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수도권 기관차 현직이 쓰는 수도 기관차 추천글

ㅇㅇㅇㅇ IP: *.143.120.136
914 12 16

 

1. 일단 경쟁률이나 합격 가능성 측면

 

여자들이 전동차대비 기관차 지원을 적게 한다.

1인승타기전까지 아재랑 같이 생활해야하는건 남자들도 불편한데 여자들은

더 불편함. 당연히 전동선호해서 대부분 전동지원함.

고로 경쟁률이 전동차에 비해 높기는 어려움.

 

게다가

지금 견습타는 신입사원들 비중 여자가 굉장히 높다.

갈수록 여성합격자 비율이 올라가는데 작년 하반기 운전 신입사원 중

여자가 30% 넘었다고 들었다.

지원자 중 여성 비율보다 최종합격자 중 여성 비율이 훨씬 높은데 

이 결과만보면 여자애들이 공부를 더 잘하는게 사실임.

 

 

그런 여자들이 기관차를 상대적으로 기피하니 

단순 경쟁률 뿐만 아니라 실질경쟁률 측면에서 22명이라는 적은 숫자라고해도

손해볼 일이 없음.

 

게다가 사회생활하기 싫은 남자지원자 상위권들도 기관차 기피하니 

무조건 기관차가 유리하다.

 

 

 

 

 

2. 수도권기관차는 선택지가 훨씬 많다.

전동차에서 기관차로 가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사고치면 부곡으로 전출은 가능.

 

근데 기관차에서 전동차는 갈때 보통은 골라서 간다.

보통의 경우 기관차 사람 남아돌면 그렇게가는데

니들이 꿈꾸는 청량리전동 기관차 다니다보면 기회가 금방 온다.

수도권 기관차에서 청전동이나 분당은 안가는거지 못가는게 아님.

 

전동차에서는?

지금 벌크사번이 앞에 쌓여있고 전부다 구로,안산 탈출이 목표인데

니들이 거기 끝자락에 들어갈 수 있겠냐? 당연 어림없지.

 

 

길어도 기관차에서 5년내로 청량리나 분당 반드시 갈 수 있게 된다.

전동은 최소 10년.

 

근데 청전동이나 분당을 가지 않아도

5년내지 10년안에는 기관차에서 1인승무를 하게되어 금전적 측면으로 

딱히 넘어갈 매리트가 사라진다.

 

다른 현직이 용기 기관사 발령이 빨라야 4~5년 걸린다고 하는데

현재 놓인 상황은 그렇지만 그건 또 모르는 일이다.

왜냐?

기장수요가 1~2년 내로 엄청많다. 

서고 퇴직예정자가 어마어마하고 정년연장과 무관한 퇴직임박자들이라

일반기관차 기관사 중에서도 많이 고속으로 전출가게 되어있다.

기관사 티오가 발생한다는 얘기지.

 

 

그리고 먼 미래지만 고속기장건의 경우.

요즘은 전동차 기관사들이 고속교육 빨리가는것이 맞다.

왜냐? 구로나 안산, 성북에서 고참 기관사들은 다 1인승무사업소로 탈출했고

남아있는 젊은이가 없으니 젊은 기관사들에게도 고속교육 기회가 생겨

가게 되는 것.

 

근데 니들은 다를거다. 

저 사람들은 소수채용 일때 들어온 사람들이고 

지금 벌크사번들이 연병장 꽉 채우고도 남는다. 

보통 고속교육티오는 사업소별로 배분되기에 니들이 전동차사업소 간다면 

니들 앞 1~5년 선배들이 

니들보다 반드시 먼저가기 때문에 전동차가 고속교육 빨리간다는건 미래에는 

틀린얘기다.

 

수도권기관차 

서기,용기,량기,부곡은 전동차에 비하면 앞에 벌크사번 비율이 훨씬 적어서

니들이 고속교육 갈 자격이 되는 시점에서는 전동차 동기들보다 훨씬 빨리 갈거다.

 

 

 

3. 사업소 분위기.

 

내가 부곡은 잘몰라서 부곡은 제외하면..

 

철도 어딜가나 꼰대문화는 당연히 있는데 내가 입사했을 때에 비해 

최근은 그 문화가 많이 축소되었다.

일단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 통과되고 하극상도 나고 

처벌사례등을 직접보고 선배들도 몸사리기에 

옆에서 맨날 잠만 쳐자고 지각하고 그러지 않는 이상 

사업소 생활에 문제있을만한 일이 그닥없다. 

열심히 하는 모습보이고 인정받으면 졸리면 의자 재끼고 옆에서 자라고 한다

 

 

 

궁금한거 있으면 물어보고 . 

