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2 15:30

철도 민영화 요약

(*.7.15.34) 조회 수 2140 추천 수 7 댓글 13

장점:

1.주요 직군은 살아남는다.
ㄴ코레일.도철기준 : 사무.운전.토목
2.살아남는 직군은 관리직(페이퍼워크) 로 일이편해진다.
ㄴ자회사.하청.협력업체 구조로 일이 편해짐.
3.임피제 해제와 퇴직금 상승. 에너지공기업은 성과금 상승
ㄴ현재 공기업 퇴직시 최저임금으로 퇴직금 받는데
퇴직금이 많이 늘어남.성과금 상승은
민영화시 흑자구조 개선 체계라 많이 받을수 밖에 없음.
4. 필요없는 인력 구조조정(놀면서 돈받는)
ㄴ놀고먹는 꿀빠는 직군은 없애버림.


단점:
1. 전체 직군이 다 혜택 받을수 없다.
ㄴ코레일의 경우 주요직군 제외하면 자회사 행
자회사는 최저임금 구조이며 일도 힘듬
상대적 박탈감 등
2. 정년보장
ㄴ자회사는 정년보장이 어려움
되도안되는 성과프로그램으로 사람 힘들게함.
3.복지혜택 없어짐
ㄴ민영화시 복지는 많이 없어질거임.
학자금.선물비.선택적복지등
자회사는 말할것도 없음.
4.채용인원 대폭축소
ㄴ대규모 채용은 거의 없어진다고 봐야됨

결론 및 기타의견

1.민영화시 주요직군들은
기존과 같은임금과 일이편해짐
2.자회사는 정년보장이 어려우나
본청은 정년유지됨
3.민영화되고 더 좋은 곳이 많다.
흑자구조 개선 및 임금 대폭상승

유공 ㅡ sk이노베이션(석유)
한국전기통신공사 ㅡKT
대한송유관공사
한국담배인삼공사 ㅡ KT&G

4. 민영화시 예측되는 주요기업

코레일 》 주요직군 제외 구조조정 .노선분리
한전 》 발전사 및 배전 분리
한국가스공사.수자원 》 부분 민영화

  • ㅇㅇ 2019.09.22 15:36 (*.38.45.40)
    이런 상식적인글도 못알아쳐먹고
    좌빨홍어니 통궈일베충이니 하면서 싸우진 않겠지
  • ㅇㅇ 2019.09.22 15:42 (*.70.57.23)
    차량도 자회사 행이군요?
  • 글쓴이 2019.09.22 16:07 (*.7.15.34)
    아마 직군 통합해서 자회사나 외주주지 않을까요
  • 2019.09.22 15:43 (*.39.131.100)
    유공 오랜만에 보네 ㅋ
  • ㄴㄴㄹㅎ 2019.09.22 15:53 (*.62.175.140)
    토목이 주요직군..?? ㅁ ㅏ자??
  • ㅇㅇ 2019.09.22 18:17 (*.177.75.174)

    없으면 안되는 직군이긴 하지..
    전국 곳곳에 깔린 레일을 관리해야하는데 이걸 다 외주 줘버린다면 용역비용 감당 절대 못함..
    잠깐 다른얘기하면 용역업체에서 인원수 과하게 우르르 데꼬와서 그 머릿수만큼 돈 줘야하는데 이것도 한두번이지..
    거기다 일한 시간만큼 주는것도 아니고.. 
    여하간
    지금 핫바리 임금줘서 겨우겨우 버티면서 유지하고 있는 실정이잖아
    근데 이건 토목 뿐만아니라 다른직렬도 마찬가지라 생각하는데..

  • ㄷㄷ 2019.09.22 16:01 (*.181.56.53)
    역무 수송도 분리될려나?..
  • 글쓴이 2019.09.22 16:07 (*.7.15.34)
    역무 수송은 거의 뭐..
  • ㅇㅇ 2019.09.22 16:05 (*.102.128.121)
    운전과 일부사무(본사)만 살아남는거임.
    역무사무와 그외 기술직들 싹다 사라짐
  • 글쓴이 2019.09.22 16:08 (*.7.15.34)
    예 아니면 관리자 한두어명 통합으로
    놓고 관리하겠죠
  • ㅂㅇㅇ 2019.09.22 16:24 (*.39.131.146)
    운전도 시간두고 무인화다. 레알 본사 본부사무빼고는 다 가는거지.
  • ㅇㅇ 2019.09.22 16:56 (*.165.136.114)
    아들,,! 엄마야~! 엄마는 우리 아들 사기업 다녀도 괜찮아, 똑같이 자랑스러워할거야! 그러니까 우리 아들 힘내는거다?! 화이팅!
  • 노근해 2019.09.22 16:58 (*.186.81.215)
    엄마는 엄마의 인생 스스로 자아실현하소
    아들 아바타 대리만족 인생으로 자랑삼지마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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