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공지 2022년도 드림레일 운영계획(feat. 수익공개)

입교도우미
22432 73 14

안녕하세요? 드림레일입니다.

 

어느새 2022년도 절반 지났고 하반기만 남겨둔 상태입니다.

상반기에는 코레일과 부산교통공사 등 채용시험으로 다들 정신없이 보냈고 그러다 보니 벌써 무더위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는 서울교통공사 채용시험도 잘 준비하시고 남은 2022년 동안 이용자분들의 신년계획 등 목표를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오늘은 2022년 절반이 지난 지금. 저희 드림레일도 남은 기간동안 커뮤니티 운영과 방향에 대해 오늘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사진자료를 자세히 보시려면 클릭하시면 됩니다.>

드림레일 운영계획.jpg

 

우선, 2022년도 초 저희 드림레일에서 정책을 회원가입 약관뿐만 아니라 따로 게시판에도 업로드를 해놓았습니다. 하지만 형식적인 큰 정책이고 세부사항이 없어 유저분들의 혼란이 다소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조금 더 세부적으로 강화시키고 각 게시판마다 이용규칙을 업로드하여 신규 유저분들도 커뮤니티 이용방법(자주 묻는 질문과 답)에 대해 알고 서로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존중하는 에티켓을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2022년도 상반기에 규정위반과 정보통신망 관련 법령 위반으로 유저끼리 불미스러운 일이 상당히 많이 발생하여 불미스러운 일이 조금이나마 감소하고 더 나은 커뮤니티 운영을 하기 위하여 정책을 강화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관련 법령 위반으로 수사 협조 요청이 들어온다면 저희는 협조할 수 밖에 없는 점도 인지하시길 바라며,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를 하실 예정이라면 저희에게 메일을 보내거나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는 것이 아닌 따로 수사기관에 도움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취업과 각종 시험에 준비하시는 분들 불철주야 늘 고생이 많습니다. 또 드림레일 커뮤니티를 이용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노력 중에 있습니다.

합격수기와 도서 후기 이벤트 등 여러가지는 이전부터 시행되어 왔으나 많이 알려지지 않아 참여율이 저조합니다. 그래서 더욱 더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여 커뮤니티 정보의 퀄리티도 증가시키고 유저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새로 진행되는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진행예정 컨텐츠.jpg

 

세번째, 새로운 컨텐츠와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작년 서버 데이터 소실로 인하여 저희 커뮤니티의 자료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이 부분을 조금이나마 해결하기 위하여 철도관련 서포터즈나 업체 등 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언제든지 협력을 하여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새로운 컨텐츠 개발과 제작으로 정보의 다양성을 채우고 커뮤니티의 순기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7~8월을 시작으로 계속 컨텐츠를 제작해 나갈 예정입니다.

저희가 지속적으로 개발 중인 컨텐츠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협조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예전부터 지속적으로 언급된 커뮤니티 광고수익에 대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커뮤니티 규모를 보시고 추측성 소문이 상당히 과거부터 지속되었습니다.

커뮤니티의 수익은 커뮤니티 유지관리 및 보수, 개발 비용으로 충당되며 부득이하게 부족할 경우 사비까지 투자하여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몇 이용자분들께서 월 몇백에서 몇 천의 수익이 발생한다 등 근거 없는 낭설로 운영방해를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수익을 공개함으로써 근거없는 소문이라는 것을 밝히고 싶습니다.

 

올 초부터 수익공개를 하려고 자료를 수집하고 제작하고 있었습니다.

아래 자료를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슬라이드1.JPG

슬라이드2.JPG

 

 

커뮤니티 수익은 월 20만원 안팎으로 지속되어 왔고 3월에는 부득이하게 광고게재를 일부 늘려 40가까이 월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슬라이드3.JPG

 

 

사실 커뮤니티 운영과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해드리기엔 힘든 비용입니다. 그래서 운영진도 소수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 부분에서는 최대한 개인시간을 활용하여 커뮤니티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부로 수익과 관련하여 근거없는 소문은 자제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수익이 목표였다면 철도취업 커뮤니티가 아닌 타 커뮤니티를 개설, 운영하였을 것입니다.

