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SR 수서고속철도 주식회사 총 정리 분석글

sr
5128 2 12

SR(수서고속철도 주식회사)

 

1. 설립근거 

법적 근거 없음. 2013년 국토부주관으로 코레일의 수서발 노선을 분리하기 위해 설립함.

 

2. 근무인원

약 500명 예상

 

3. 자본금 

초기 1,600억(50% 자본금, 50%차입금)

 *50%차입금은 상환해야하는 돈

 *운영비에 들어가는 비용을 추가적으로 차입한것으로 알고 있음. 상환해야 할 돈임. 

 

4. 열차

32편성(10편성 자체구매, 22편성 임대)

*22편성 임대열차의 경우 임대료 발생함

 

5. 승객예상

2016년 5만 4788명

 

6. 영업수익

미정

*2~3년 정도 지나야 구체적인 수치가 나올것임.

 

7. 선로 유지보수, 차량관리, 승무서비스

-코레일 위탁

*선로사용료, 선로 유지보수비용, 차량관리 비용 발생함.

-승무서비스의 경우 위탁업체에 위탁

 

8. 특징

-직영역사(3개)만 운영;역사 임대사업 및 광고사업을 자체적으로 하는지는 모름

*직영역사의 소유권은 철도시설공단에 있으므로 임대해서 사용하는것인지 소유권이 이전되는 것인지는 알수 없음.

 아마 임대하는 것이므로 임대료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

-기술적인 부분은 직접하지 않으므로 열차운행이 주로 하는 사업임

-경부선과 호남선만 운행함

 

9. 근로조건

-연봉(신입직): 3,200+알파(교대기준인지 본사 기준인지 알 수 없음)

 *연봉수준은 9호선, 신분당선 신입과 비슷함

 *성과연봉제를 도입하여 추후 얼마의 연봉이 상승할지는 모름.

-복리후생: 100만원선의 복지포인트 주는것으로 알려짐. 

              나머지 경조사비, 단체보험, 건강검진등은 다른 회사에서 하는수준과 같음

-노조: 모름

-정년: 모름

-근무강도: 다른 사철수준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됨.

  *승무의 경우 다이아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지만 코렐보단 힘들것임

  *역무의 경우도 코렐보단 힘들것으로 예상됨

-교대형태: 공기업보다는 힘들것으로 예상됨. 사철의 경우 근무다이아는 상당히 힘들다고 함.

 

10. 종합

-회사 설립의 법적근거가 없는 주식회사이므로 상법의 적용을 받는 사기업

-설립 초기에 들어가는 비용이 많아 차입금이 많은 것으로 예상

-운영비(선로사용료, 각종 위탁수수료, 임대료 등)가 많이 지출될것으로 예상됨

-주사업 분야가 열차 운행만 하는 것으로 보면 서울9호선운영이라는 회사와 비슷함. 그러나 사업구조는 다름.

 *9호선은 SPC라는 사업시행사가 있고, sr은 없음.

-신입 연봉은 공기업(코레일, 지방 도시철도 공사 등)보다 높지만 사철(공항철도, 신분당선, 9호선)보단 같은 수준임

-복지수준은 공기업, 사기업과 비슷

-성과연봉제에 따른 성과급 배분은 예상할 수 없음

-근무강도는 공기업보다는 힘들것으로 예상

-정년보장에 대한 부분은 취업규칙에 명시되어 있다면 정년까지는 보장될 것으로 판단됨

-노조여부는 알수 없지만 신생기업이라 친사측의 경향을 가질것으로 예상함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신고공유스크랩
짜오짱님 포함 2명이 추천

댓글 12

댓글 쓰기
추천세개박고갑니다

캬 이게 드림레일 아니겠습니까?

 

08:53
16.04.18.

근무 다이아가 뭔지 알 수 있나요 ?ㅠㅠ 그냥 철도 촙이라 생각하고..

09:01
16.04.18.
촙촙
교대근무표라고 생각하시면되요. 일반 회사인경우 오전9시 출근 오후5~6시 퇴근 휴일 휴무인반면 철도쪽은 웬만해선 교대근무여서 시간대가 불규칙해요 즈간이라고 무조건 9시 출근아니에요
09:04
16.04.18.
정말고생
이야 정리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09:02
16.04.18.

사기업+공기업이네

사철이 확실히 연봉이 높구나

아니  공기업이 확실히 연봉이 짠건가

09:42
16.04.18.
11

후자이죠.. 철도도 어느정도 에너지처럼 메이저 사업이라고 생각되는데 대우는 후지죠....

 

버스->택시->철도 >>>>>넘사벽-> ->항공 -> 대기업

09:48
16.04.18.
다이아는 대충 때려보면 기장 수 대비 열차편성 수 따져보면 절대 코레일보다 힘든 다이아는 나올 수 없음...

고로 SR 신규기장으로 가신분들은 성공한 거라 할 수 있겠음...
10:40
16.04.18.

연봉 3200 인거는 어떻게 아신거죠?

 

그리고 어느 직무 기준인가요?

21:45
16.04.18.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삭제

"SR 수서고속철도 주식회사 총 정리 분..."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