좋아서 결국 좋게 풀린거지

너나 나같은 행운을 매년 변허따는 수백명이 메이져 기관사란 목표성취룰 이뤄서 그때 힘들었지~~~ 이러고 행복하게 마무리?


ㅋㅋㅋㅋ 중장기적이래 ㅋㅋㅋㅋㅋㅋㅋ


내 진짜 쌍욕 존나 박도 싶네 ㅋㅋㅋㅋㅋ

어떤 또라이가 중장기적으로 하려고 면허를 따냐 ㅋㅋㅋ

너 입교기관사람이냐? ㅋㅋㅋㅋㅋ

저 논리가 말이 안되는건 아니지만 지 면백시절 좆박던 기억이 있으면 저렇게 싸패처럼은 말 못하지
08:11
22.07.29.
ㅇㅇ (IP: *.111.1.196)
ㅇㅇ
너무 흥분한 것 같아서 너 진정 좀 해라 일단
5년 고생했으면 그런 식으로 말하는 거 너 입장에서 이해는 된다 난 누구 놀리려거나 자랑하거나 그런 의도 없이 내 생각 쓴 거고 다른 의도 없다
내 생각이 멍청하다고 생각하면 글케 생각해라 뭐 어쩔 수 있나

22상 입사자면 지금 연수원 출근길에 화난 거 같은데
5년 사철 굴렀다 뭐 이런 얘기는 말 조심하는 게 좋지 않겠냐철도는 말 조심 가서 좀 배우고 이 글 보면 댓삭해라

난 니가 면백인 줄 알았는데 사우였네
08:21
22.07.29.
ㅇㅇ (IP: *)
ㅇㅇ
근데 궁금한게 글쓴이가 왜 싸패임?
공부 열심히 하고 운도 따라줘서 순탄하게 잘 가서 잘 풀린 케이스라 배알꼴려서 그럼?

그럼 니가 노력을 더 하던가.. 면백 할때 레알 뒈질뻔했다고? 니 인생에 이게 첫공부라 그럴수도 있다 생각은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너처럼 공고기능사충은 아님..

니 머리를 탓해야지 남의 노력을 깎아버리노ㅋㅋ
10:10
22.07.29.
ㅇㅇ (IP: *.111.24.240)
굳이 댓삭할 이유는 모르겠고 이 많은 인원중에 뭐 어찌 때려맞히겠냐

이 사이트는 원래 넷상에서 거칠게 씹어대는거고

면접에서 떨어진 주변사람들 없나봄? 난 진짜 간절했고 마지막에 굴러떨어진 그 사람들에게 다음이란 과연 쉽게 올지도 미지수고.

잘풀린 인생의 시야에서 전체를 보는거 고치길 바람.

진짜 도박판에 앉는다고 생각한다. 돈천만원 시원하게 내던지고 새삶찾는거 아무나 못한다.

합격의 기쁨을 누리지 못하고 희망속에서 죽어가는 90프로의 실패자를 생각하자.

너도 나도 한때는 면백이었다.
근데 그런 면백을 제발로 하겠다는 사람들에게 연민을 가지자.
09:00
22.07.29.
ㅇㅇ (IP: *)
ㅇㅇ
어디든취업하려면힘들지 이거힘들면 먼공부해서 어디갈려고ㅋㅋㅋ
09:19
22.07.29.
ㅇㅇ (IP: *)
ㅇㅇ
그래 수료 잘하고 합격 축하해
나도 본 의도는 순수하게 면허의 가치가 낮지 않다는 걸 말하고 싶었을 뿐 다른 의도는 없다. 니 말대로 현재 도박판 비유가 맞긴 한 거 같으니 더 부정하진 않는다

근데 말조심하라는 건 진짜 충고다 너 생각보다 잘 퍼져서 그려

10:05
22.07.29.
ㅇㅇ (IP: *.240.43.35)
ㅇㅇ

아니 잠깐만ㅋㅋㅋㅋㅋ 시발 이새끼 내로남불 새끼였네?

잘풀린 인생의 시야에서 전체를 보는걸 고치라고?
그걸 지금 니가 할소리냐 병신아?

"5년전에 면허따고 잘 안풀려서 그동안 존나힘들었어.. 그러니까 너네도 했다하면 무조건 나처럼 개백수 생활 할테니까 하지마 병신들아~"를 말하는 새끼가

"전 열심히하고 아다리도 맞아서 어찌어찌 잘 들어왔네요.. 여러분들도 공부 열심히하시고 화이팅입니다!"라고 말하는애를 지금 니새끼가 까고있는데

이게 좆같으면 니 시야부터 고쳐.

너야말로 인생 좆빡은 경험을 토대로 남들 열심히 하려는걸 왜 막는건데ㅋㅋ 존나 어이가없네 그냥ㅋㅋㅋㅋㅋ

니가 잘 안풀린 케이스를 토대로 애들한테 조언이나 충고는 가능하지만 그걸 하려는 애들한테 욕을 퍼붓는 순간부터 니새끼가 왜 계속 개백수였는지 보여준다. 니 업보라 생각해.


공부란걸 처음해봐서 말을 좀 길게 써놓은거 읽기 힘들었지? 걱정마 너같은 애들을 위해 요약본이란게 있거든ㅋㅋ 밑에 써줄게~


아참! 반박시 니말이 다 맞으니까 괜히 열등감 폭발하지말고~


1.실패한 경험을 보여주며 철도판에 뛰어드는 사람들에게 조언과 충고를 해준다.(정상)
2.잘 풀린 경험을 보여주며 철도판에 뛰어드는 사람들에게 조언과 충고를 해준다.(정상)
3.본인의 경험을 보여주며 철도판에 뛰어드는 사람들을 욕한다.(비정상) <- 니 말하는거임.
4.. 위 항목중 서로 각기 입장에서 반대 입장을 물어 뜯는다(비정상 내로남불) <- 니 말하는거임.

위 조항들의 세부적인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이새끼야.

16:06
22.07.29.
ㅇㅇ (IP: *.180.68.149)
요약: 앞으로 채용은 물건너갓고 3년면백하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9:02
22.07.29.
ㅇㅇ (IP: *)
ㅇㅇ
안 뽑는다는 소리는 아님 정리하면 근 몇 년 소규모 채용에서 결국 임계점에 달하면 대규모 채용할 수밖에 없다는 말임
10:08
22.07.29.
철덕 (IP: *.91.191.249)
면백 오..오년도좋습니다!
저는 에뜨차를 몰아야 합니다!!
10:01
22.07.29.
등신들 (IP: *)
걍 쉽게 입사하고 꿀빨고싶으면 걍 편의점, 배달알바나 해 ㅂㅅ들아 괜히 조언해주는글에 ㅂㄷㅂㄷ 떨면서 반박싸지르지말고
09:27
22.08.08.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

"밑에 면허따지 말라한 쓰니야"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