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139.109) 조회 수 1321 추천 수 8 댓글 26

올 1월에 나온 부산교통공사 채용을 보면

 

역무원을 뽑는데 면허 있는사람을 뽑음

 

 

직무기술서를 봤더니

 

부산 4호선 경전철 (현재 무인운전으로 운행중)

 

역무원으로 일하다가 사고발생시

 

뛰쳐나가서 수동운전 시키려고 면소자 뽑는거였음

 

 

 

앞으로의 철도공기업 방향이 이럴 것으로 예상됨

 

무인운전 도입한다? 면허 갖고 있는 기관사들이 전부 역무원으로 들어가고

(사고 발생시 수동운전 할수 있는 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기존의 역무원들은 짤리게 될 것임

 

  • ㅇㅇ 2020.03.26 16:05 (*.212.221.232)
    솔직히 문과 사무 찌끄래기들 없어도 회사 잘 돌아감
  • ㅈㅂ 2020.03.26 16:10 (*.62.21.220)
    백수들아 무인운전 도입되면 너그들 취업문이 점점 닫히는 거지 현직들은 문제없다. 원치 않는 일을 하게 될수도 있다는 것뿐. 니들 걱정이나 해.
  • ㅇㅇ 2020.03.26 16:14 (*.101.66.221)
    뭔소리야 역무원을 면허 교육 보내주겠지. 신규 채용이 없어질뿐
  • ㅇㅇ 2020.03.26 16:23 (*.215.35.210)
    ?면백들 면허들고있는애들 신규가싸게먹힐까
    아님 틀딱 500만원들여가면 비싼연봉줘가며 면허따게하는게 회사에도움될까? 대가리좀있으면 생각하면 되는데
    필터링없이 내뱉네ㅋㅋ
  • 1 2020.03.26 16:51 (*.38.24.158)
    신규채용은 공짜로 하는줄아네 서교공 서류거르는 기준까지 그런데
  • ㅇㅇ 2020.03.26 17:05 (*.126.37.57)
    짜르기 전에 재배치 먼저 하도록 법으로 정해져있단다
    해고는 이런저런 방법 없을때 쓰는거고 큰 기업일수록 해고하기 어려워
  • ㅇㅇ 2020.03.26 17:38 (*.101.66.221)
    신규가 싼걸 누가 모르냐. 공기업을 어떻게 대량 해고해 생각이란걸 좀 하자.
  • ㅇㅇ 2020.03.26 21:35 (*.139.23.166)
    진짜 멍청하다ㅋㅋㅋ
    상식적으로 그걸 자르고 신규를 고용하겠냐ㅋㅋㅋ
  • ㅋㅌㅊㅍ 2020.03.27 10:19 (*.37.76.48)
    무인화를 왜하는데? 인력 구조조정이 핵심인데 사람을 안짜르겠냐? 무인화하면 구조조정은 필수적으로 따라오는거다. 신규인력은 당연히 안뽑고 기존 운전직들이 역무직 다 차지하게 될꺼다. 기존역무는 바로 짤리는거고
  • 횬직 2020.03.27 11:49 (*.102.11.49)
    너는 진짜 취업못하겠다..이걸 짜른다고 생각하네 ㅋㅋ
  • 2112 2020.03.29 21:24 (*.49.137.54)
    .... 무인화를 어느 날 한 번에 정해서 오늘부터 무인화 실시합니다 하면 0시 기준으로 도입하고 사람 다 자르는 줄 아나
    무인화를 순차적으로 적용하면서 서서히 인력을 줄여 나가겠지 58년 개띠들부터 나갈 사람들 줄줄이니까
    100명 나가고 50명뽑고 하는 식으로 반복하다보면 목표점까지 맞춰지는거다
    사람이 먼저다 광고하는 두X중공업같은 양아치 구조조정을 공기업이 자행한다?
    무슨 민심+정권철퇴맞을 일 있나 생각이라는걸 좀 하고 살자 애기야......
    어차피 현직들은 관심도 없어 개인적인 문제아니고서야 해고라는게 쉬운 일이 아니거든 취준 니가 문제지.
  • ㅇㅇ 2020.03.26 16:17 (*.99.161.176)
    무인운전 도입되면 제일 먼저 사라지는게 사무영업직이야 친구야.
    면소자가 신분당선 처럼 역마다 배치되어서 사무영업 애들이 했던 역무 업무수행하면서 안요맨 하면돼.
    문제는 철도공기업은 무인화할 예산이 없어.
    물론 기술개발은 다 마쳤지 그런데 무인화 하려면
    기존 노선 전구간 개량화에 기존 신호체계를 다 뜯어서 새로
    체계를 만들어야 하는데 철도공기업은 만년 적자라 못한단다.
    만약 되더라도 기존 직원들은 모가지 잘릴 위험 1도 없으니 걱정마렴.
    그러니 큰 걱정 하지말고 취업준비나 잘하렴.
    어차피 뭘하던 제일 좆되는건 취업못한 백수들이니깐 괜한 걱정 하지마렴.
  • ㅇㅇ 2020.03.26 16:49 (*.122.231.176)
    민영화되면 기존 직원들 어케될까?ㅠㅠ 코운인데 걱정되네
  • ㅇㅇ 2020.03.26 19:26 (*.62.21.220)
    민영화는 무인운전이랑 다른 문제징
    그 경우엔 사무직 해고가 가능함
  • 3455 2020.03.26 17:13 (*.243.74.25)
    신호체계는 다 되있다, 그리고 설치비 쌈
    무인차량이 문제지 단가가 쎔
    근데 운전직 돈주는거보단 장기적으로 싸니까 서울시에서도 도입하려고 맨날함
  • ㅇㅇ 2020.03.26 17:27 (*.99.161.176)

