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255.216.49) 조회 수 5270 추천 수 2 댓글 12

SR(수서고속철도 주식회사)

 

1. 설립근거 

법적 근거 없음. 2013년 국토부주관으로 코레일의 수서발 노선을 분리하기 위해 설립함.

 

2. 근무인원

약 500명 예상

 

3. 자본금 

초기 1,600억(50% 자본금, 50%차입금)

 *50%차입금은 상환해야하는 돈

 *운영비에 들어가는 비용을 추가적으로 차입한것으로 알고 있음. 상환해야 할 돈임. 

 

4. 열차

32편성(10편성 자체구매, 22편성 임대)

*22편성 임대열차의 경우 임대료 발생함

 

5. 승객예상

2016년 5만 4788명

 

6. 영업수익

미정

*2~3년 정도 지나야 구체적인 수치가 나올것임.

 

7. 선로 유지보수, 차량관리, 승무서비스

-코레일 위탁

*선로사용료, 선로 유지보수비용, 차량관리 비용 발생함.

-승무서비스의 경우 위탁업체에 위탁

 

8. 특징

-직영역사(3개)만 운영;역사 임대사업 및 광고사업을 자체적으로 하는지는 모름

*직영역사의 소유권은 철도시설공단에 있으므로 임대해서 사용하는것인지 소유권이 이전되는 것인지는 알수 없음.

 아마 임대하는 것이므로 임대료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

-기술적인 부분은 직접하지 않으므로 열차운행이 주로 하는 사업임

-경부선과 호남선만 운행함

 

9. 근로조건

-연봉(신입직): 3,200+알파(교대기준인지 본사 기준인지 알 수 없음)

 *연봉수준은 9호선, 신분당선 신입과 비슷함

 *성과연봉제를 도입하여 추후 얼마의 연봉이 상승할지는 모름.

-복리후생: 100만원선의 복지포인트 주는것으로 알려짐. 

              나머지 경조사비, 단체보험, 건강검진등은 다른 회사에서 하는수준과 같음

-노조: 모름

-정년: 모름

-근무강도: 다른 사철수준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됨.

  *승무의 경우 다이아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지만 코렐보단 힘들것임

  *역무의 경우도 코렐보단 힘들것으로 예상됨

-교대형태: 공기업보다는 힘들것으로 예상됨. 사철의 경우 근무다이아는 상당히 힘들다고 함.

 

10. 종합

-회사 설립의 법적근거가 없는 주식회사이므로 상법의 적용을 받는 사기업

-설립 초기에 들어가는 비용이 많아 차입금이 많은 것으로 예상

-운영비(선로사용료, 각종 위탁수수료, 임대료 등)가 많이 지출될것으로 예상됨

-주사업 분야가 열차 운행만 하는 것으로 보면 서울9호선운영이라는 회사와 비슷함. 그러나 사업구조는 다름.

 *9호선은 SPC라는 사업시행사가 있고, sr은 없음.

-신입 연봉은 공기업(코레일, 지방 도시철도 공사 등)보다 높지만 사철(공항철도, 신분당선, 9호선)보단 같은 수준임

-복지수준은 공기업, 사기업과 비슷

-성과연봉제에 따른 성과급 배분은 예상할 수 없음

-근무강도는 공기업보다는 힘들것으로 예상

-정년보장에 대한 부분은 취업규칙에 명시되어 있다면 정년까지는 보장될 것으로 판단됨

-노조여부는 알수 없지만 신생기업이라 친사측의 경향을 가질것으로 예상함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 추천세개박고갑니다 2016.04.18 08:53

    캬 이게 드림레일 아니겠습니까?

     

  • 촙촙 2016.04.18 09:01

    근무 다이아가 뭔지 알 수 있나요 ?ㅠㅠ 그냥 철도 촙이라 생각하고..

  • ㅇㅇ 2016.04.18 09:04
    교대근무표라고 생각하시면되요. 일반 회사인경우 오전9시 출근 오후5~6시 퇴근 휴일 휴무인반면 철도쪽은 웬만해선 교대근무여서 시간대가 불규칙해요 즈간이라고 무조건 9시 출근아니에요
  • 정리 2016.04.18 09:01
    잘햇다
  • 정말고생 2016.04.18 09:02
    이야 정리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 11 2016.04.18 09:42

    사기업+공기업이네

    사철이 확실히 연봉이 높구나

    아니  공기업이 확실히 연봉이 짠건가

  • 324#4 2016.04.18 09:48

    후자이죠.. 철도도 어느정도 에너지처럼 메이저 사업이라고 생각되는데 대우는 후지죠....

     

    버스->택시->철도 >>>>>넘사벽-> ->항공 -> 대기업

  • ㄱㄱ 2016.04.18 10:40
    다이아는 대충 때려보면 기장 수 대비 열차편성 수 따져보면 절대 코레일보다 힘든 다이아는 나올 수 없음...

    고로 SR 신규기장으로 가신분들은 성공한 거라 할 수 있겠음...
  • 1234 2016.04.18 21:45

    연봉 3200 인거는 어떻게 아신거죠?

     

    그리고 어느 직무 기준인가요?

  • ㅋㅋ 2016.04.20 08:21
    크~~~굿굿
  • 철도시설공학 2016.05.02 14:11

    고생하셨습니다~

  • 수박씨 2016.08.09 19:52

    근데, 노조가 왜 없나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82 전국 도시철도 노선별 승객 승하차 수 file 드림레일 2016.12.26 1658
81 부산교통공사 필기시험 가산점 자격증 드림레일 2016.09.21 4089
80 부산교통공사 공인능력영어시험 가산점 기준 드림레일 2016.09.21 2578
79 서울지하철 호선별 지하철 수송인원 비교 file 드림레일 2016.08.17 2472
78 수도권 주요 철도회사 잡플래닛 조회하기 1 자블래닝 2016.08.14 3280
77 전국 도시철도 승무사업소 및 승무교대역 목록 1 드림레일 2016.06.29 5376
76 2016년 대구도시철도공사 채용 경쟁률 2 file 드림레일 2016.06.02 5585
75 서울메트로 향후 5년간 연도별 채용인원 11 반타작 2016.05.27 11213
74 철도 기관별 정보 (공공기관) 6 신의주역 2016.05.19 6303
73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연봉비교 총정리 6 드림레일 2016.05.17 16230
72 철도종사자 예비군 관련 1 sssssss 2016.05.16 4574
71 김포 도철 지역인재 채용 계획 (2종 면허 취득자 및 취득예정자) 10 정보용 2016.05.13 3016
70 서울메트로 평균 연봉 27 반타작 2016.05.12 14892
69 서울메트로 신입사원 교육 일정 1 반타작 2016.04.29 4889
» SR 수서고속철도 주식회사 총 정리 분석글 12 sr 2016.04.18 5270
67 고속철도 일본 여자기관사 승무동영상 1 드림레일 2016.04.13 2226
66 광주도시철도공사 가산점 자격증 드림레일 2016.04.12 859
65 서울도시철도공사 가산점 자격증 3 드림레일 2016.04.12 2952
64 VJ특공대 : 서울메트로 2호선 직원 업무 맛보기 2 드림레일 2016.03.22 3042
63 서울메트로 필기시험 가산점 자격증 드림레일 2016.03.21 361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Next
/ 9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