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3.141.111) 조회 수 1422 추천 수 12 댓글 28

확실히 공기업으로 들어와서 공사판아재스타일이랑 같이 노가다하면 현타오는건 인정함.

이게 겁나 크긴한데.

너무 과장된 부분이 많으니 객관적으로 적어드림.

 

일단 업무량. 

철도판답게 낮은 업무량을 보인다. 시설반마다 차이가 크지만. 

빡신 시설반가면 하루 일하는시간 4시간정도. 널널한 시설반가면 2시간. 개꿀가면 일주일에 6시간쯤 할라는가.

 

밥해먹기.

이거 극혐하는사람들 좀있는데 생각보다 나쁘지않다. 일단 첨에 들어가면 박봉이라 매일 밖에서 사먹으면 그거 부담이 큼.

그래서 해먹는거 나름 장점임. 젊은 시설반가면 확실히 클린해서 사먹고싶은사람은 사먹고 해먹을사람은 해먹고 함.

 

평생 노가다?

현재 전반적인 시설현장업무량이 낮아져서 사무업무를 안보려고함. 아재들은 머리아프니 당연히 안하려고하고 심지어 젊은사람들도 잘안하려고한다.  첨에 1,2년만 현장경험 쌓고 본부나 사업소 팀 사무업무보고싶으면 충분히 기회가 많고 가능함.  

그러니 노가다가 너무 싫어서 들어오기싫다면 이부분을 참고해서 들어온다면 후회안할거임.

 

위험성.

실제로 위험한 업무가 많다. 다만, 생각있고 젊은 선임장들은 규정을 철저히 지키고 안전하게 작업을 함.

그럼 최소 열차땜에 다칠일은 없다. 반대로 옛날아재들스타일로 일하는 선임장만나면 위험할수잇음. 이건 어쩔수없구나...

 

연봉. 

확실히 박봉이다. 월 200따리라고 말많은데 사실임. 그래도 복지포인트, 성과급, 보너스 등등 하면 세후 월 250정도라 생각해도 큰차이는 없다. 그러니 어찌어찌 생활은 되고 진급하고 연차좀차면 살만한 월급이 나온다.

 

 

마지막으로. 공채 이전 아재들 나갈날들이 얼마안남앗다. 10년사이에 줄줄이 나가는데 그럼 클린하고 진짜 공기업다운 코레일이 될거다. 공사화 이전 이후 사람을 얼마 안뽑아놔서 중간공백이 굉장이 큼. 버티면 좋은 분위기의 회사가 될거다.

토목전공자들 갈만한 회사중엔 상위권이라 생각한다. 워낙 쓰레기회사들이 많으니.

비전공자들이면 어짜피 쓰레기학과라서 막쓰는사람들일텐데 이하 똑같음.

 

요약.

자기가 원하고 조금만 노력하면 충분히 사무직으로 빠질수있다.

박봉이지만 연차차면 살만하다.

타직렬보다 좀더 힘들고 지원열악하지만 철도판은 어딜가나 타기업에비해 꿀이다. 

 

 

 

