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레일 책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
드림레일 철도관련법 책 공부중입니다.
문제 바로 밑에 해설 달려있는점은 매우 좋아요.
불편한점은-
문제 풀면서 틀린 선지는 왜 틀렸는지 해설 보면서 공부하는 스타일인데, 해설 자체가 아예 없는 문제가 너무 많아요.
맞는 것도 왜 맞는건지 설명해주는 문제집도 있는데 그정도까지는 바라지도 않지만 틀린 선지는 해설에 설명좀 해주세요.
일단 관련 법을 통째로 해설에 붙여 넣어서 별로 해설이 친절하다는 느낌은 없는데 그건 법 문제 특성상 어쩔 수 없었다고 쳐도,
틀린 선지 왜 틀렸는지 해설 자체가 없어서 일일이 다 기본서 찾아보게 만드는 건 너무 불편해요.
사람들이 다 드림레일 책 사니까 저도 따라 샀지만, 해설 상태를 서점에서 봤다면 이책 안 샀을 것 같아요.
다음에 책 만드실 때 참고해 주세요.
드림레일입니다.
우선, 소중한 의견 주심에 감사를, 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드립니다.
도서는 기획 단계에서 저희 게시물에도 나와있듯이 모든 부분이 복합적으로 고려해 만들어진 도서입니다. Step1은 아래에 해설과 중간중간 꿀팁이나 복습할 포인트를 적어놓았고 step2 법 조문을 적어놔 직접 보게끔 해놓았습니다.
저희가 도서 만들 때부터, 또 도서 설명에도 적은 것 처럼 법은 정독과 다독이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해설이 도움이 되겠지만 단순 왜 틀렸는지 대조해보고 그냥 넘어갈 수도 있고 그런 경우 기억에 오래 남지 않아 직접 찾아보면서 한번 더 읽고 기억에 남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미 스텝 2 이상부터는 도서에 대한 내용 파악을 끝냈고 스텝 3의 경우 특정 내용이 어디 쯤에 있는 지 알 수 있어야 되는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음 도서 리뉴얼 때 검토를 해보겠습니다만 저희가 업계 최다 문제 수록으로 문제페이지가 많다보니 해설까지 추가했을 때 정가 부분이 압도적으로 높아져 수험생의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어 다소 불가능할 수도 있다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다시 한번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