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정말 걱정입니다...답변 부탁드려요...

경물 IP: *.227.235.52
870 0 1

현재 교통대학교 철도대학(전 철도대)경영 물류 학과 학생입니다. 미래의 직장은 공기업에서 일하고싶습니다. 제가 요즘 많이 고민하는 것이 여러 있는데요.. 전부는 아니어도 조금이라도 답변 가능하시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ㅜㅜ

 

원래는 고등학교때 이과생이었습니다. 대학은 문과분야로 온 것이구요. 확실하지는 않지만 다시 수험생활을 한다면 서울과기대 기계과, 세종대 공대 이정도 라인을 들어갈 수 있습니다.(수시라서 점수가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인문계열이 취직이 잘 되지 않는다고 생각은 하고있었지만 철도라는 특수분야에 도전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좀 가능성이 있어보였기에 현역 때 철도대학을 선택했습니다. 근데 와서 공기업 취업방식을 보니 학교는 큰 상관이 없어보였습니다. 

 그래서 질문은 (1)철도대학을 다닌다고 해서 취직 전, 취직 후 이점이 있을까요? 이것과 (2) 그렇다면 위에 나열한 공과계열 학교로 옮기는 것이 나을까요? (3)만약이 학교에서 계속 다니게 된다면 사무분야에 지원할텐데 코레일 이나 철도 분야의 공기업은 거의 교대근무인가요? 전일제로는 다닐 수 없는건가요?? 돈을 조금 덜 받는다 해도 전일제를 희망해서요..

두번째 질문은 제 인생을 선택해달라 그런 말이아닌 단지 현직에 계신분들의 경험을 토대로 한 이야기를 듣고싶습니다. 정말 걱정이 너무많아서 밤에 잠도이루지 못합니다. 

신고스크랩

댓글 1

댓글 쓰기
K (IP: *.220.236.34)

1. 철도경영은 철도랑 1도 관련없는 무늬만 철도아닌가요 코레일 사무나 물류 쪽은 거의 수도권 이름있는 학교 경영학과 나온 사람들이 많이 지원하는데 교통대 철도경영이 상대가 될까요? 지금은 NCS만 잘보면 합격하는데 코레일 공채시험 또는 다른 철도 외 다른 공사 시험을 한번이라도 봐보셨는지요. 교통대라고 사내에서 안보이는 줄은 있을지 모르겠는데 지금은 학교도 학점도 안적어요.

 

2. 코레일 운전직은 면허가 없어도 지원할 수 있지만 대체로 면허가 있는 사람들끼리의 경쟁이기 때문에 전과를 하신다면 차량이나 운전시스템 추천합니다. 실제로 NCS 평균점수도 승무가 사무보다 낮은편입니다.

 

3. 제가 아는 지인들 기준으로 승무, 토목, 신호, 관제 계통은 교대 근무하고 있고요. 역무도 교대 근무합니다. 전일제를 희망하신다면 다른 직을 알아보셔야 할 듯

 

 

15:36
17.12.28.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

"정말 걱정입니다...답변 부탁드려요..."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