  • ㅇㅇ 2019.12.04 20:56 (*.223.39.68)
    사무직이 좋은게 아님 자기 시간이 없다 일많으면 야근에 주말도 출근해야된다 근데 시간외는 안됨 현장보다 당연히 돈도 적음 그래서 젊은 사람들도 잘 안가려고 해
  • ㅈㅌㅌ 2019.12.05 12:28 (*.33.178.223)
    야근은 하는데 주말은 난못봄. 당직같은거스는거면 몰라도. 대신 스면 휴무주고
  • ㅇㅇ 2019.12.04 21:22 (*.36.131.168)
    와ㄹㅇ현직이네 10년후에 아재들 다나가면 코레일바뀔듯. 근데 아재들도 요즘 애들 눈치보고 꼰대처럼 안하려고 노력하더라 그것때문에 내할일만 잘하면 워라벨ㅅㅌㅊ에 취미생활하면서 스트레스없이 생활가능
  • 중토19하 2019.12.04 22:01 (*.151.220.145)
    용어가 옛날꺼라 가끔 못알아들을때는 있는데, 그래도 선임장들도 요즘 추세대로 할려고 하고 노력하는게 보여요. 시대가 많이 변했다고들 하시더군요.
  • 383939 2019.12.05 07:32 (*.223.20.211)
    레알 팩트인게 꼰대 거의 없음. 라떼는 이런 말 하시지만 실제로 하나하나 다 알려주심. 너무 많이 세세하게 알려줘서 피곤할 정도. 이게 힘들고 못 버티겠으면 나가는게 맞지. 그 어느 회사가도 이 정도는 다 함
  • ㄹㅇ 2019.12.04 21:35 (*.62.10.71)
    요즘같은시기엔 코토도 괜찮지
  • 중토19하 2019.12.04 21:58 (*.151.220.145)
    동감합니다. 업무강도도 그렇게 쎄지 않고 짧게 일하고요. 밥도 저희는 사먹거나 도시락하거나 자유에요. 4시되면 업무끝나고 한명씩 샤워하고 끝. 그리고 돈도 공기업끼리 비교해서 그렇지, 일반 중소나 중견가면 일 정말 많이하고 겨우 200조금 넘게 받는걸 생각하면 괜찮은 것 같아요.(이건 사기업다니다온 동기형 얘기)
  • ㅇㅇ 2019.12.04 22:16 (*.145.156.25)
    토목 전공자가 많음 비전공자가 많음?
  • ㅂㅇㄴ 2019.12.05 12:27 (*.33.178.223)
    전공자가 많음. 근데 그건 당연한게 토목전공자가 지원을 많이하니까.
    난 비전공자임.
  • ㅇㅇ 2019.12.04 22:29 (*.96.253.122)
    다른 이야기는 공감함 ㅋㅋㅋㅋ근데 10년뒤에 바뀐다는건 모르는 거임 2005년도 공채 1기 들어올때도 10년 뒤면 좋아진다 했는데 아직 그저 그럼 장비화 된건 맞지만 ㅋㅋㅋㅋ 15년 지났는데 이정도면 아직 모르는거 ㅋㅋㅋ
  • 1234 2019.12.04 23:03 (*.24.239.14)
    개소리좀 그만적어.
    안전을 그렇게강조했으면 이번에 밀양역사고로 토목직원분 돌아가셨겠냐
    아무리그래도 사람이죽은곳인데
    이걸 포장하고있네
    너는 진짜 나쁜놈이다
    세월호팔이하는 문재인이랑 너랑 다른게뭐냐??
  • ㅂㅇㅇ 2019.12.05 12:24 (*.33.178.223)
    ㄴㄴ 경남 경북쪽이 꼰대도아직많이남아잇고 그래서 그래.
    수도권쪽가면 진짜 안전제대로 지킨다.
    그리고 요즘 기차다닐때 사실상작업안해.
  • 좆레일 2019.12.05 00:05 (*.36.145.103)
    19하 중토 우주예비 면탈하고 철시공 합격해서 이런글 보면 너무좋노 ㅎㅎ
  • ㅇㅇ 2019.12.05 00:07 (*.145.156.25)
    너는 토목 전공자인가 보구나?
  • 좆레일 2019.12.05 00:21 (*.36.145.103)
    아니 비전공잔데 그래서 덕분에 다행인것같아 ㅎㅎ
  • ㅇㅇ 2019.12.05 00:57 (*.70.52.235)
    좋으면 너 많이 다녀~ 난 대졸 나와서 그 짓거리 하기 싫어서 이직했음
  • 2019.12.05 08:55 (*.62.202.187)
    ㅋㅋㅋㅋ뼈때리네
  • ㅈㅇㄴ 2019.12.05 12:25 (*.33.178.223)
    코토보다 좋은곳갈수잇으면 당연 가아지. 누가 가지말래? 코토가 저평가되어잇어서 펙트만알려준거지
  • ㅈㅌㄴ 2019.12.05 12:26 (*.33.178.223)
    그리고 적어놧다시피 노가다싫으면 스탭 기술원가면된다. 딱대졸자업무니까 그거하라고 적어놧자나
