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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렐하반기 세부정보

ㅇㅇ IP: *.101.6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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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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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IP: *.192.127.151)
고졸 180ㅋㅋㅋㅋㅋㅋㅋ
15:49
21.06.22.
ㅇㅇ (IP: *.105.9.28)
고졸못배워 처먹은새끼들이 뭐가예쁘다고 180이나뽑음?씨발말이되냐??
15:50
21.06.22.
. (IP: *.70.46.249)
ㅇㅇ
너보다 실무능력 좋고 습득력 빠른 고졸채용 직원 많다
학력이 능력의 전부라고 생각하지 말아라
15:59
21.06.22.
ㅇㅇ (IP: *.70.45.27)
.
고졸새끼들 이악물고 발광하는거봐라 ㅋㅋㅋㅋ븅신들
16:06
21.06.22.
. (IP: *.78.231.99)
ㅇㅇ
미래철도전형 입사자다
누가 고졸이라는건지?
코레일에 졸업증명서 내지도 못하면서 말은 많아
23:53
21.06.22.
. (IP: *.78.231.99)
ㅇㅇ
그리고 회사에서의 능력은 학력이 아니라 성과로 한다는 아주 기본적인 사실마저 놓치는건 아니겠지?
23:56
21.06.22.
ㅇㅇ (IP: *.38.23.228)
ㅇㅇ
너는 어느 대학씩이나 나왔길래 못배워 쳐먹은 사람이라 그러냐?
16:01
21.06.22.
ㅇㅇ (IP: *.122.88.172)
ㅇㅇ
니 글적은거 보니 대졸수준알만하네 ㅋㅋㅋㅋㅋㅋㅋ
16:03
21.06.29.
(IP: *.123.21.149)
고졸이 습득력 좋긴 개뿔 ㅋㅋㅋㅋ 대졸 수준으로 같이 시험보면 개쳐발리는게 현실인데
16:02
21.06.22.
ㅇㅇ (IP: *.218.141.226)
얼마나 머리가 나쁘면 대학도 못가서 고졸임?? ㅋㅋ
16:37
21.06.22.
. (IP: *.78.231.99)
ㅇㅇ
마이스터고라고 아시나?
00:08
21.06.23.
ㅇㅇ (IP: *.101.66.213)
고졸로 들어오는게 똑똑한거지 ㅋㅋ 좆빠지게 공부해서 대졸로 들어왔는데 기름닦고 있으면 회의감 안드냐? 탈철이 답이다 그냥
17:12
21.06.22.
ㅇㅇ (IP: *.109.72.12)
보훈빼면 남는것도 없겠다 ㅋㅋㅋ
18:50
21.06.22.
ㅇㅇ (IP: *.38.22.212)
계속 줄어드는 구나
정권바뀌면 반의반토막 나겠고
섺끈빢근혜 시절 토론면접pt면접 인턴 다시 부활하고
20:31
21.06.22.
코쟁이 (IP: *.172.193.71)
대졸분들은 노가다판 들어오시지마시고 편한직장가세요
노가다는 고졸담당입니다.
21:17
21.06.22.
民營化要 (IP: *.230.146.32)

관리나 개발처럼 머리 많이쓰는 일은 대졸자를 뽑고

정비 운전 역무같은 현장직종은 고초대졸자를 뽑거나

학력을 중시하지 않고 전공 자격증 경력 위주로 뽑는

사기업의 방식이 합리적인데 공공기관은 직무의 구분도

없이 무작정 고졸이라고 할당제를 하니 대학 졸업자들의

박탈감과 고졸채용자에 대한 혐오감은 계속 심해져가고,

높은 임금에 따른 경쟁과열 속 능력중심 학력블라인드의

탈을 쓴 'NCS수학능력평가' 위주의 학벌순 채용으로 인해

영어 수학 물리 코딩 잘하는 고학력 공학도들이 기업에서

설계나 개발을 하려 하기보단 기관사 정비사 설비원 등에

몰려들어가며 은행원 교사가 관두고 기관사나 역무원에

들어가니 청년 구직자들의 한숨은 날로 늘어가는 한편

철도 전공자들은 오히려 철저히 비전공자로 외면받을

뿐더러 구직자들 사이에서 똥통이라고 혐오받는중..


사회복지사가 퇴사때리고 지자체 환경미화원에

들어가려 하고, 어느 기업에서는 연구원 사무직

직원들이 공장라인 생산직 보내달라 하는 나라!

Capture+_2021-06-21-00-17-57(1).png

22:43
21.06.22.
. (IP: *.78.231.99)
民營化要
간단하네
민영회사가 맞는듯 하니 사철을 가세요
철도운영사도 민영 늘었고 아니면 제작이나 엔지니어링쪽도 있어요
23:58
21.06.22.
民營化要 (IP: *.230.146.32)
.
전 취준생도 아니고 철도인도 아니고 그냥 다른분야 사기업에서 일하는 직장인입니다. 비대하고도 비합리적인 공공기관의 운영방식이 참 답답하네요.

그나마 연구기관이나 의료기관 등 몇몇 곳은 그냥 직종별로 임금이 제각기 다르기도 하고 공항이나 도로공사 등 여러 공공기관은 어려운 관리직군만 정직원으로 몇몇 직종은 자회사로 운영하는 식인데, 철도는 가장 기형적인 형태를 이룬듯합니다.

철도운영기관도 꼭 민영화까진 아니더라도 직종운영과 채용에서는 사기업의 방식을 받아들여야 적재적소에 능력있는 인재를 배치할수 있을거고, 비용도 절감되어 안전에 더 투자할수 있을텐데 말이죠.
00:25
21.06.23.
. (IP: *.78.231.99)
民營化要
공공기관이기 때문에 사기업보단 어느정도 비효율적으로 운영되는건 감안하셔야 할 겁니다.
다만, 철도의 경우 다수 노동조합이 민주노총 소속이고, 철도지하철협의회로 묶여있는 상황에서 이 부분을 무시할 수는 없긴 합니다.
사실 코레일의 경우 오히려 철도청일 때 일반직/기능직 분리채용으로 구분을 했는데 공사 전환하면서 전부 통합되긴 했습니다.
07:35
21.06.23.
. (IP: *.78.231.99)
民營化要
그리고 철도운영사 특성상 위험작업에 노출되는 빈도가 높은데, 현 시점에서 안전관리 직영화 등 이슈가 있어 외주나 위탁업무가 줄어든 것도 사실입니다.
정리하면, 공공기관이라는 특성과 다수 노동조합의 영향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07:39
21.06.23.
악역 (IP: *.230.146.32)
고졸채용을 제대로 하려면 이렇게 특성화고의

관련학과에서 성적 좋고 자격증으로 부채 만들고

경기대회 입상하고 그런 우수학생을 데려가야지,

현행 고졸채용 제도는 말만 고졸일뿐 간판좋은

대학 재학생 휴학생 혹은 중퇴자들만 편하게

들어가게 해주는 할당제 차별에 불과함ㅉㅉpic20210622235427.jpg

00:13
21.06.23.
. (IP: *.78.231.99)
악역
그래서 코레일도 고등학교의 추천서 받아와야 하는걸로 바뀜
거의 재학생밖에 못쓰지
07:40
21.06.23.
ㅇㅇ (IP: *.123.132.3)
악역
그래서 작년부터 니가 말하는대로 그렇게 바꼇자나~
14:13
21.06.24.
ㅇㅇ (IP: *.45.73.29)
인턴 좀 작작하고 정규직인원늘려주지;
00:26
21.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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