    신입사원 급여 미루는 서교공이 돈이 어딨다고 뭘 도입해 ㅋㅋ
    돈 없어서 싼마이 짱깨 합작회사 잔고장 존나 많은 다윈시스 2호선 도입하는 주제에 ㅋㅋ

    다윈시스도 2호선 CS 잘 못해서 로템직원이 하고 있구만 ㅋㅋ
    서교공 예산 앵꼬나서 임금잠식도 된지 한참되었어

  • ㅇㅇ 2020.03.26 16:54 (*.212.221.232)
    역시 백수들은 한심해
    기존현직은 절대 안짤린다. 신입을 덜뽑지 한심한 놈들아
  • ㅋㅋㅋ 2020.03.26 17:37 (*.119.145.82)
    기존노선 무인화할 돈이면 새노선 하나 더 깔아야지. 그리고 기존 인력들 대부분이 안전 관련 인력인데, 그 인원들 없으면 유사시에 안전패밀리로 때울래?
  • ㅇㅌㅇ 2020.03.26 18:47 (*.111.25.194)
    ㅋㅋㅋ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는거 보니 지도자는 문과에서 나와야하는게 맞나보다 ㅋㅋ
  • 2020.03.26 19:52 (*.38.8.2)
    이런수준도
    부교공 관심 가지네 ㅋㅋ
  • ㅇㅇ 2020.03.26 21:52 (*.7.28.91)
    뭐가됐든 현직한텐 별 타격없음 신규채용이 좆되는거지
  • 6699 2020.03.26 22:09 (*.177.201.182)
    이미 무인운전 사철운영사는 면소자 역무원 채용하고있음
  • 11111ㅣ 2020.03.26 22:35 (*.33.180.42)
    그건 경력운영이자나...4호선 아니라도 딴곳도 간다
  • ㅇㅇ 2020.03.26 23:51 (*.76.198.182)
    면허가 별것도 아니고 기존 역무원을 따게 만들겠지 뭔 ㅋㅋ
  • 개백수들 좆도모르면서 개설치네 2020.03.27 10:24 (*.37.76.48)
    백수들 많아서 좆도 모르는 놈들 댓글 다는 것들이 많네

    1. 무인화의 핵심은 결국 인력 구조조정이다. 무인화를 왜하냐? 인력 효율화를 위해 하는건데 사람을 안짜르고 그대로 하겠나?

    2. 따라서 새로운 노선을 무인으로 까는것 말고 기존 노선을 무인화하려면 일단 민영화부터 해야한다. 공기업은 사람 짜르기가 매우 어려움.

    3. 민영화되어서 기존에 있던 노선을 무인화한다고 치자. 어느 방법이 가장 쉬운 인력구조조정일까? 무인철 운영하는 사철들 봤을땐 기존 역무들 싹다 짜르고 그자리 기존 운전직들이 채우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다. 여기 백수들이 싸지르는 댓글들처럼 기존 역무직들이 굳이 면허따게할 시간과 비용 치룰 필요도 없으며 신규채용은 더더욱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 극악서생 2020.03.27 11:26 (*.63.83.94)
    쓸데없이 현직걱정까지 하다니..
    공기업 특성상 절대 안짤립니다.
    무인운전 도입하더라도 100%면허자로
    역무원 돌리지 않아요. 30~40%이상만 충족시킨다는
    조건 붙기도 하고..
    그사이에 현직들 기관사 교육 보내 인력 확보합니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개통때 그렇게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막상 무인운전 도입해도 공기업특성상 사고 우려로
    면허소지자를 안전요원 형태로 열차에 태웁니다.
    현직들 걱정은 불필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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