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 다른 직렬 경쟁률 다 빠지는데 승무만 매년 올라감
25.01.17. 13:55
19년도차량 2700명
전기 2800명
승무 1400명
매년 면백 늘어나고 고인 결과
25년도
차량 1500명 (-800)
전기 1000명 (-800)
승무 1900명 (+500)
이 사이트에서 누가 자꾸 승무 지원자는 고정값이라고 선동 하길래 팩트 가져옴
요약)) 사기업 인식 좋아짐+인구 감소+베이비붐 퇴직자 로 타 공기업, 직렬 경쟁률 매년 빠지고 있지만 기관사만 높아지는중임
19년도
차량 2700명
전기 2800명
승무 1400명
매년 면백 늘어나고 고인 결과
25년도
차량 1500명 (-800)
전기 1000명 (-800)
승무 1900명 (+500)
이 사이트에서 누가 자꾸 승무 지원자는 고정값이라고 선동 하길래 팩트 가져옴
요약)) 사기업 인식 좋아짐+인구 감소+베이비붐 퇴직자 로 타 공기업, 직렬 경쟁률 매년 빠지고 있지만 기관사만 높아지는중임
댓글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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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57
25.01.17.
근데 승무인원 늘어나는건 부정할수없는 팩트는 맞는데 이게 모집인원도 고려해야됨 작년 상반기 서교 28명인가 뽑을때 지원자 1000명대 초반이였음
14:00
25.01.17.
ㅇㅇ
쓴인데 이 내용 추가하려했다가 수정 못함ㅋㅋ
맞음.결국 모집집단이 확 늘면 지원자풀 의미없어지긴함
그걸빌어야지
맞음.결국 모집집단이 확 늘면 지원자풀 의미없어지긴함
그걸빌어야지
14:02
25.01.17.
ㅇㅇ
+코레일같이 가점 비중높은 곳은 기사나 운산기 없으면 차라리 차량직 써서 면허로 가점 먹는게 전략일수있음
14:06
25.01.17.
ㅇㅇ
코레일 운전 외 타직렬은 면허가점 인정 안해준다
15:32
25.01.17.
ㅇㅇ
위는 뭔 개소리냐 운전에서 면허가점을 왜 줘ㅋㅋ<br />타직렬에서 면허가점을 주는거지
16:36
25.01.17.
ㅇㅇ
운전에서 운전면허 2개면 1개는 자격제한으로 빠지고 한개는 가점 들어감 그래서 명시한듯
18:15
25.01.17.
우동송 vs 인설 4년제 이과생들
우동송 2천명인데 도토리 키재기다
우동송 2천명인데 도토리 키재기다
14:07
25.01.17.
ㅇㅇ
승무에 우동송 많다는건 옛날 이야기임
요즘 타직렬에 지잡대비중 더 많더라
우동송이랑 또이또이한 수준의 대학
15:28
25.01.17.
이번에 커트 74~76사이 잡힐려나... 작년에 어려웠는데 148명에 70.7이고 최근 코레일 수전 73이니..75예상?
14:13
25.01.17.
23하반기에 비하면 선녀아님? ㅋㅋ
14:26
25.01.17.
ㄴㄴ 1800~1900 고정값 맞음
14:30
25.01.17.
면허 말소로 증가하는 폭이 어느정도 유지되는거 같더라
15:28
25.01.17.
ㅇㅅㅇ
1년에 면허 취득자가 천명인데 말소는 면허 유효기간이 10년인데? 말이 안됨
15:32
25.01.17.
밑에 글쓴 글쓴이인데 선동하려고 글쓴건 아니야 내가 2022년 이후 대규모 기준으로 적어본거거든 너무 안좋게 보지는 말어. 내말은 뭐 5000면백이니 뭐니 하니까 기가차서 멀해본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