 

도중출무  xcrew,  근무표는 m.crew 열차위치 nxlogis 

디젤면허는 디젤박 그의 친구는 제주도에 살지

이정도면 현직인증 끝났으니 

알지도 못하면서 연막 드립치지마라 

 

좋은말할때 전동차 쓰지말고 드붕이라면 기관차 지원해라. 

신고스크랩

댓글 16

댓글 쓰기
운영규정 및 가이드라인 위반 댓글은 경고조치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게시물(광고, 선정적 및 어그로 등) 신고방법은 댓글로 운영진을 @멘션하거나 게시물 삭제 혹은 공식메일로 URL or 캡쳐본 보내주시면 빠르게 처리하겠습니다.

※ 글쓴이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을 삼가주시길 바라며, 본인의 댓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ㅇㅇ (IP: *)
디젤박 친구 제주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찐이네
20:11
25.02.05.
ㅇㅇ (IP: *)
ㅇㅇ
기관차가 별로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음
다만 전동차에 지원하는 건
기관차는 뽑는 인원도 적고 꿀통이라 괴물들이 올 수 있기 때문이지
20:14
25.02.05.
글쓴이 (IP: *.143.120.136)
ㅇㅇ
너말도 맞긴한데 고수라고 해봤자 거기서 거기야. 그날 컨디션따라 미끄러지는 싸움임. 그리고 결국 고수들이 지원 많이한다는것도 연막이지 작년에도 기관차가 컷 더 낮았더만ㅎㅎ
20:20
25.02.05.
111 (IP: *)
ㅇㅇ
ㅋㅋㅋㅋㅋ 오랜만에 듣네
07:52
25.02.06.
ㅇㅇㅇ (IP: *.210.146.89)
작년에 면탈한 수도전동 올해 수기 갑니다
20:16
25.02.05.
ㅇㅇ (IP: *)
전동놈들 낙인찍고 기관차로 다시는 못오게해야하는데
20:18
25.02.05.
ㅇㅇ (IP: *.101.11.160)
ㅇㅇ
어차피 너는 못 들어올건데 전동낙인이고뭐고 아무 소용없다 ㅋㅋ
20:27
25.02.05.
ㄴㅇ (IP: *.101.75.77)
잘 몰라서 그러는데 itx 새마을호나 무궁화호 같은 열차들을
수도권 일반 이번에 쓰면 추후에 운전할 수 있는 건가요?
20:22
25.02.05.
글쓴이 (IP: *.143.120.136)
ㄴㅇ
itx는 운전 할 수 있지만 무궁화를 직접 운전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객차 내구연한이 이미 지나서 무궁화라는게 님이 기관사 발령 받을 때까지 있을진 모르겠음. 전자는 기관차있으면 디젤 취득 후 기관사 발령나면 머지않아 운행하게 됩니다. 1인승무수당 나오구요.
20:27
25.02.05.
글쓴이 (IP: *.143.120.136)
아 글쓴이인데 한마디 더하면 제천이 이번에 사람 존나 뽑아야한다더라
높은확률로 충청=제천 이라고 보면 되고 제천기관차 비선호도가 높으니 이번에
충청운전 꿀통 예상한다. 사실 지난 지방운전 컷보면 어딜쓰나 다 꿀통일 것 같긴한데..

단 한번도 필기 뚫어본적 없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충청써서
마지막인지 아닐진 모르지만 이 기회 꼭 잡기를.

장비는 내가 모르니 차마 추천은 못하겠지만
필기컷이랑 10점 넘게 차이나면 백날 공부해도 철도취업 못할 확률이 무척 높으니
닥치고 장비 ㄱㄱ 무선제어도 있나? 그렇다면 거기도 좋고..
집이 부자면 그냥 계속 도전하던지~
20:25
25.02.05.
ㅇㅇ (IP: *.101.11.233)
글쓴이
이거 좀 자세하게 댓글말고 글로 써줄 수 없나요? 제천기관사 궁금한데 ㅋㅋ
20:32
25.02.05.
. (IP: *.229.71.63)
글쓴이
형님 연고지도 버릴 정도로 전동보다 기관차가 좋습니까?!?!?
21:28
25.02.05.
ㅇㅇ (IP: *.174.144.223)
글쓴이
소신발언) 애초에 제천 적게뽑는단걸 드림레일 안보면 모르는건데 제천이 꿀통된다는건 지원자들이 다 드림레일 본다는거잖아, 이게 맞나 싶다 ㅋㅋ
13:17
25.02.06.
(IP: *.237.175.60)
디젤박 아직도 의왕에 계심?
23:05
25.02.06.
ㅇㅇ (IP: *.218.92.8)
10년차정도면 연봉얼마임??
03:35
25.02.11.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

"수도권 기관차 현직이 쓰는 수도 기관..."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