다만, 드림레일이 개설된 이유는 철도관련 분야를 준비하는 분들이 정보도 없이 부딪히면서 준비하는 것이 말이 안된다고 생각되어 수익이 제로일 때 부터 운영되어 왔습니다.

운영진의 마음은 변치않습니다. 준비생들을 위해 장단점이 있지만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많은 분들이 취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랄 뿐입니다. 

철도관련 분야에서 자격증과 취업쪽으로 도움을 주시는 분이 최근에 상당히 많습니다. 준비생들을 위하여 드림레일도 꾸준히 도움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익이 많이 발생된다면 커뮤니티 개발과 더 많은 이벤트로 유저분들에게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필요한 정보나 원하시는 컨텐츠가 있다면 게시물 댓글 혹은 드림레일 공식메일로 문의주시면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유저분과 소통하면서 함께 성장하고 또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커뮤니티가 되기 위해 저희도 노력을 할 것입니다.

드림레일 유저분들 모두 취업하는 그날까지 응원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드림레일 운영진 드림.

신고공유스크랩
Cinnamon님 포함 73명이 추천

댓글 14

댓글 쓰기

취준생일때부터 지금까지 약 5년간 사이트 이용해왔는데 운영자님의 배려심에 가슴이 뭉클해집니다. 

생각보다 수익이 얼마 안되는것 같은데 수입이 적음에도 불구하고 사이트 계속 운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00:14
22.07.06.
1. 욕설관리
2. 회원제 도입

반드시 요망.
01:41
22.07.06.
ㅇㅇ

소중한 의견감사합니다.
회원제 도입은 과거에 시행하였으나 신분노출 때문에 정보공유를 꺼리고 그에 따라 유저의 절반 이상이 빠짐에 따라 지금처럼 익명게시판이 개설되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과거에 실패한 적이 있어 다시 진행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욕설부분은 현재 다소 자유로우나 과도한 욕설은 정책에 분명 명시하고 제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3:07
22.07.06.
광고좀 더 받아서 수익좀 내세요
너무 적다 고생하시는데ㅠㅠ
08:55
22.07.06.
힘내요 킹갓레일 ㅜㅜ
오늘 오랜만에 와봤는데 아직도 잘 운영되고 있어서 참 다행이란 생각이 듭니다.
제 추억에 많이 묻어있는 곳인데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17:16
22.07.06.
단순 닉네임과 비밀번호만의 회원제로해서 아니어도 철도공기업이나 사철, 기타 철도유관기관 현직이 인증 된 사람은 꼬리표나 별도의 마크를 달 수 있게 해줬음 좋겠음. 물론 그것 또한 꺼려하여 공유되는 정보의 수가 적어질 수는 있지만 지금 드림레일의 현실은 익명으로 인해서 막무가내식 정보, 허위정보들이 90% 이상이라 제대로 된 정보 또한 허구로 의심받거나 비난을 받는 경우가 많음.
100개의 정보가 올라와도 90개가 허구인 현실보단 20개가 올라와도 10개가 진실인실리적인 드림레일이 되었으면 함.
20:01
22.07.06.
ㅇㅇ
말씀해주신 의견감사합니다.
다만 간단 회원제의 경우 현재도 불법광고 게시물도 상당하고 현직과 일반유저를 구분해두면 초반에는 좋지만 시간이 지나보면 계급이 나뉨에 따라 제대로 된 커뮤니티 기능을 못하여 폐지가 되었습니다. 이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2:48
22.07.06.
근거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이 결코 옳지 않은 행위이며, 그 허위사실이 사실인것마냥 유포 및 동조한 것은 죄가 없고 저희의 해명이 없어서 그것을 사실이라고 믿는 것이 저희 잘못인지 묻고싶습니다.
저희가 일일이 대응할 이유도 없고 저희의 개인적인 일이 있기에 무대응으로 이때까지 운영해왔으나 요청이 지속적임에 따라 수익을 공개한 것입니다.
악성유저들도 새로운 정책에 따라 운영차원에서 강력히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운영진을 믿지 않으시면 커뮤니티 이용이 원활하지 않으며, 다른 곳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중립적이고 최대한 이용자분들을 배려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18:01
22.10.25.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