  • ㅇㅇ 2019.12.05 13:58 (*.70.52.235)
    스탭기술원 대체승무 시키고, 온갖 뒤치닥거리 다 시키면서 현실은 현장보다 개박봉. 심지어 초과 제한시켜서 무임금으로 일할때도 있죠?
  • 2019.12.05 07:53 (*.7.46.142)
    ㅋㅋㅋ 4시간이 존나 강도쎈 업무라 버티기힘듬 일단 현타존나게 오는게 큼 그래서 이직러들 개많음
  • 2019.12.05 11:07 (*.226.13.1)
    강도 쎄다는 기준이 공사판에서는 장비로 하는걸 여기는 인력으로 한다고 생각하면 됨ㅋㅋㅋㅋㅋㅋ
  • ㅈㅇㄴ 2019.12.05 12:24 (*.33.178.223)
    흠. 시골은 아직 인력으로 많이한다던데 솔직히 대도시나 신설노선들은 대부분 장비로함.
  • 2019.12.05 13:32 (*.7.46.142)
    ㅋㅋ개소리 수도권 서부 수원쪽인데 선임장이 장비 싫어하면 그냥 인력으로하는거여 ㅋㅋㅋㅋ
  • 중토19하 2019.12.05 13:47 (*.111.12.5)
    우리는 시골인데 선형이 안좋아서 소보수가 많음. 장비가지고 올 필요도 없고..그냥 면줄맞춤 분기기 이거말고 안해서.
  • ㅎㅎ 2019.12.05 13:29 (*.246.208.174)
    제발 뼈묻해 ~ 다른데 갈게
  • 이카루스 2019.12.05 14:19 (*.102.142.111)
    이 씨쎄들이 히바우로안들어봣으면 말을말아야지
  • 철도쟁이 2019.12.07 16:40 (*.62.179.150)
    현직으로서 말해준다. 철도 시설은 오지마라. 노가다판 뭐가 좋다고 시설 외벌이는 최하층이다.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오늘의 베스트 내년 상반기 코렐 차량운전인원 6 new ㅇㅇ 2019.12.10 644
오늘의 베스트 2인승무가 안좋은점은 3 new ㅇㅇ 2019.12.10 273
오늘의 베스트 한국철도공사 기관사vs한국가스공사 사무 16 update 2019.12.10 930
89610 이직이 꿈이면.. 도대체 여긴 왜 들어오는거냐??? 2 ㅇㄷ 2019.12.04 342
89609 형도 내년 계획세웠다.ㅋ 38 file 이카루스 2019.12.04 2574
89608 공겹준비톡방보니깐 서교공때문에 뿔난현직자랑 취준생많네 ㅋㅋㅋㅋ 1 ㅋㅋㅋㅋ 2019.12.04 605
89607 전기통신애들 한전 최종면접까지 간 애들 많냐? 1 ㅇㅇ 2019.12.04 227
89606 ㅇ ㅏ...떨어진거는 확정인거 같고..ㅋㅋ 1 ㅇㅇ 2019.12.04 457
89605 디트로 도철에 낚이지마라 ㅋ 1 ㅅㄱㅌ 2019.12.04 350
89604 스교공 교육비 언제들어올까 2 ㅎㅎ 2019.12.04 347
89603 서교공 자식들 순위 7 123 2019.12.04 1601
89602 서교공 승무 다이아 원상 복구ㅅㅅ 4 2019.12.04 764
89601 2호선 1인승무할것같다 7 내생각 2019.12.04 560
89600 대구도시철도 도시철도시스템일반 과목이 뭐예요? 4 ㅇㅇ 2019.12.04 244
89599 소사 임금협상이랑 성과급 지급 안되는 거 맞나요? 3 2019.12.04 342
89598 서교공 승무 vs 코레일 운전 18 ㅇㅇ 2019.12.04 714
89597 전기쪽 공부하려는데.. 책 추천 좀 해주라..;; 4 ㅇㅇ 2019.12.04 358
89596 호남 추가합격 본부 질문좀요 2 update ㅇㅇ 2019.12.04 171
89595 서교공 호봉인정 아시는부운! 3 13 2019.12.04 405
89594 코레일 수송직은 깃발, 전등으로 하는 수신호 동작 다 외워야 됨? 3 ㅇㅇ 2019.12.04 241
» 코렐 토목 너무 까니까 내가 현실을 말해준다. 28 1233 2019.12.04 1422
89592 서민소리 듣는 서울교통공사 부역장 4 file ㅁㄴㅇㅎ 2019.12.04 1104
89591 형들 9호선2,3단계어때? 7 13 2019.12.04 45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 4499 Next
/ 4499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