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전기기사의 가치

궁금해요 IP: *.68.221.143
1912 0 19

글을 보다 보면 전기기사 있는데 뭐하러 운전직 하냐는 말을 자주 봐서 그러는데요

 

전기기사의 가치가 운전직보다 한참 높나요?

 

 

 

 

 

추가 질문   1. 운전직은 퇴직 하고 나면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세상이 전기로 돌아가는 이상 경력을 쌓고 하면 나이를 먹어도 계속 전기일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운전직은 퇴직하고 나면 뭘 할 수 있나요?

                     

신고스크랩

댓글 19

댓글 쓰기
운영규정 및 가이드라인 위반 댓글은 경고조치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ㄱㄴㄹ (IP: *.36.137.2)
전기기사가 훨씬좋다고 생각해요 전기기사 따서 더 좋은 전기직렬 공기업갈수도있어요 예를들면 전기부서라면 발주부터 설계까지 해본 경험ㅇ을 바탕으로 일을 배워나가서 퇴직후에도 그런 노하우를 쌓아 그런일을 할텐데 운전직는 퇴직후에도 운전직 일자리 아니면 할게 없는게 사실입니다
09:33
17.06.27.
ㅇㅇ (IP: *.119.151.85)
ㄱㄴㄹ
님 전기직렬 아니죠 ? 현실은 다릅니다...
09:41
17.06.27.
ㅇㅇ (IP: *.62.188.104)
운전직 퇴직하고 구내운전이나 안전요원 계약직으로감
전기기사 들고있어도 한전이나 발전공기업 못가는정도의 수준이면 면허따시길
10:03
17.06.27.
ㄹㄹㄹ (IP: *.62.163.225)
돈500에 구입하는 면허랑
전기기사의 가치는 비교대상이 못됨.
수준의 차이가 극명하고, 철도에서 한정된 쓰임새와 사회전반 필수적 수요가 있는 자격증을 비교한다는거 자체가 모순.

철도에 사명감을 갖고 일하고 계시는 기관사님의 철도면허랑
공기업 날로먹기 운전원 입사용 면백의 철도면허의 가치도 동일할 수가 없다고 생각함
10:17
17.06.27.
짱어 (IP: *.123.214.145)

전기기사 있어도 공기업 뚫기 어려워요;;

전기직 경쟁률 보셨나요

 

12:29
17.06.27.
ooo (IP: *.60.31.159)
전기기사 있지만 솔직히 큰 메리트는 모르겠어요
어차피 면접장 가면 전기기사 없는 사람 못봤고
이거 따도 서류전형에서의 약간의 가산점 정도지
자체로 큰 힘을 발휘하진 못해요
전기 기술사 자격증정도 되야 그거 하나로 밥벌이 하거나
큰 힘이 있는거죠
12:35
17.06.27.
ooo (IP: *.60.31.159)
학교다닐때 전기기사,전기공사기사,소방설비기사(전기)
이 세개 전부 딴 친구들도 있었는데 그래도 서류에선 꽤 많이 떨어지더군요;;
12:37
17.06.27.
ooo (IP: *.60.31.159)
ㅋㅋ
인서울 어중간한 학교이긴 한데
3기사 딴 친구는 대기업 두군데 붙어서 골라 가긴했어요
서류에선 35프로정도? 통과했던걸로 기억하네요
3기사 치고 서류 통과율이 그리 높진 않았던걸로기억..
중견부터 대기업만 내긴했지만
16:47
17.06.27.
ㅈㅈ (IP: *.62.203.211)
ooo
이런질문에는 항상 인서울 아니면 중경외시라고 하드라고요ㅋㅋㅋ 여유잡아서 상위 10%안에 드는건데 나머지 90%는 다들 어디간건지 ..ㅋ
그게 하려는 소리가 아니고
서류 35퍼 통과면 엄청난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19:07
17.06.27.
1111 (IP: *.254.65.106)
ooo

3기사가 프리패스는 아니라도, 서류탈 자주 할정도면

학벌이 문제던가 그외 나머지가 개차반이 확실함.

16:39
17.06.27.
너너너 (IP: *.47.234.130)

전기기사 개뿔 풀뜯어 먹늨 소리할래 현실 면허의 가치>>>>>>>>>넘사벽 >>>>>>>전기기사  위에 사람 말대로 메이져 아님 쳐다보지도 마라.. 

 

단 난이도는 전기기사>>>>>>>>씹넘사벽 ...>>>>>>>>>>>>면허 인데 가치로는 면허가 더 높음 그리고 ㄹㅇ 전기는 잡부랑 비슷...그릭ㅎ 위에 철도의 사명감 뭐라 싸는데 ....걍 돈 벌려고 하는거야....제밡....

12:40
17.06.27.
1111 (IP: *.254.65.106)
너너너

드디어 더위를 잡쉈구마

16:38
17.06.27.
터너너ㅓㅈ (IP: *.47.234.130)

그리고 전기직렬에서 전기일하고 퇴직한다고 전기일 할거 같냐 유지보수 하는 일론 어디가지도 못한다. 제발 환상을 깨자. 전기 퇴직후 할라면 설계회사를 가든지..공장을 가자..

 

 

철도 샊들은 무슨 유지보수가 존나 전문적인 닐로 아는 듯... 

12:44
17.06.27.
ㅋㅋㅋ (IP: *.62.163.223)
터너너ㅓㅈ
네 면백성님이 짱드세요
두번 드세요. 면허가 최고!!!
13:58
17.06.27.
(IP: *.70.57.149)
두개 가치를 메길수가 있나?

철도쪽취업이면 면허가 압승이겠고
철도제외 취업이면 전기기사가 압승이지

분야가 다른데 비교는 불가능하다고 생각
16:56
17.06.27.
ㅇㅇ (IP: *.169.22.132)

매년 3000명씩 쏟아지는 자격증인데 메리트 없습니다 기사 있다고 취업 잘된다는 보장도 없고요 그냥 이력서 한줄용이고 자격증 하나로 취업된다는 시절은 끝났습니다

17:04
17.06.27.
ㅋㅋㅋㅋ (IP: *.62.203.211)
ㅇㅇ
요즘에 취업 보장되는 자격증이 얼마나 있냐?
3천명씩 나온다고해서 면허쪼가리랑 비교가 되나ㅋㅋㅋㅋㅋ
너 지능형 면백안티지?
19:15
17.06.27.
망상면백읻,ㄹ (IP: *.221.199.11)

기사 자격증이나 따고말해 ㅋㅋㅋㅋ

무슨 다들 보면 최소 쌍기사급이네.

기사 가산점이 5%야... 면백이들 망상이 갈수록 심해지네.

정신차려라 좀.

17:54
17.06.27.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

"전기기사의 가치"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